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지식재산권(IP)이 누적 매출 2조원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창립 10주년이자 검은사막 출시 5년만의 성과다. 펄어비스는 2010년 9월 10일 창업해 당시 모바일 게임 붐에도 불구하고 PC 온라인 게임 개발에 매진, 4년만에 검은사막을 출시했다.
검은사막은 모바일과 콘솔 등 플랫폼 다변화에도 성공해 현재 150여개국 약 4000만명이 즐기는 글로벌 게임 IP로 성장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018년 2월 출시됐고 2019년 12월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했다. 검은사막 콘솔은 2019년 엑스박스와 PS4용으로 출시됐다.
회사측에 따르면 검은사막 IP 현재 해외 매출 비중은 74%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북미·유럽 지역 40%, 대만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34%, 한국이 26%를 차지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꾸준한 성장과 관련해 자체 게임 개발 역량을 강조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창립 주요 멤버 대부분이 여전히 개발 개발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다. 검은사막 뿐 아니라 개발 중인 신작도 해외 상용 엔진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 게임 엔진 기반으로 개발 중이다. 이를 통해 게임 퀄리티와 개발 속도를 높이고 플랫폼 확장 유연성을 극대화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펄어비스는 모든 플랫폼에서 성공한 몇 안되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 우리가 이룬 성과에 대해 함께한 동료들과 게임 이용자들에게 감사하다"며 "남들이 상상하지 못한 최고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임직원 모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차세대 게임 엔진 개발과 함께 글로벌 신작 ‘붉은사막’, ‘도깨비’, ‘플랜 8’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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