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강원지역 소방서에 ‘방화복 세탁기’ 기증

LG전자는 지난 10일 강릉시 홍제동에 위치한 강릉소방서에서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강원도소방본부 산하 6개 소방서에 방화복 세탁기 20대를 기증했다.

LG전자는 소방관들이 방화복을 세탁하는 데 겪는 어려움을 덜기 위해 2017년 12월 방화복 세탁기를 출시했다. 세탁통의 회전속도, 헹굼, 탈수 등 세탁 알고리즘을 조절해 방화복 전용 세탁코스를 개발했다.

LG전자 리빙어플라이언스B2B/육성사업담당 장보영 상무는 “이번 기증이 소방관들의 근무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방화복 세탁기와 같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LG전자와 강원도소방본부가 강릉시 홍제동에 위치한 강릉소방서에서 ‘방화복 세탁기 기증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와 강원도소방본부가 강릉시 홍제동에 위치한 강릉소방서에서 ‘방화복 세탁기 기증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LG전자)

여기어때, 국내여행 활성화 ‘전국민 펜션 할인대전’ 진행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은 펜션 여행의 ‘핫플레이스’인 경기도와 강원도 지역 등 전국 펜션을 할인하는 ‘전국민 펜션 할인대전’을 연다.

우리나라 유명 펜션을 엄선해 테마별 할인쿠폰과 5% 포인트 적립 혜택을 준다. 행사는 15일까지, 숙박기간은 다음달 31일까지다.

이번 기획전은 850곳이 넘는 펜션들이 참여한다. 여행 테마에 따라 숙소를 찾고, 고를 수 있도록 ▲수영장 펜션 ▲풀빌라 펜션 ▲오션뷰 펜션 ▲계곡 펜션 ▲글램핑&카라반 ▲키즈 펜션 ▲반려동물 펜션으로 나눴다. 지역별 카테고리를 제공해 여행지에 따라 숙박시설 비교 기회도 제공한다. SNS에서 유명한 제주 나인 스파빌(수영장 펜션), 강릉 르샤트리(풀빌라 펜션),여수 핀란드의 아침(오션뷰 펜션), 가평 굿모닝 펜션(계곡 펜션), 포천 파인트리(글램핑), 가평 에비뉴알리에키즈펜션, 가평 모나코 애견펜션 등이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여기어때는 바캉스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금요일마다 우리나라 프리미엄 숙소를 공개하고, 할인 및 특전을 지원하는 ‘블랙프라이데이’와 인기 워터파크 입장권을 파격가에 내놓는 ‘워터파크 위클리 특가’를 연다.

여기어때는 우리나라 펜션 여행의 ‘핫플레이스’인 경기, 강원지역을 포함한 전국 펜션을 파격가에 내놓는 ‘전국민 펜션 할인대전’을 연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는 우리나라 펜션 여행의 ‘핫플레이스’인 경기, 강원지역을 포함한 전국 펜션을 파격가에 내놓는 ‘전국민 펜션 할인대전’을 연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쿠팡, 2019 상반기결산 주방페어 연다

쿠팡은 오는 25일까지 인기주방상품을 모은 ‘2019 상반기결산주방페어’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페어에서  쿠팡은 주방가전, 냄비/프라이팬, 테이블웨어, 주방잡화 등 상반기 인기 주방 상품 총 1만 3000여 가지를 한자리에 모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와 함께  테팔, 키친아트, 쿠쿠, 글라스락, 포트메리온 등 총 40여 개 국내외 대표 주방 관련 브랜드관을 열어 쇼핑 편의를 높였다. 또 기간 내 총 4회에 걸쳐 한정 특가상품 8개를 선정해 최대 68% 할인하며, 특별할인관을 통해 카테고리별 즉시할인 및 최대 2만원 쿠폰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신일상품 다용도 믹서기 핑크’는 4가지 컵 사이즈로  신선한과일, 채소주스, 천연조미료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쿠팡가 2만 4000원대다. 테팔 쏘옵티말 프라이팬28+멀티팬28+웍유리뚜껑28 3개는 6만 1000원대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조리상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유리뚜컹도 함께 제공한다. 오션글라스 프라자  언더락 295ml, 6개입은 쿠팡가 1만원대,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쿠팡, 2019 상반기결산 주방페어 연다.(사진=쿠팡)
쿠팡, 2019 상반기결산 주방페어 연다.(사진=쿠팡)

자란다, 선생님용 카드 출시

아이 돌봄·배움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란다’는 기업은행과 제휴해 방문 선생님을 위한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자란다 방문선생님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이 카드는 가정에 방문하는 청년층 선생님의 수요에 맞춰 이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중교통 이용 할인, 커피전문점 10% 할인 및 영화관 4천원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장서정 자란다 대표는 “자란다는 수요자인 아이와 학부모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공급자인 대학생, 청년층에게 각자의 능력을 살릴 수 있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며, “선생님들에게 최저 임금 대비 1.2~2배의 임금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 및 능력계발을 적극 도울 것”이라고 선생님 전용 카드 출시의 의미를 설명했다.

