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드롭박스]
[사진: 드롭박스]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드롭박스(Dropbox)가 국내 클라우드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Polaris Office Web Hangul)을 드롭박스 플랫폼에서 지원한다고 밝혔다. 

드롭박스 생태계에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이 추가되면서, 사용자가 HWP 문서를 드롭박스 환경에서 바로 열람할 수 있게 됐다. 드롭박스가 HWP 문서를 드롭박스 환경에서 지원하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드롭박스와 폴라리스오피스는 현재 HWP 문서 보기를 지원하며, 향후 HWP 문서 편집, 드롭박스 내 파일 저장, 링크 공유 등으로 지원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드롭박스는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을 통해 HWP 문서 사용이 많은 국내 사용자, 특히 공공 및 교육기관의 편익 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드롭박스는 여러 앱을 넘나들 필요 없이 한 곳에서 업무를 관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협업 생태계를 넓혀가고 있다.

손승우 폴라리스오피스 실장은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 애플리케이션이 드롭박스에서 지원돼 양사 사용자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드롭박스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시장과 고객의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준혁 드롭박스 이사는 "폴라리스오피스와의 파트너십으로 국내 드롭박스 사용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한국 기업과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귀 기울이고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