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CCTV 동영상 분석 및 드론 데이터 증거 분석을 다루는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를 오는 9월 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섹시큐리티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미아 찾기, 도난 사고 조사, 통합관제, 교통위반/사고/차량 추적 등 CCTV 동영상 포렌식의 적용 사례를 살펴보고, 동영상 시놉시스, 안면 인식, 비주얼 레이어, 동영상 행위 및 상황인식, 카메라 및 VMS 시스템 연동, VMS 관리시스템과 안면인식 솔루션 연동 등의 주요 기능에 대한 설명과 제품 시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모든 객체와 이벤트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원래 녹화 비디오의 압축 요약 영상을 생성하는 영상 처리 기능인 브리프캠의 핵심 기술인 동영상 시놉시스가 소개된다.

이와 함께 드론 포렌식 세션에서는 드론 제품 및 시장 동향, 드론 구성요소, 드론의 필요성과 범용 사례, 드론 범죄 유형 사례 등을 다루고 제품 시연을 통해 주요 기능과 증거 데이터 추출 및 분석 방법을 소개한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법 집행기관은 물론 공공 안전기관, 운송기관, 대기업, 의료/교육 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영상 컨텐츠 분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영상 데이터의 정량화와 쉽고 빠른 검색을 통해 실질적인 인텔리전스를 확보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생산적인 포렌식 및 사전 대응, 예측 분석에 대한 접근법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CCTV & 드론 포렌식 세미나는 9월 6일(금)에 금천구 독산동 인섹시큐리티 독산 교육센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9 대륭테크노타운 18차 409호)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