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2019 제 1회 글로벌 셀러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코리아센터는 그간 고등창업, 쇼핑몰 구축 경진대회 등 총 8회에 걸쳐 전자상거래 분야의 차세대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각종 대회를 진행해왔다.

이번 경진대회는 글로벌 시대를 맞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좀 더 폭넓은 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새롭게 개편해 선보인다.

오는 15일까지 특성화 고등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팀(1~3인) 단위로 신청 가능하며, 내년 4월 18일까지 ▲서류 접수 ▲리뷰영상 제작 ▲프로젝트 활동 ▲최종 심사 및 시상식의 순서로 진행한다.

참가팀 전원은 12월 16일부터 해외직구 앱서비스 ‘쉽겟’을 통해 해외에서 물건을 사입한 뒤 리뷰 영상을 제작한다.

2월과 3월 두 달 동안엔 SNS 채널을 이용해 홍보 및 마케팅을 진행하며, 모바일 쇼핑몰 플랫폼 ‘마이소호’를 통해 상품을 직접 판매할 예정이다.

4월 중 리뷰영상 평가, 미션 달성여부 평가, 판매실적 평가 등을 합산해 선정된 최종 수상 21팀에겐 총 2,0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함께 코리아센터 인턴쉽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지원한다.

메이크샵 교육지원팀 이정원 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글로벌 창업 능력 및 실무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현장 중심의 업무 능력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인재 발굴을 위해 다양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본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소식 및 참여신청은 ‘하이 메이크샵’과 ‘에듀 메이크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코리아센터가 ‘2019 제 1회 글로벌 셀러 경진대회’를 개최한다(이미지=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가 ‘2019 제 1회 글로벌 셀러 경진대회’를 개최한다(이미지=코리아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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