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사진 연합뉴스)
현대중공업 (사진 연합뉴스)

[디지털투데이 김양하 기자} 현대중공업이 8일 공장 가동을 전면 중단한다.

지난 5일 근로자 사망사고가 발생한 현대중공업은 8일 하루동안 모든 공장의 가동을 중단하고 안전 대토론회를 연다.

현대중공업은 이상균 조선해양사업대표 사장이 5일 조경근 노조지부장과 만나 중대 재해 합동 조사와 재발 방지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노사는 관계기관과 함께 이날 오전 발생한 중대 재해 원인을 밝히고 빠른 수습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노사는 또 오는 8일 하루 울산 본사 전 야드 가동을 중단하고 안전대토론회 개최, 노사 합동 안전 점검, 노사 임시 산업안전보건위원회 등을 시행한다.

5일 오전 9시 5분께 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에선 철판 구조물 위에 있던 철판이 흘러내려 근로자 A(41)씨가 사망했다.

이상균 현대중공업 조선해양사업대표 사장은 이번 사고에 대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실의에 잠겨 있을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안전 최우선 경영에 모든 노력을 다하는 중 불의의 사고가 발생해 참담한 심정이다"고 밝혔다.

또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관계 기관과 협조해 사고 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