SK에너지 탄소 중립 석유제품 국내 최초 출시[사진: SK에너지]
SK에너지 탄소 중립 석유제품 국내 최초 출시[사진: SK에너지]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SK에너지가 ‘탄소 중립(Carbon Neutral) 석유제품’을 출시한다. 

SK에너지에 따르면 탄소 중립 석유제품은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 저감 뿐만 아니라, 소비 과정 온실가스까지 감축대상 범위가 확대됐다. 

생산, 수송, 소비 등 모든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양을 산정한 후 조림 사업 등 온실가스 흡수 및 감축 프로젝트에서 발행된 같은 양의 탄소배출권으로 상쇄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중립화(Neutral) 시킨 제품이다.

 SK에너지는 탄소 중립 석유 제품은 SK이노베이션 계열 회사들이 국제적인 탄소 중립 목표인 2050년 이전에 ‘넷 제로’를 앞당겨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SK에너지는 앞서 금융기관 맥쿼리 그룹과 자발적 탄소배출권 확보하고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및 상쇄와 관련된 협력을 추진해 지난 7월말 조림 및 산림 황폐화 방지 프로젝트 등에서 발행된 고품질의 배출권 조달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확보된 탄소배출권은 올해 하반기부터 SK에너지 탄소 중립 해상유, 항공유 등에 활용돼 산업체 등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되는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SK에너지는 올해 안으로 자사 주유소에서도 탄소 중립 휘발유 제품을 판매(가칭 그린 드라이브 캠페인)할 예정이다. 

SK에너지 조경목 사장은 “탄소 중립 석유제품 출시는 지구 온난화 방지 및 탄소 제로화 추구에 SK에너지는 물론이고, 석유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동참할 수 있는 구조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라며 “기후 위기 대응에 적극 나서고 있는 SK그룹 넷 제로 목표 조기 달성을 위해 SK에너지가 온실가스 감축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