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LG 톤플러스 프리' 국내 출시

LG전자가 풍성한 사운드와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LG 톤플러스 프리’를 앞세워 국내 무선 이어폰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 톤플러스 프리(모델명: HBS-PFL7)는 LG전자의 첫 번째 무선 이어폰이다. 이 제품은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무선의 편리함은 물론, 고품격 사운드까지 제공한다.

LG전자는 명품 오디오 제조사 ‘메리디안 오디오’의 뛰어난 신호처리 기술과 고도화된 튜닝 기술(EQ)을 적용해 풍부한 저음과 깨끗한 중·고음은 물론, 입체감 있는 음향을 구현하고, 이어폰을 보관·충전해주는 케이스는 자외선을 활용한 ‘UVnano’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LG 톤플러스 프리는 고속 충전을 지원해 단 5분 충전으로 최대 1시간까지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완전 충전 시에는 총 6시간 동안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LG측 설명이다.

LG 톤플러스 프리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블랙 색상 제품은 10월 28일 출시되며 이어서 화이트 색상 제품도 11월에 순차 출시된다. 출하가는 25만 9천 원이다.

LG전자는 1일부터 14일까지 블랙 색상 제품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예약 판매는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실시되며, 이 기간에 구매한 고객에 한해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모델이 풍성한 사운드와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LG전자 첫 번째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LG 톤플러스 프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모델이 풍성한 사운드와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LG전자 첫 번째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LG 톤플러스 프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여기어때,  '북스테이 추천서 20' 발표

책의 계절 가을을 맞아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가 여행지 숙소에서 읽기 좋은 '북스테이 도서 20'을 교보문고 창원점과 함께 선정, 발표했다.

여기어때 구성원으로 이뤄진 국내 여행 전문가와 교보문고 창원점 북마스터는 ▲소설 : 대도시의 사랑법(저자 박상영), 빛의 과거(은희경), 빨강 머리 앤(루시 모드 몽고메리), 오직 한 사람의 차지(김금희), 지구에서 한아뿐(정세랑) ▲시/에세이 : 마음의 결(태희), 여행의 이유(김영하),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글배우), 튜브, 힘낼지 말지는 내가 결정해(하상욱)) 등 4분야, 총 20권의 도서를 북스테이 추천서로 선정했다.

이와 함께 여기어때는 인기 인사이트 예능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와 함께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전국의 북스테이 추천 숙소 30여 곳을 특가에 내놨다.

책 읽어드립니다는 설민석, 전현무, 이적, 문가영 등이 출연해 스테디셀러 도서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tvN 독서 프로그램이다. 여기어때와 책 읽어드립니다는 북스테이 도서 추천 이벤트도 진행한다. 여기어때 행사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자신의 여행지에서 읽고 싶은 ‘도서’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여기어때 숙박권과 티빙(TVING) 이용권을 준다. 오는 6일까지이다.

여기어때가 교보문고 창원점과 함께 가을 여행지서 읽기 좋은 ‘북스테이 추천 도서 20’을 발표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교보문고 창원점과 함께 가을 여행지서 읽기 좋은 ‘북스테이 추천 도서 20’을 발표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본투글로벌센터, 한-중남미 혁신기술기업 교차 진출 확대

유망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한-중남미 피치데이 및 일대일 파트너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자리는 7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한-중남미 최대 경제교류행사인 ‘2019 한-중남미 비즈니스 서밋’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루이스 알베르토 모레노 미주개발은행(IDB) 총재를 비롯해 한-중남미 주요 벤처캐피털과 혁신기술기업, 국내 대기업 등이 참가하고, 한국과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우루과이(중남미 3개국)에서 24개 혁신기술기업이 참여해 기술력을 선보인다.

또한, 이 자리에서 NXTP 랩스, 칼레이 벤처스, 달루스 캐피털, 엔젤 벤처스, KSV 글로벌과 국내 한국투자파트너스, 포스코기술투자, 엘앤에스벤처캐피털 등 30여개 주요 국내외 투자사가 참석해 기술력와 사업력을 확인, 잠재 투자처를 발굴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관람객을 대상으로 참가기업들의 기술 및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는 체험존도 마련될 예정이다.

본투글로벌센터, 한-중남미 피치데이 및 일대일 파트너 상담회 개최한다.(사진=본투글로벌센터)
본투글로벌센터, 한-중남미 피치데이 및 일대일 파트너 상담회 개최한다.(사진=본투글로벌센터)

버즈니, 2019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 채용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2019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2013년 서비스를 시작한 홈쇼핑모아는 홈쇼핑 및 T커머스 등 총 18개 채널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홈쇼핑 통합 편성표, 검색, 방송 알람, 실시간 시청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넘는 등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이번 하반기 우수한 인재를 영입해 데이터 기술 고도화로 차별화된 모바일 홈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홈쇼핑모아 (마케팅, 서비스기획, 제휴, UI/UX, QA, 개발), 모아리포트(개발), 경영지원(문화팀 개발) 등 총 9개 부서 약 20명을 채용한다. 대졸 초임 연봉은 3500만~4000만원(개발 직군 4000만~5000만원)이다.

이번 채용은 별도의 서류 제출 마감 기한은 없고, 정해진 채용이 완료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버즈니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직무를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개발 직군의 경우 전문연구요원(전직 가능)도 지원할 수 있다.

버즈니, 2019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 채용한다.(표=버즈니)
버즈니, 2019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 채용한다.(표=버즈니)

센트비, 말레이시아 핀테크 기업 머니매치와 MOU

글로벌 핀테크 솔루션 센트비(대표 최성욱)가 말레이시아 핀테크 기업인 머니매치와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센트비는 머니매치와 협업을 통해 리플사의 엑스커런트 솔루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해 한국과 말레이시아 양국 간 저렴한 수수료로 안전하고 빠르게 자유로운 송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엑스커런트 솔루션이란, 국제결제시스템망(SWIFT) 대체가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해외송금 솔루션으로, 엑스커런트를 이용하면 정부나 중앙은행을 거치지 않고 송금 시간을 몇 초 이내로 단축할 수 있다.

머니매치는 2017년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1만 4천 명 이상의 유저 수와 누적 송금액 8억 8천만 링깃(MYR)을 기록했으며 말레이시아에서 금융기술에너블러그룹(FTEG)의 승인을 받은 기업이기도 하다.

머니매치 임직원들 단체사진(사진=센트비)
머니매치 임직원들 단체사진(사진=센트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