자란다, 기업은행과 제휴 방문 선생님을 위한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출시(사진=자란다)
자란다, 기업은행과 제휴 방문 선생님을 위한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출시(사진=자란다)

홈쇼핑모아, 올해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 발표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올해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을 발표했다.

인기상품은 올해 상반기 홈쇼핑 및 T커머스 14곳에서 방송한 상품 중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모바일 주문 건수를 기준으로 집계했다.

먼저 화장품·미용 부문에서는 ‘메이시크 아이브로우 틴트’가 인기 상품으로 선정됐다. 패션· 잡화 부문에서는 ‘C2 하이 쿨링 데님’이었고, 가전·디지털 부문에서는 ‘차홍 헤어시스템 올 힛 롤링 스타일러’가 1위를 차지했다.

또 식품·건강 부문에서는 ‘임성근의 영양 특 소갈비탕’이 생활 주방 부문에서는 ‘헬로키티 NEW 골드라벨 4겹 30롤’이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상반기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모바일로 가장 많이 시청한 방송으로는 CJ오쇼핑에서 방송한 ‘윤세아의 에셀리아 19SS 정장’이었다. 또 GSSHOP의 ‘김남주X모르간 New 수트 컬렉션’과 현대홈쇼핑의 ‘AK앤클라인 뉴욕 트렌치 코트’도 높은 방송 시청 수를 기록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15일까지 K쇼핑과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에서 K쇼핑 방송상품 구매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홈쇼핑모아, 올해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 발표(표=버즈니)
홈쇼핑모아, 올해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 발표(표=버즈니)

‘반반택시’ 운영 스타트업 코나투스, 모빌리티 규제샌드박스 1호 사업자로 선정

자발적 택시 동승 플랫폼 ‘반반택시’를 운영하는 코나투스(대표 김기동)가 모빌리티 분야 ICT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사업 승인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1일 ‘제4차 신기술·서비스 심의위원회’를 열고 심야시간 승차난 해소 취지에 맞게 출발지를 심야 승차난이 심한 특정지역으로 한정(△강남‧서초 △종로‧중구 △마포‧용산 △영등포‧구로 △성동‧광진 △동작‧관악)하고 사업 개시 전에 승객의 안전성 담보를 위한 체계 구축, 불법행위 방지 및 관리 방안 마련 등을 조건으로 달아 서울시 택시에 한정해 실증특례를 부여하기로 했다.

그러나 여전히 택시 동승의 문제는 관계 부처의 심도 깊은 논의가 장기간 이어진 중요한 사안인 만큼 코나투스는 2년의 특례 기간 동안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안정성 및 사회적 효용을 확인해 나갈 계획이다.

코나투스는 최적화 운영을 위한 준비기간을 거쳐 빠르면 이달 내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반반택시’ 앱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택시기사는 단거리만 운행해도 플랫폼 이용료 1,000원을 제외한 5,000원의 추가수익을 얻을 수 있어 장기적으로 단거리 승차거부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나투스, 모빌리티 규제샌드박스 1호 사업자로 선정되다.(사진=코나투스)
코나투스, 모빌리티 규제샌드박스 1호 사업자로 선정되다.(사진=코나투스)

KLA, 신규 결함 검사 및 리뷰 포트폴리오 발표

KLA 코퍼레이션은 D32 및 D8 광학 결함 검사 시스템과 eDR7380 전자빔 결함 리뷰 시스템을 11일 발표했다. 신규 검사 시스템은 KLA의 주력 제품인 패턴 웨이퍼 플랫폼의 확장으로 광학 검사를 정의하는 요소인 속도와 감도를 향상했다. 신규 전자빔 리뷰 시스템은 결함과 결함 소스 사이의 핵심적인 연결을 찾아내는 기능을 강화했다. 해당 포트폴리오는 반도체 제품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첨단 3D 낸드, D램, 로직 집적회로(IC) 출시를 앞당기기 위해 설계됐다.

