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켓와우클럽 멤버 대상 ‘2019 쿠팡 와우 데이’ 진행

쿠팡은 로켓와우클럽 멤버들을 대상으로 ‘2019 쿠팡 와우 데이’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쿠팡 와우 데이’에서는 크리스마스,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쇼핑 시즌에 버금가는 파격 할인혜택과 다양한 제품들을 제공한다.

쿠팡은 이번 프로모션에서 삼성전자, LG전자, CJ제일제당 등 카테고리별 Top 브랜드의 대표상품들부터 제철과일, 프리미엄 정육 등의 신선식품까지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 상품들을 할인가로 판매한다.

타임특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3시간 마다 식부관 플레인 식빵, 느린식혜, 클래파 무선 휴대용 선풍기 등 인기 아이템들을 수량 한정 특가로 살 수 있다. 로켓프레시 특가에서도 인기 신선식품을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 골드박스 제품을 최대 65% 할인가에 만날 수 있는 등 와우 멤버들만을 위한 다양한 혜택들이 쏟아진다.

와우 멤버가 아닌 고객들도 와우 데이 혜택 중 일부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인기 상품들을 최대 54%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또 로켓와우클럽 멤버십 한 달간 무료체험, 정기배송 최대 20% 할인, 로켓직구 첫 구매 고객 20% 할인, 최대 5만원 장바구니 쿠폰 등 다양한 혜택도 경험할 수 있다. ‘와우 데이’는 준비된 물량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된다.

쿠팡, '2019 쿠팡 와우 데이’ 진행한다.(사진=쿠팡)
쿠팡, '2019 쿠팡 와우 데이’ 진행한다.(사진=쿠팡)

여기어때, 충청지역 국내여행 앞장 '여름 캠페인' 시작

국내여행 활성화에 나선 여기어때의 여름 성수기 캠페인에서 음문석은 인기 드라마 열혈사제 '장룡'의 트레이드 마크인 단발머리와 구성진 충청도 사투리로 국내여행, 특히 충청지역 여행의 즐거움을 표현한다.

여름 캠페인 시작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충청도에서 여기어때를 무엇으로 부르는지 맞히는 초성퀴즈 이벤트다. 여기어때 로그인 후, 쿠폰함에 정답 단어를 입력하면 된다.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3,000원 여기어때 쿠폰을 준다.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다.

동시에 전국민 여름 휴가비 지원에 나선다. ‘총 30만 원 쿠폰세트’와 ‘5% 무한적립’ 혜택이다. 쿠폰은 ▲호텔 ▲리조트 ▲펜션 ▲중소형호텔 ▲게스트하우스 ▲캠핑·글램핑 등 국내 5만여 숙소와 국내 4,000여 액티비티 예약에 사용 가능하다. ‘얼리버드’와 ‘레이트버드’ 성수기 여행객을 위해 총 2회에 걸쳐 15만 원씩 준다.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한 번에 받기’를 누르면 된다. 1차 지급은 오는 22일까지이며, 2차는 오는 23일 예정이다.

여기어때가 배우 ‘음문석’을 모델로 발탁해 여름 성수기 광고 캠페인에 나선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배우 ‘음문석’을 모델로 발탁해 여름 성수기 광고 캠페인에 나선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위메프투어, 아시아나 해외노선 7% 할인

위메프는 오는 9일 아시아나항공 해외 모든 노선 대상 출발일, 지역 제한 없는 7%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고 8일 밝혔다.

쿠폰은 자정과 정오에 선착순 3만명에게 제공한다. 쿠폰을 발급받은 고객은 10만원 이상 아시아나항공 해외 항공권을 예약할 때 최대 한도없이 7%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 금액 제한이 없어 장거리 노선과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권 예약 시 유리하다.

같은 날 아시아나항공 해외 노선을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50%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쿠폰은 9일 오전 10시부터 30분 간격으로 총 400명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 발급 및 할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위메프 모바일 앱, 원더쇼핑 모바일 앱 또는 포털 검색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위메프투어, 아시아나 해외노선 7% 할인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투어, 아시아나 해외노선 7% 할인한다.(사진=위메프)

카카오벤처스, 차세대 X-선 발생장치 제조 스타트업 '어썸레이'에 투자

차세대 X-선 발생장치 제조 기업 ‘어썸레이(대표 김세훈)’가 카카오벤처스, 서울대기술지주 등으로부터 22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어썸레이는 초소형 X-선 발생장치를 개발해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X-선은 전자를 물체에 충돌시켜 발생된 전자기파를 의미하는데, 이 X-선이 공기 중 미세한 오염물질을 이온화해 빠른 속도로 정화하는 방식이다.

특히 어썸레이는 기존 X-선 장치에 들어가는 필라멘트가 아닌, 탄소 신소재인 탄소나노튜브(CNT) 섬유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유해물질인 오존을 발생하지 않으면서 맞춤형 공기 정화가 가능하다.

