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식] 2019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개막 外
[게임 소식] 2019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개막 外
  • 유다정 기자
  • 승인 2019.10.11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카트라이더 유저 쇼케이스', '블소 토너먼트 월드 챔피언십 본선' 등 게임 유저들의 볼거리가 많아진 가운데, 신작 게임 소식까지 풍성하다.

2019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개막

e스포츠의 정통 스포츠화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2019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그룹 스테이지가 12일(이하 한국 시각 기준) 개막한다.

2019 롤드컵은 유럽에서 진행되며,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 LEC 스튜디오에서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진행됐다. 총 12개 팀이 그룹 스테이지 진출권을 둔 치열한 경쟁을 펼친 결과, 그룹 스테이지 진출팀은 한국의 ‘담원 게이밍’, 북미의 ‘클러치 게이밍’, 유럽의 ‘스플라이스’,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의 ‘홍콩 애티튜드’로 결정됐다.

그룹 스테이지 조 편성은 모든 플레이-인 스테이지 경기가 종료된 후 지역 안배 원칙 및 추첨을 통해 결정됐다. A조에는 북미의 ‘클라우드 9’, 유럽의 ‘G2 이스포츠’, 한국의 ‘그리핀’, 대만/홍콩/마카오의 ‘홍콩 애티튜드’가, B조에는 베트남의 ‘GAM e스포츠’, 중국의 ‘펀플러스 피닉스’, 대만/홍콩/마카오의 ‘CTBC J팀’, 유럽의 ‘스플라이스’가, C조에는 한국의 ‘SK텔레콤 T1’, 유럽의 ‘프나틱’, 중국의 ‘로얄 네버 기브업’, 북미의 ‘클러치 게이밍’이, D조에는 대만/홍콩/마카오의 ‘ahq e스포츠 클럽’, 북미의 ‘팀 리퀴드’, 중국의 ‘인빅터스 게이밍’, 한국의 ‘담원 게이밍’이 포함됐다.

이번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에는 한국 팀이 최초로 출전해, 국내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국의 세 번째 시드로 참가한 담원 게이밍은 플레이-인 스테이지 1라운드에서 4승 0패로 참가팀 중 유일하게 무패 기록을 세웠으며, 이어진 2라운드에서도 베트남의 ‘로우키 e스포츠’를 3대 1의 세트스코어로 뚫고 여유롭게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했다.

그룹 스테이지 경기는 12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베를린 ‘베르티 뮤직 홀(Verti Music Hall)’에서 진행된다. 4개 조의 4개 팀들이 단판제로 각 2회씩 대결, 각 조별로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한 상위 2개팀이 오는 26일부터 열리는 8강전에 진출한다.

그룹 스테이지 개막전은 한국의 SKT와 유럽의 프나틱 간 대결로 시작한다. SKT는 지금까지 8회 열린 롤드컵에서 2013, 2015, 2016년 3회나 우승을 차지했으며, 프나틱은 1회 롤드컵에서 우승한 최초의 우승팀으로 최다 우승팀 대 최초 우승팀 간의 대결이 성사됐다. 지난해 롤드컵에서는 프나틱이 준우승을 차지한 반면, SKT는 아쉽게 롤드컵 출전에 실패해 올해는 SKT가 한층 만개한 경기력을 보여줄지 국내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SKT는 프나틱 외에도 중국의 로얄 네버 기브업 등 인기와 실력을 모두 갖춘 팀들이 포진한 ‘죽음의 조’에 속해 있어 그룹 스테이지에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관심을 받고 있다. 그리핀 역시 지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서 우승을 차지한 유럽의 G2와 한 조에 속해 있다. 담원 게이밍은 지난해 롤드컵 우승팀인 중국의 인빅터스 게이밍, 최근 LCS 서머에서 우승을 차지한 북미의 팀 리퀴드와 같은 조로 편성돼 만만치 않은 팀들을 상대하게 됐으나, 담원의 김정수 코치가 인빅터스 게이밍 및 팀 리퀴드의 ‘코어장전’ 조용인 선수 등을 직접 지도해 본 이력이 있어 코치진의 지도력이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레드불이 LoL e스포츠의 에너지 드링크 부문 공식 독점 파트너가 되었다고 밝혔으며, 레드불은 이번 롤드컵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LoL e스포츠는 명품 패션 브랜드 루이 비통, 스마트폰 제조사 OPPO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공식 파트너십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라이엇게임즈)
(이미지=라이엇게임즈)

 

넥슨, ‘카트라이더’ 유저 쇼케이스 ‘GET SET READY GO!’ 11월 3일 개최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오프라인 행사 ‘GET SET READY GO!’를 11월 3일 개최한다.

