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3Q 주말 마트 거래액 전년대비 24% ↑
위메프 3Q 주말 마트 거래액 전년대비 24% ↑
  • 이서윤 기자
  • 승인 2019.10.1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장보기 행사 주효..생필품 온라인 최저가 수준 판매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오늘 내일 마트 가지 마세요!” 위메프가 주말 전용 마트상품 추가할인 혜택에 힘입어 마트 상품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위메프는 3분기 주말 마트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분기인 2분기와 비교해서는 17% 증가했다.

지난 8월 시작한 ‘더싸다특가 주말장보기’ 행사에 힘입어 마트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보다 싼 가격에 구매하는 알뜰 쇼핑족의 호응을 받은 것이다.

위메프 ‘주말장보기’ 통했다..10% 이상 추가할인에 마트상품 24% 증가하다.(표=위메프)
위메프 ‘주말장보기’ 통했다..10% 이상 추가할인에 마트상품 24% 증가하다.(표=위메프)

더싸다특가 주말장보기 행사는 반복구매가 높은 마트 상품을 선별해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더싸다특가’ 상품에 평소보다 큰 혜택쿠폰을 제공하는 주말 행사다.

위메프는 ‘더싸다특가 주말장보기’ 기간 ▲5만원 이상 10% ▲10만원 이상 11% ▲20만원 이상 구매 시 12%까지 추가 할인해주는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마트 카테고리는 화장지, 물티슈, 세제 등 구매빈도가 높은 생활필수품과 유아동/출산,  식품/건강 상품 등이 포함된다. 위메프는 주말 여가를 온전히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주말 마트 상품 구매 고객에게 혜택을 더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3분기 매 주말 기준 매출액 상위 판매 30위 가운데 기저귀, 분유, 물티슈, 물 등 반복구매형 생필품 비중이 50%를 차지했다.

위메프 김동희 영업본부장은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상품을 집 앞까지 빠르게 받아볼 수 있어서 주말에 온라인으로 장을 보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위메프 더싸다특가 주말장보기로 편리하고 저렴한 주말 쇼핑이 되도록 주요 생필품을 최저가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