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식기세척기, 호주 소비자평가 석권

LG전자 식기세척기가 호주에서 고성능과 고효율을 인정받으며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됐다. 최근 호주 유력 소비자잡지 초이스가 실시한 식기세척기 평가에서 LG전자 식기세척기 2종이 각각 83점(모델명: XD3A25MB), 81점(모델명: XD3A15NS)을 받으며 1위~2위를 차지했다. 초이스는 두 제품 모두 추천제품에도 선정했다.

이 제품은 식기세척기의 천장, 중간, 바닥에서 나오는 54개의 물살이 식기를 구석구석 깨끗하고 빠르게 세척한다. 특히 식기세척기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토네이도 세척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며 만들어내는 고압 물살이 식기에 남아있는 세제와 기름때까지 제거한다.

트루스팀 기술도 장점이다. 식기세척기의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의 스팀을 빈틈없이 분사해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을 깔끔하게 제거한다.

초이스가 실시한 식기세척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LG전자 식기세척기 (모델명: XD3A25MB)(사진=LG전자)
초이스가 실시한 식기세척기 평가서 1위 한 LG전자 식기세척기 (모델명: XD3A25MB)(사진=LG전자)

여기어때, 추석 할인 혜택 쏟아진다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은 올 추석 연휴에 사용 가능한 국내숙박, 액티비티 8만원 쿠폰을 오는 15일까지 전 회원에게 지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중소형호텔은 물론 호텔과 펜션, 리조트, 캠핑, 게스트하우스, 액티비티 시설 등 모든 상품 예약시 적용할 수 있다. 더불어 연휴에 떠날만한 지역별 숙소를 추천해 고객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서울, 경기/인천, 강원, 전라/충청, 부산/경상, 제주 등 방문 지역의 인기 숙소를 한 데 모았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 황금연휴 여행자를 위한 행사 '호캉스 가을특가'도 열린다. 개천절과 한글날, 주말사이 평일에 연차를 사용하면 최대 11일짜리 나만의 연휴를 즐길 수 있다.

연휴에 떠나기 좋은 국내숙소 66곳을, 최대 88% 저렴하게 내놓는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도미인 서울 강남, 베어스 타운, 세인트존스 호텔 등이 포함됐다. 투숙 기간은 다음달 31일까지이다. 또한, 펜션 여행에 관심있다면 ‘인기펜션 할인백서’ 행사가 있다. 다음달 13일까지 투숙 가능한 숙소를 모아 최저가에 소개한다. 국내 인기 펜션을 최대 5만원 할인가에 예약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올 추석 연휴에 사용 가능한 국내숙박, 액티비티 8만원 쿠폰을 전 회원에게 지급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는 올 추석 연휴에 사용 가능한 국내숙박, 액티비티 8만원 쿠폰을 전 회원에게 지급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한국레노버, 휴대성과 고음질 사운드 제공하는 태블릿 ‘요가 스마트 탭’ 출시

한국레노버(대표 이희성)가 가벼운 무게와 일체형 거치대 디자인으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태블릿인 ‘레노버 요가 스마트 탭’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하는 ‘요가 스마트 탭’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9’에서 공개돼 큰 관심을 모았다. 580g 가벼운 무게로 스탠드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접이식 거치대가 일체형으로 디자인에 포함돼 있어 원하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제품인 레노버 요가 탭 3와 비교하면 10.1 인치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유지하면서도 전체 제품 크기와 베젤을 줄여 휴대성을 높였다. 또 1920*1200 해상도를 지원하는 FHD 디스플레이로 영상 시청 시 향상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페이퍼 다이어프램 하이파이 스피커 2개가 측면에 장착되어 있고 돌비 애트모스 시스템을 갖춰 고음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P(파이) OS와 퀄컴 스냅드래곤 439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한국레노버, 휴대성과 고음질 사운드 제공하는 태블릿 ‘요가 스마트 탭’ 출시한다.(사진=한국레노버)
한국레노버, 휴대성과 고음질 사운드 제공하는 태블릿 ‘요가 스마트 탭’ 출시한다.(사진=한국레노버)

LG V50과 듀얼 스크린, IFA서 ‘최고상’ 수상

LG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9’를 통해 선보인 ‘LG V50S ThinQ’와 전용 액세서리 ‘LG 듀얼 스크린’이 다수의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최고상(Best of IFA 2019)’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0일 밝혔다. LG V50S ThinQ와 LG 듀얼 스크린은 전시회가 폐막하기 하루 전인 10일을 기준으로 총 9개 매체로부터 최고상을 받았다.