KLA 글로벌 제품 그룹 수석 부사장 아마드 칸은 “차세대 메모리와 로직 반도체 칩 제조에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선례가 없는 공정 관리가 필요하며, 디바이스 구조는 더 작아지고, 좁아지며, 높아지고, 깊어진 한층 복잡한 모양과 새로운 물질로 구성된다. 허용 가능한 물리적인 변동과 결함 (신호-잡음)을 구분해 내는 것은 엄청나게 어려운 문제가 되고 있다. KLA의 광학 및 전자빔 엔지니어링 팀들은 반도체 산업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혁신적이고 일관된 결함 검사 및 리뷰 시스템의 제품군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D32 및 D8 광학 패턴 웨이퍼 결함 검사 시스템은 광대역 플라즈마 조명 기술과 센서 아키텍처, 반도체 칩 설계 정보 통합을 통해 감도, 처리량, 수율에 유의미한 결함 분류를 수행한다. D32 와 D8 시스템은 다른 파장 대역을 이용해 EUV 리소그래피 품질 관리를 포함하여, 얕은 트렌치 분리(STI)에서 금속배선까지의 모든 레이어(layer)에 대한 검사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다.

eDR7380 전자빔 웨이퍼 결함 리뷰 시스템은 개발 단계에서 더 빠르게 결함 원인을 찾을 수 있게 해 주고, 양산에서 더 빠르게 공정 이상을 감지한다. 이는 더 정확하고 실행 가능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취약한 EUV 리소그래피 공정 레이어의 리뷰를 지원한다. KLA 검사기에 차별화된 방법으로 연결함으로써 결과 도출 시간을 단축하며, KLA 특화 애플리케이션에 광범위하게 적용 가능하고, 스마트 샘플링과 결함 데이터의 효율적인 교환을 통해 검사 감도를 개선한다

KLA의 신규 결함 검사 및 리뷰 포트폴리오(사진=KLA)

ST, 턴기 전력선 네트워크 개발용 새로운 PLC 개발 툴 세트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턴키 전력선 네트워크 개발을 가속화하는 새로운 플러그 앤 플레이 PLC(Powerline Communication) 개발 툴 세트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툴 세트는 PLC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실행하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요소를 모두 제공한다. 새로운 개발 툴 세트를 통해 개발자는 ST8500 PLC 모뎀 SoC(System-on-Chip) 및 STLD1 듀얼 라인 드라이버를 위한 ST의 EVALKITST8500-1 평가 키트 상에서 유틸리티급 스마트 계량기 프로젝트로 입증된 ST8500/STLD1 칩셋을 사용해 스마트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련 문서 등을 제공하는 이 툴 세트는 최대 500kHz(CENELEC-A, CENELEC-B, FCC 대역 인증)의 모든 주파수 대역에서 G3-PLC 통신 인증을 획득한 프로토콜 스택을 비롯해, 확장 가능한 네트워킹을 구현하는 IPv6용 6LowPAN 적응 레이어와 함께 PAN 코디네이터와 디바이스를 위한 단일 모뎀 프로토콜 엔진 및 실시간 엔진 펌웨어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자가-적응형(Self-Adaptive) 및 메시 네트워킹을 지원함으로써 전기적으로 노이즈가 많은 환경에 적용하는 것은 물론, 사이버 보안을 강화하는 최대 256비트의 키를 갖춘 최첨단 AES 암호화 엔진을 사용할 수 있다.

PLC(사진=ST)
ST의 새로운 PLC 개발 툴 세트(사진=ST)

“초복(12일) 앞두고 바로고가 삼계탕도 배달합니다”

근거리 물류 IT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11일 복날을 맞아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의 대표 5개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삼계탕을 배달한다고 밝혔다.

바로고는 삼계탕을 배달하는 놀부의 대표 5개 브랜드 ‘놀부부대찌개, 놀부보쌈, 돈까스퐁당떡볶이공수간, 흥부찜닭, 삼겹본능’에 안정적인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바로고는 보온에 특화된 '바로고 파우치'로 삼계탕을 배달해, 집이나 직장에서도 놀부 매장에서 먹는 것처럼 깔끔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바로고 관계자는 “지난해 초복의 경우 배달 수행건수가 전주 같은 요일 대비 20%상승했다. 올해 역시 초복을 맞아 삼계탕, 치킨 등의 배달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더운 여름 줄 서지 않고 집이나 직장에서 시원하게 놀부 삼계탕과 같은 보양음식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