연내 어썸레이는 국내 지하철 역사에 자체 개발 장치를 공급하고, 2020년에는 해외 진출과 함께 대량 생산을 위한 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어썸레이 팀원. 첫 번째 줄 맨 우측 김세훈 어썸레이 대표.(사진=카카오벤처스)
어썸레이 팀원. 첫 번째 줄 맨 우측 김세훈 어썸레이 대표.(사진=카카오벤처스)

레몬헬스케어, 미래에셋생명과 ‘엠케어 뚝딱청구’ 서비스 구축 맞손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가 미래에셋생명과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M-Care(엠케어)’ 기반의 실손보험 간편청구 서비스 ‘엠케어 뚝딱청구’ 서비스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레몬헬스케어와 미래에셋생명은 양사의 인프라와 기술력을 활용해, 국내 주요 대형병원의 이용객들이 환자용 모바일 앱상에서 실손보험금을 손쉽게 청구할 수 있는 ‘엠케어 뚝딱청구’ 서비스를 오는 8월 선보일 예정이다.

엠케어 뚝딱청구는 실손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앱상에서 전자데이터 형태로 보험사에 전송해 실손보험금을 손쉽게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실손보험금 청구 소멸시효(3년) 내에 속하는 모든 미청구 진료 내역의 확인이 가능해, 숨은 보험금 찾기는 물론 수십 개의 진료내역도 한 번에 청구할 수 있는 편의성을 자랑한다.

한편, 레몬헬스케어는 진료 예약부터 실손보험 간편청구까지 병원 내 모든 진료 절차를 앱 하나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엠케어’를 주요 대형병원인 세브란스병원,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성모병원을 포함한 40여 개 병원에 구축 및 운영하고 있다. 향후에는 ‘엠케어 클라우드’ 사업으로 동네 병의원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레몬헬스케어, ‘엠케어 뚝딱청구’ 서비스 이미지(사진=레몬헬스케어)
레몬헬스케어, ‘엠케어 뚝딱청구’ 서비스 이미지(사진=레몬헬스케어)

더맘마, 동네마트 O2O 플랫폼 '맘마먹자' 리뉴얼 오픈

동네 마트 O2O 플랫폼 ‘맘마먹자’를 서비스하는 더맘마(대표 김민수)가 8일 ‘맘마먹자’ 앱을 전국 생활 편리 배달 앱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맘마먹자’앱 리뉴얼을 통해 전국 370개 동네마트를 2시간 안에 배달 가능한 ‘맘마먹자’가맹 마트로 입점시켜 전국형 생활 편리 배달 앱으로 업그레이드 시켰다.

이 외에도 마트에서 구매한 물건의 배달 과정을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고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식재료 정보 및 음식에 관한 정보와 관련 블로그, 최신 뉴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아울러, 전국의 주요 관광단지내의 마트에서도 앱으로 주문하고 120분 내에 배달이 되도록 했으며 동네마트앱 중 PG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한편 이번 리뉴얼 버전 출시를 기념해 ‘맘마먹자’는 다양한 회원가입 이벤트를 제공한다. 우선 맘마먹자 회원가입을 하고 본인의 단골마트를 등록하면 1,500 포인트가 지급되고 ‘맘마먹자’를 통해 최초로 물건을 구매했을 때에는 1,000 포인트를 추가 지급한다.

동네 마트 O2O 플랫폼 ‘맘마먹자’ 리뉴얼 버전 오픈하다.(사진=더맘마)
동네 마트 O2O 플랫폼 ‘맘마먹자’ 리뉴얼 버전 오픈하다.(사진=더맘마)

마크애니, ‘블록체인 기반 전자영수증 유통서비스사업’ 수주

정보보안기업 마크애니(대표 최종욱)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주관 ‘블록체인기반 전자영수증 유통 서비스 기술검증 사업’을 수주했다고 8일 밝혔다.

영수증 처리 전 유통과정을 전자화·블록체인화하고 종이영수증 발급 문제점 해소 목적의 블록체인기반 전자영수증 유통 서비스에서 마크애니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개발 전체와 각종 프로그램과 연동할 수 있는 API를 개발한다.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는 “정보 유출, 분실 등 종이 영수증으로 인한 소비자의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에 대해 깊게 고심하다 공모한 사업”이라며 “이번에 수주한 사업처럼 마크애니가 보유한 블록체인 기술로 편리하고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무신사’에서 '갤럭시 M20' 사전 판매

삼성전자가 대용량 배터리와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 듀얼 카메라 등 성능과 실속 모두 갖춘 '갤럭시 M20'를 15일 출시한다. 갤럭시 M20는 온라인 전용 자급제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22만원이다.

삼성전자는 공식 출시에 앞서 8일부터 7일간 패션 전문 온라인 스토어 '무신사'에서 갤럭시 M20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삼성전자와 무신사는 사전 판매를 기념해 밀레니얼 세대가 즐겨 찾는 비바스튜디오, 키르시, 크리틱, 마크곤잘레스 등 패션 브랜드와 협업해 제작한 갤럭시 M20 전용 스페셜 패키지도 판매한다.