IT매체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은 “LG전자는 우리가 본 가장 실용적인 방식으로 폴더블폰을 선보였다”며, “LG전자는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번엔 전면카메라에 중점을 뒀다”고 보도했다. 또 다른 매체 톰스가이드는 LG V50S ThinQ에 대해 “듀얼 스크린은 화면 두 개를 활용하는 혁신적이면서도 실용적인 방식으로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LG전자 관계자는 “LG 듀얼 스크린은 두 화면에서 서로 다른 앱을 동시에 구동하는 ‘동시 사용’, 앱 하나의 UI를 확장해 실행하는 ‘분리 사용’이 모두 가능해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처리해야 하는 멀티태스킹에 적합하다”며,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보는 동시에 듀얼 스크린에서는 출연배우, 줄거리 등을 검색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게임을 실행할 때 화면 두 개를 연동해 한 쪽 화면에는 게임을, 다른 쪽에는 컨트롤러를 띄워 사용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LG전자)
IFA에 전시된 LG전자 제품들(사진=LG전자)

DTS-IMAX, 홈 엔터테인먼트용 'IMAX Enhanced' 생태계 강화

엑스페리의 자회사 DTS와 아이맥스 코퍼레이션은 미국, 유럽 및 중국 전역에 걸친 새로운 스트리밍 플랫폼, 블록버스터 영화, 그리고 제품 파트너를 발표하며, 아이맥스 인핸스드(IMAX Enhanced) 생태계가 대대적으로 확장했다고 10일 밝혔다. 1년 전 출시된 IMAX Enhanced는 디지털 리마스터링된 4K HDR 콘텐츠와 최고급 가전 제품을 결합해 몰입형 시청각 경험과 스케일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홈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이다.

아이맥스 코퍼레이션 전략담당 수석 부사장겸 IMAX Enhanced 글로벌 총괄인 프란시스코 나바로-세르티치는 "새로운 기업들이 전세계적으로 생태계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이머시브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IMAX Enhanced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엑스페리 부사장 겸 제품 및 서비스 부문 총괄 기어 스카덴은 "IMAX와 DTS가 영화 스튜디오, 스트리밍 및 제품 환경 전반에 걸쳐 협력을 강화하면서 IMAX Enhanced 생태계가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다”며, “프리미엄 제품에 최상의 몰입형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IMAX Enhanced만의 독특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안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블랙베리, 재규어 랜드로버와 인텔리전트 차량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 강화

블랙베리와 재규어 랜드로버는 자동차 제조사의 차세대 차량 개발에 대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차량용 블랙베리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 기술 ▲재규어 랜드로버의 차세대 차량 아키텍처를 위한 블랙베리 QNX ▲블랙베리 사이버보안 컨설팅 등의 협력을 확장했다.

양사는 블랙베리 QNX와 블랙베리 사일런스 기술을 활용해, 예측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 및 사이버보안 위협 방지를 비롯해 다양한 기능에 걸쳐 차량 안전을 혁신하기 위해 협력한다. 또한 블랙베리 소프트웨어 통합으로 동급 최강의 재규어 랜드로버의 차세대 차량 아키텍처의 전반적인 안전성을 구축한다.

아울러 블랙베리 컨설턴트 및 보안 테스트 기술로 구성된 블랙베리 사이버보안 컨설팅 서비스는 차량에 사용되는 전체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에서 커넥티드 및 자율 주행 차량의 보안 취약성을 식별한다..

