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다임 AI 시스템에 제공하는 사람 인식 비교.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인공지능 영상 인식 및 예측 시스템  제공 업체 뉴로다임이 스케일업벤처스로부터 20억7200만원 규모로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뉴로다임은 삼성종합기술원에서 인공지능 이미지 인식 시스템을 개발하고 AI기술을 사업화 했던 고영남 대표와 버츄얼텍을 창업해 코스닥 상장경험이 있는 김욱 CTO 등 AI전문가들이 함께 설립한 영상인식 및 예측시스템 전문 AI스타트업이다.

뉴로다임은 창업 첫 해, 인공지능 컴페티션 사이트 케글(Kaggle.com)에서 이미지인식 1위를 시작으로 영상 인식 기술 및 예측시스템 개발에 집중해, 2017년 딥러닝 여권 인식 시스템을 한국스마트인증에 공급했다. 2019년 구조물 관리를 위한 예측 시스템인 AISIMS를 개발, 교량 관리에 적용했다. 이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투자가 성사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고영남 뉴로다임 대표는 “투자금은 안정적인 매출기반을 구축하기까지 연구 개발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라며 “그 동안의 결과를 토대로 세일즈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영상인식 AI분야는 AI 전체 시장의 약 45%로, AI 시장 중 크기가 가장 크고 활용범위가 넓다. 영상인식 AI엔진 도입이 필요한 여러 분야와 컨소시엄 등을 통해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 우위를 점하는 마켓 리더가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뉴로다임 #AI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