스페셜 패키지는 갤럭시 M20와 티셔츠, 휴대폰 케이스, 무신사 쿠폰북으로 구성됐다.

갤럭시 M20는 삼성닷컴,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15일 공식 출시한다. 제품은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6.3형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제품 전면에는 800만 화소, 후면에는 1300만 화소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했다. 이 외에도 안면과 지문 인식, 삼성 헬스를 지원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M20(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M20(사진=삼성전자)

 

AMD, 라데온 RX 5700 GPU와 3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 출시

AMD는 새로운 라데온 RX 5700 시리즈 그래픽 카드(GPU)와 3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 라데온 그래픽 탑재 라이젠 3000 시리즈 APU 프로세서를 8일 공식 공개 했다. 라데온 RX 5700 시리즈 GPU는 AMD RDNA 게이밍 아키텍처 및 7nm 공정 기술 기반으로 설계됐다.

3세대 AMD 라이젠 데스크롭 프로세서는 12코어 24 스레드의 고성능 프로세서로 7nm 공정의 컨슈머용 데스크톱 PC에 경험할 수 있다. 젠 2(Zen 2) 마이크로아키텍처는 전 세대 젠 대비 약 15% 이상의IPC 향상으로 보다 빠른 게이밍과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3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 제품군은 국내 유통사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AMD 회장 겸 CEO 리사 수 박사는 “최신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와 AMD라이젠 프로세서를 출시하며 모든 가격대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성능을 제공하고, 궁극의 PC 게이밍 플랫폼을 지원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AMD는 PC 마니아, 게이머, 콘텐츠 제작자에게 최상의 가치를 줄 수 있도록 컴퓨팅 및 그래픽 시장 전반에 걸쳐 혁신과 경쟁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라데온 RX 5700 GPU
라데온 RX 5700 GPU(사진=AMD)

마우저, 맥심의 의료장비 보호용 DS28E39 및 DS28E84 DeepCover 인증 장치 공급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에서 생산하는 DS28E39 및 DS28E84 DeepCover 인증 장치를 공급한다. 엔지니어는 이 장치를 이용해서 IoT(사물인터넷) 노드, 장치 관리, 보안 주변장치, 의료용 센서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추가로 보호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맥심의 DS28E39 및 DS28E84 DeepCover 인증 장치를 이용하는 설계 엔지니어는 침투형 공격으로부터 의료장비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 장치는 비대칭 ECC-P256 하드웨어 엔진, FIPS를 준수하는 순수 난수 생성기, 감산 전용 계산기 등이 집적된 블록에서 파생된 암호화 도구 세트를 제공한다. 이 장치들에는 비휘발성 메모리가 보드에 내장되었다. 또한 암호화 작업에서 기본 입력 매개변수로 사용되며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전자 일련번호로 사용되는 고유의 64비트 ROM 식별 번호를 제공한다.

장치들을 보안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DS28E39는 ECDSA(타원 곡선 전자 서명 알고리즘) 공개 키 기반의 보안 인증 장치, 맥심이 특허를 보유한 ChipDNA PUF(물리적 복제 방지 기능) 기술이 적용됐다. ChipDNA 작동 상태를 탐지하거나 관찰하려고 시도하면 중요한 회로 특성이 변경되므로 칩의 암호화 기능을 사용하여 고유한 값을 검색하지 못하도록 방지한다.

맥심의 의료장비 보호용 DS28E39 및 DS28E84 DeepCover 인증 장치(사진=마우저)

1인 마켓 솔루션 '샵바이' 1만 상점 돌파, ‘업계 최저 PG수수료 이벤트’ 진행

NHN고도는 지난 3월 27일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쇼핑몰솔루션‘샵바이’를 출시했다. 샵바이는 출시 후 약 3개월 만에 1만 상점을 돌파했으며, 이용자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오늘부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1만 상점 달성 기념 이벤트 3종을 시작했다. 

우선 올 연말까지 ‘샵바이’ 상점 운영자들에게 PG 수수료를 최대 1.6%까지 낮춰 적용해 주는 파격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업계 최저 PG 수수료가 적용되는 것으로, 현재 ‘샵바이’를 이용하고 있는 1만 상점들과 앞으로 신청할 선착순 1만 상점까지 총 2만 명의 운영자가 혜택을 받아 가게 된다. 

또, ‘샵바이’ 운영자라면 100% 경품을 받아갈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1만 명 돌파를 축하하는 글을 SNS에 게시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 URL을 남기는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1인에게는 아이패드 프로(11형 64GB Wifi 버전)를 지급한다. 

‘샵바이’ 운영자가 아니더라도 ‘1만 돌파 기념 1만보 걷기 인증’ 이벤트를 통해 혜택을 받아갈 수 있다. 오늘부터 21일까지 2주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1만보 걷기를 인증하고 ‘샵바이1만’ 해시태그를 달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각각 페이코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한다.

(이미지=NHN)
(이미지=NHN)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