‘카트라이더’ 유저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된 이번 쇼케이스는 1,000명을 대상으로 11월 3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쇼케이스 입장권은 10월 11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판매한다. 현장에 참석한 관람객에게는 넥슨캐시 1만 원과 신규 게임 아이템을 포함한 스페셜 쿠폰북, 5만 원 상당의 굿즈를 선물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저들의 질문에 개발진이 직접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한다. 이에 앞서 16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게임에 대한 의견을 접수 받으며, 이 중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 5천 원을 제공한다.

넥슨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에서 ‘GET SET READY GO!’를 생중계 한다. 행사 당일 생중계를 시청하고 댓글을 남긴 유저 가운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페셜 쿠폰북을 지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블소 토너먼트 월드 챔피언십’ 본선 현장관람 티켓 14일 오픈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인텔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의 본선 티켓 예매를 오는 14일(월)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엔씨(NC)는 월드 챔피언십의 본선 경기를 20일(일) 오전 11시(1회차 경기)와 오후 3시(2회차 경기)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진행한다. 본선 경기에서 26일(토) 열리는 결선에 진출할 최종 10개 팀을 가리게 된다.

본선 1~2회 현장관람 티켓은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 가능하며, 회당 총 100석의 관람석이 마련된다. 티켓 가격은 8,000원이다. 1인당 최대 4매까지 구매할 수 있다.

본선 경기 관람객은 현장에서 ▲한정판 의상 ‘선인’과 머리장식 ‘신탁’ ▲응원주화(5개) 등 게임 아이템이 담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26일(토) 결선 경기의 3차 티켓 예매도 함께 진행한다. 500장의 결선 티켓을 오픈한다. 지난 1차 얼리버드 티켓과 2차 티켓은 모두 오픈 후 각각 15초, 10초 만에 매진됐다.

자세한 정보는 블소 토너먼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월드 챔피언십은 ‘인텔’이2년 연속 블소 토너먼트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PC 주변기기 분야 리딩 브랜드 ‘로지텍’이 후원한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포커스온유 PlayStation®VR 플랫폼 할인 프로모션 실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11일부터 24일까지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의 ‘PlayStation®VR(이하 PS VR)’ 플랫폼 버전 가격을 2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포커스온유 출시 이후 최초 할인 프로모션으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의 VR 게임 플랫폼인 PS VR 론칭 3주년을 기념하고, 지난 7월 출시 이후 차별화 된 그래픽과 스토리 라인에 대해 지속적인 호평을 보내 준 유저들께 감사하는 차원에서 기획 됐다.

할인 프로모션 적용 국가는 한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지역에서 PS VR 플랫폼을 사용하는 유저들로, PlayStation®4 콘솔 또는 PC, 모바일 등에서 ‘PlayStation™Store(이하 PS Store)’에 접속하면 각 국가별 통화에 맞춰 20% 할인 된 가격으로 포커스온유를 구입할 수 있다.

특히 포커스온유를 새롭게 구입하는 유저들은 현재 PS Store를 통해 무료로 배포 중인 여주인공 한유아의 캐주얼 의상 3종을 다운로드 받아, 게임 초반부터 한유아와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한빛소프트, 신작 '삼국지난무' 프리미엄테스트 진행 예정

한빛소프트와 스퀘어 에닉스가 공동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신작 '삼국지난무'의 출시 전 첫 테스트가 곧 시작된다.

11일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4분기 중 한국 유저들을 대상으로 '프리미엄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및 iOS 플랫폼에서 동시에 실시할 예정으로, 참가 모집을 받아 소규모로 이뤄진다.

