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애플 아케이드에 새로운 게임 카테고리 2개를 도입하고 30종 이상의 게임 타이틀을 추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미지: 애플]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애플은 애플 아케이드에 새로운 게임 카테고리 2개를 도입하고 30종 이상의 게임 타이틀을 추가한다고 4일 밝혔다.

애플 아케이드는 애플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로 월 6500원의 구독료로 제공되고 있다. 첫달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가족 구성원 최대 6명이 하나의 구독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애플 아케이드는 '타임리스 클래식스(Timeless Classics)'와 '앱 스토어 그레이츠(App Store Greats)' 등 게임 카테고리 2개를 새로 도입한다. 이 두 개 카테고리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이용 가능하다.

매트 피셔(Matt Fischer) 애플 앱 스토어 담당 부사장은 "출시 첫해 동안 애플 아케이드는 평단과 팬들로부터 참신함과 다양한 포트폴리오 등으로 호평을 받으며 가족 및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전한 게임 서비스를 제공했다"며 "이제 아케이드 오리지널 신작 게임 등을 포함해 180종이 넘는 게임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