샤오미, 30W 무선 충전 기술 발표

샤오미가 9일 30W 고속 무선 충전 장치를 발표했다. 이 충전 장치는 Mi 9 Pro 5G에 적용될 최고 전력 역충전 기능을 포함하는 4개의 새로운 충전 기술 중 하나다.

샤오미는 4:1 직접 충전 아키텍처, 고전력 무선 역충전 기술, 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인 듀얼 밴드 전송 기술 그리고 유선 OTG 충전과 고전력 무선 역충전 기능을 제공하는 범용 조합 등 무선 충전 분야에서 중요한 4 가지의 기술을 발표했다.

새로운 4:1 직접 충전 아키텍처는 이전 20W 직접 무선 충전 2:1 아키텍처와 비교해 효율성을 향상시킨 것은 물론, 충전 중에 발생하는 열을 줄이는데 성공했다. 고전력 무선 역충전 기술은 1:2 역충전 펌프와 결합된 BOOST를 사용한다. 최대 전력은 10W로 현재 시장에서 사용되는 5W 역충전 전력 솔루션의 2배이다. 이 기술은 과전류 및 과전압 보호와 같은 7개의 보호 측정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무선 역충전을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새로운 듀얼 밴드 전송 기술은 또한 블루투스를 사용한다. 데이터와 전력 전송을 결합한 기존 Qi 표준의 프로토콜과 달리, 듀얼 밴드 전송 기술은 전력 전송을 데이터 통신을 분리한 것이 특징이다. 또 모바일 장치의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하므로 무선 충전 모드에서 연결이 끊길 가능성이 크게 줄어들고 안정성이 향상되며, 장치 간 시간 및 남은 배터리를 퍼센트로 표기하는 등의 추가 이점이 있다.

샤오미의 30W 무선 충전 기술(사진=샤오미)
샤오미의 30W 무선 충전 기술(사진=샤오미)

벅스, 탐색 기능 개편…‘주제 중심으로 음악 콘텐츠 찾는다’

NHN벅스는 장르/테마 통합 메뉴를 선보이고, 음악 찾기 기능을 주제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벅스는 탐색 카테고리에 장르와 태그로 구분되어 있던 메뉴를 ‘장르/테마’로 통합하고, 원하는 결과를 빠르고 풍부하게 찾을 수 있는 주제별 탐색 기능을 선보였다. 장르/테마 메뉴나 검색창에서 태그(#)가 붙은 키워드를 추천해 주고, 주제 중심으로 정리된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결과가 보여진다.

키워드에 따라 벅스의 방대한 DB(Data Base)를 활용한 결과 콘텐츠는 더 풍성해진다. 예를 들어, #힙합으로 탐색할 경우 ▲국내 및 해외 힙합/랩 실시간 차트, ▲놓치면 안 되는 힙합/랩 에센셜(essential, 필수) 차트, ▲관련 뮤직포스트, ▲트렌디(trendy) 힙합 스페셜, ▲추천 시리즈 등의 결과가 한 페이지에 제공된다. 
 

(이미지=NHN벅스)
(이미지=NHN벅스)

메이크샵, SNS 전용 '마이소호' 원스톱 스타트 패키지 선봬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가 모바일 SNS 전용 '마이소호' 원스톱 스타트 패키지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마이소호' 원스톱 스타트 패키지는 초기 쇼핑몰 구축 과정중 번거롭거나 어려운 부분을 지원해 빠른 시간안에 매출이 발생하고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마이소호' 원스톱 구축 스타트 패키지는 △도메인, 사업자인증, 배송비 설정 등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초기 원클릭 셋팅 △쇼핑몰 디자인, 기획전, 예약판매, SMS설정, 네이버 검색노출 등의 상점 맞춤 기능 설정 △배너 또는 상세페이지 제작 △상품등록, PG가입, 마케팅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 신청을 하게 되면 창업, 구축, 판매, 마케팅 등 총 4단계로 나눠 마이소호 창업전문 매니저를 일대일로 배정해 꼼꼼하면서도 친절한 창업과정 서포트를 무료로 지원한다.

(이미지=코리아센터)
(이미지=코리아센터)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