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LG전자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쇼룸을 추가로 열고 초 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LG전자는 21일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쇼룸을 오픈했다. 이 쇼룸은 LG전자가 2017년 개관한 논현 쇼룸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다.
LG전자 관계자는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는 가운데 럭셔리 브랜드·제품을 선호하면서 홈인테리어와 예술에 대한 관심이 많은 고객을 타겟으로 했다"고 전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쇼룸은 고객이 생활하는 곳까지 예술로 바꾼 복합문화공간이다.
논현 쇼룸이 주방 공간의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을 고려했다면, 청담 쇼룸은 주방과 거실을 초월해 카페와 아틀리에 등 브랜드 철학이 담긴 공간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가치를 제공한다.
LG전자는 단순히 제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디자인, 설계, 시공에 이르기까지 공간에 대한 토탈 라이프 스타일 솔루션을 제공한다.
청담 쇼륨 디자인에는 세계가 주목하는 차세대 건축가 20인에 선정된 김찬중씨가 참여했다. 그는 "쇼룸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공간이 주는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예술적인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이번 쇼룸을 여러 테마로 디자인했다"고 전했다.
이 쇼룸은 지상 5층, 지하 1층으로 약 1,600제곱미터(㎡) 규모다. 각 층마다 키친관, 카페, 리빙관, 미술작품이 전시된 아틀리에, VIP라운지 등의 테마로 조성됐다.
LG전자는 청담 쇼룸 1층에 브런치 카페를 상시 운영한다. 유명 셰프 오스틴강이 25일부터 이 곳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으로 요리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고객은 다양한 용량의 제품을 목적에 맞게 선택해 조합할 수 있는 컬럼형 냉장고·냉동고, 상칸·중칸·하칸의 온도를 각각 조절할 수 있는 컬럼형 와인셀러, 5개 화구를 갖춘 전기레인지 , 원바디 블랙글라스 디자인의 스팀오븐과 광파오븐 등을 여러 레시피에 맞춰 사용하는 라이브쿠킹쇼도 직접 볼 수 있다.
LG전자는 2016년 7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처음 선보였다. 현재 제품 라인업은 컬럼형 냉장고·냉동고, 얼음정수기냉장고, 컬럼형 와인셀러, 전기오븐,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아일랜드 냉장고, 아일랜드 와인셀러, 스팀오븐, 광파오븐 등 총 10종이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쇼룸은 21일부터 23일까지 프리미엄 가구업체 등 주요 B2B 고객사를 대상으로 사전 투어를 진행하며, 공식오픈은 25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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