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찬호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실내 환경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공기정화기 제조업체 홈톡스닷컴(대표 김은옥)이 모기퇴치 기능을 추가한 공기정화기를 내놔 이목을 끌고 있다.

 

홈톡스닷컴은 최근 ‘아쿠아팟 모기퇴치 공기정화기’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 공기 정화기는 실내공기 정화, 가습효과, 모기퇴치 기능에 부가적으로 수경식물 재배, 어항 기능까지 갖췄다.

 

공기정화 기능에 모기 퇴치 기능까지 추가한 아쿠아팟 (사진=이찬호 기자)
공기정화 기능에 모기 퇴치 기능까지 추가한 아쿠아팟 (사진=이찬호 기자)

홈톡스닷컴은 해충이 싫어하는 고주파 음역대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과 공동으로 모기퇴치 회로를 개발해 아쿠아팟에 적용했다. 공기정화기 기판에 장착된 모기퇴치 고주파 회로에서 15.5~100㎑ 소리가 일정하게 발사되면 모기와 해충이 접근하지 않는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아쿠아팟 모기퇴치 공기정화기(가로 20㎝, 높이 31㎝) 안에 수돗물 4L를 채우고 팬을 가동시키면 미세먼지로 오염된 공기가 수조 안으로 흡입돼 물과 식물뿌리를 거쳐 정화되는 구조"라며 "공기정화기 안에 있는 수돗물과 수경식물이 필터 역할을 하고 다시 식물 뿌리에 있는 미생물과 만나 정화된다”고 강조했다.

아쿠아팟은 수중식물 재배 및 관상어 어항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사진=이찬호 기자)
아쿠아팟은 수경식물 재배 및 관상어 어항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사진=이찬호 기자)

식물은 공기정화와 탈취 기능이 있는 스킨답서스, 산호수, 스파티필룸, 개운죽 등 수경식물이 쓰이는데 미세먼지나 오염물질이 있는 공기가 강가의 물과 풀숲을 통과하면서 신선한 공기로 변환되는 것과 비슷한 원리다.

한편, 아쿠아팟은 실내습도가 높고 모기와 해충이 많은 동남아에 적합하다는 판단에 따라 동남아 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