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국민 체험단 100명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3일부터 19일까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100인의 신세계 체험단’을 모집한다. 응모하려는 고객은 LG전자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개인정보, SNS 계정,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등을 입력하면 된다.

LG전자는 응모자 중 100명을 선정해 5월 중순에 체험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체험단은 6월 초부터 9월 초까지 약 3개월 동안 신제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LG전자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본인의 SNS에 사용 후기를 남기는 것을 포함해 모든 미션을 완료한 경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지급할 예정이다.

올해 3월 출시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세척력과 편의성을 앞세웠다.

모델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모델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는 여름철 성수기를 대비해 에어컨 생산라인을 3월부터 풀가동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신속한 설치와 서비스를 위해 설치ㆍ서비스 인력 강화는 물론 사전점검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 1월 출시한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직바람 없이 시원한 무풍냉방에 바람문까지 없앤 디자인, 냉기를 집 안 곳곳 빠르게 보내주는 써큘레이터 급속 냉방 기능을 갖췄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 6번로에 위치한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에서 직원들이 '무풍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 6번로에 위치한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에서 직원들이 '무풍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여기어때&카카오페이, 대규모 봄 결제 행사 마련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은 봄맞이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카카오페이와 한 달 내내 할인하는 행사를 연다.

5월 한 달간 진행하는 이번 여기어때 행사는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신용카드로 국내 숙소, 액티비티 상품을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을 돌려준다. 이벤트는 총 4회로 나눠 진행한다. 첫번째 대상은 우리카드가 선정됐다. 이달 3일~9일간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우리카드로 여기어때에서 온라인 결제를 진행할 경우, 1만원을 청구 할인한다.

이어 10일~16일은 KB국민카드, 17~23일은 NH농협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행사를 잇는다. 행사 마지막 주인 24일~30일은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하면,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1만원을 즉시 할인한다.

여기어때는 예년보다 기온이 빠르게 오르면서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기획전, 이벤트를 마련 중이다. 카카오페이 제휴 행사 외에도 중소형호텔 숙박, 대실을 무제한 할인하는 쿠폰을 발급한다. 그리고 오는 6일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위해 ‘호캉스 할인전’도 연다.

여기어때는 봄맞이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카카오페이와 한달 내내 1만원을 할인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연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는 봄맞이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카카오페이와 한달 내내 1만원을 할인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연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쿠팡, 애플 신제품 로켓배송 제공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은 애플의 신제품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5를 쿠팡의 '애플 브랜드관'에서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쿠팡은 애플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일까지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5를 구매하는고객에게 각각 애플 펜슬 1세대 3만원, 2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고객이 애플 신제품을 구매하면 차주 목요일에 할인쿠폰이 자동 발급되는 형태다.

쿠팡의 ‘애플 브랜드관’에서는 쿠팡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다음달 1일까지 애플 와치 Series 4 GPS 모델을 구매하면 별도의 쿠폰 발행 없이 4만원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올해 말까지  쿠팡의 ‘애플 브랜드관’에서 맥북을 구매하는 전고객에게는 MS Office 2019 정품 5만원 할인쿠폰이 주어진다.

한편, 쿠팡은 지난 1월 애플 코리아와 공인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 쿠팡의 ‘애플 브랜드관’에는 아이패드, 맥북, 애플 와치 등 애플 제품군과 주변기기들을 간편하게 구입하고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구매한 모든 애플 제품은 애플의 정식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쿠팡, '애플 브랜드관'을 열다.(사진=쿠팡)
쿠팡, '애플 브랜드관'을 열다.(사진=쿠팡)

페이스북, ‘소셜미디어 컨퍼런스'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페이스북이 지난 2일부터 양일간 역삼동 페이스북코리아 사무실에서 정부와 지자체 소속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를 위한 ‘소셜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진승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기획단장과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을 비롯한 총 120여 명의 정부 및 지자체 홍보 담당자가 참석한 이번 행사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과 다양한 소셜미디어 성공사례들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 첫날에는 정기현 페이스북코리아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평소 국민과의 소통 친화적인 모습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있는 청와대 소셜미디어 채널에 대한 강의세션을 진행했다. 이어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게시물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광고 집행 방법들과 페이스북이 바라본 성공적인 관광 홍보 사례들도 차례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대담하고 개성넘치는 'B급 감성'을 전면에 내세워 소통 전략과 색깔있는 콘텐츠로 많은 팔로어 수를 보유하고 있는 SBS의 소셜미디어 활용 방법을 함께 나눴다. 이어 기존에 궁금했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사용법에 대한 질의응답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페이스북이 지난 2일부터 양일간 정부와 지자체를 위한 ‘소셜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사진=페이스북 코리아)
페이스북이 지난 2일부터 양일간 정부와 지자체를 위한 ‘소셜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사진=페이스북 코리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코스트럭처 IT 어드바이저 출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 소프트웨어 ‘에코스트럭처 IT 어드바이저(EcoStruxure™ IT Advisor)’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클라우드(Cloud)의 강점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접근 가능한 데이터센터 관리를 구축할 수 있도록 간소화된 방법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어드바이저는 데이터센터 관리 및 운영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러한 클라우드 기반 계획 및 모델링 도구는 용량을 최적화하고 비즈니스 영향을 분석하며 워크플로를 자동화해, 대규모 데이터센터와 코로케이션(Colocation) 시설의 데이터센터 운영자가 운영 경비를 절감하고, 가동 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슈나이더 일렉트릭 측은 설명했다.

킴 포블슨(Kim Povlsen) 슈나이더 일렉트릭 디지털 서비스 및 SW 부문 부사장 겸 총 책임자는 “하이브리드 데이터센터 아키텍처는 산업 현장에서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방식에 대해 다시 생각하도록 만들고 있다”며, “에코스트럭처 IT 어드바이저는 어디서든 액세스할 수 있는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의 제품으로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 계획 및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이러한 요구를 해결해주며 유연한 서브스크립션 모델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