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K팝 걸그룹 블랙핑크가 지난 26일 오후 6시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 비디오가 유튜브 신기록을 연일 경신하고 있다.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뮤직 비디오는 출시 24시간 만에 조회수 8240만회를 기록해 하루 동안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유튜브 영상 1위에 올랐다. 이전까지 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 비디오가 세운 7460만회 기록을 갈아치웠다.
블랙핑크의 신기록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출시 32시간 만인 28일 오전 2시 23분경 유튜브 조회수 1억회를 돌파해 전 세계 유튜브 영상 중 가장 빠른 시간에 1억회에 도달한 뮤직 비디오가 됐다.
29일 오전 7시 기준 'How You Like That' 뮤직 비디오는 조회수 1억3300만회를 넘어가고 있다. 유튜브뿐만 아니라 애플 아이튠즈, 라인뮤직, QQ뮤직 등 해외 실시간 챠트와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은 감정의 변화에 따라 고조되는 보컬과 폭발적인 드롭 파트에 반전이 강렬한 인상을 주는 힙합곡이다. '어떤 어려운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전진해 높이 비상하자'는 블랙핑크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미국 엔터테인먼트 전문 매체인 버라이어티의 선임 음악 편집자 젬 애스와드(Jem Aswad)는 'How You Like That'을 이번 주 최고의 싱글 음원으로 선정하면서 여름 히트곡 반열에 당당히 올라설 것으로 전망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미디어 2022년까지 10조"...글로벌 플랫폼 기업 5개 키운다
- KT, CJ ENM과 케이콘택트 2020 서머 안방 생중계
- SK텔레콤, AI기술로 한류 콘텐츠 글로벌 진출 지원한다
- 코로나19가 부른 공연 '혁신'...온라인으로 더 생생하게
- 광화문에서 VR로 K팝 공연…광화문 프로젝트 민관 간담회
- 韓 OTT-美 NBC유니버설 '미디어 동맹'... K-콘텐츠 수출
- 유튜브, 2019년 뮤직비디오 및 인기 영상 결산 발표
- CJENM, 'KCON 2019 태국'에 4만5000명 모았다
- 유튜브, 당신의 수익 내역을 자세히 알려 드립니다
- 벅스, 회원간 결합상품 '크루' 가입 편의성 강화…'조르기' 기능 도입
- 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 티저 사이트 오픈
- 트위터, K팝 10년 한눈에 담은 '2020 K팝 세계지도'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