삼국지난무 관계자는 “유저들에게 첫 선을 보이게 되는 만큼 테스트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프리미엄테스트를 통해 게임 초반부에 대한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정식 출시 전까지 지속적으로 완성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어 "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조만간 공식 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국지난무는 한빛소프트의 모회사인 T3엔터테인먼트의 베테랑 개발진이 개발에 참여해 원작의 고퀄리티 일러스트를 기반으로 카툰 랜더링 그래픽 기술을 더해 멋지고 화려한 스킬 연출과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시나리오를 감상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더불어 웅장한 자신의 성(城)을 운영하고 동아시아 여러 국가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대규모 길드전도 준비되어 있어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콘셉트의 전략 RPG가 탄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지=한빛소프트)
(이미지=한빛소프트)

 

‘콜 오브 듀티®: 모바일’, 한국 출시 일주일 만에 등록 유저 100만 돌파

‘콜 오브 듀티®: 모바일(Call of Duty®: Mobile)’이 10월 1일 국내 공식 출시 이후 일주일 만에(10월 7일 기준) 등록 유저 100만명을 돌파했다.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은 한국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각각 10월 1일, 10월 6일에 인기 앱/게임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된 모바일 1인칭 또는 3인칭 액션 게임 중 가장 빠르게 다운로드 수를 올리며10월 4일 전 세계 3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은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맵, 모드, 무기, 캐릭터를 모바일에서 실감나는 1인칭 액션으로 구현한 인기 게임이다. 이번 게임은 액티비전 퍼블리싱(Activision Publishing, Inc.)과 협력해 텐센트게임즈 산하 티미스튜디오(TiMi Studios)가 개발했으며, 물리 기반 렌더링(PBR, Physically-Based Rendering)과 HDR(High-Dynamic Range) 등의 첨단 기술을 사용해 플레이어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콜 오브 듀티®: 모바일에서 플레이어는 누크타운(Nuketown), 크래시(Crash), 하이잭(Hijacked) 등 시리즈의 독특한 맵에서 팀 데스매치(Team Deathmatch), 수색 및 파괴(Search and Destroy), 프리 포 올(Free-For-All) 등의 인기 있는 멀티플레이 모드로 콜 오브 듀티®의 유동적인 일대일 1인칭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배틀로얄 모드를 포함해, 콜 오브 듀티® 유니버스의 거친 지형과 지역에 기반한 독특한 맵에서 대규모의 배틀로얄 생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콜 오브 듀티®: 모바일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레오 야오(Leo Yao) 티미 J3스튜디오(TiMi J3 Studio) 총괄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흥미로운 플레이 모드, 맵과 플레이 경험을 최초로 모바일에 구현한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을 통해 한국 플레이어에게 실감나는 1인칭 액션 경험을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 플레이어는 완전히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컨트롤 방식, 다양한 플레이 모드, 인기 캐릭터와 무기뿐만 아니라 새로운 배틀로얄 모드를 통해 원작의 재미를 그대로 느끼는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은 게임 출시를 기념해 10월 14일까지 라이브 방송 론칭 파티를 진행한다. 보겸TV, 우왁굳, 풍월량 등 인기 게임 유튜버들이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녹화 방송을 통해 직접 콜 오브 듀티®: 모바일 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콜 오브 듀티®: 모바일 온라인 파티는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파티에 참여한 플레이어는 콜 오브 듀티®: 모바일 모자, 티셔츠, 마스크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양대 마켓 인기 순위 및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달성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1일(금),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가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목)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달빛조각사'는 인기 베스트셀러 원작 웹소설을 최초로 활용해 제작한 게임으로, 사전 예약에 320만 명이 참여해 카카오게임 역대 최다 사전 예약자 수를 기록하며 기대감을 모아왔다. 

‘달빛조각사’는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순위 1위와 더불어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누적 다운로드 수 역시 100만을 돌파 해 2019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의 면모를 입증하고 있다. 

이 게임은 방대한 원작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파스텔 풍의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전투, 사냥, 하우징, 요리, 재봉 조각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로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용자 개개인이 획일화된 플레이가 아니라 개성에 따라 자유도 높은 성장을 할 수 있어 여타 MMORPG에서 볼 수 없던 능력치의 캐릭터들이 게임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 양대 마켓 인기 순위 석권을 기념해 오늘 하루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인게임 재화인 ‘빨간나비’ 100개를 제공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