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호텔이 29일 롯데호텔서울 메인 타워 36층 연회장 칼튼 스위트에서 베니키아호텔 서비스 컨설팅을 골자로 한 ‘롯데호텔 – 한국관광공사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정곤 롯데호텔 국내영업본부장, 백승훈 롯데호텔 경영지원부문장, 신상용 한국관광공사 관광산업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베니키아호텔의 서비스 수준 향상과 대한민국의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호텔과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50개 베니키아 체인 호텔의 서비스 모니터링 ▲베니키아 체인 호텔 종사원 대상 현장 교육 시행 ▲베니키아 체인 호텔의 서비스 품질 향상 도모 등을 전개하기로 했다.

특히, 1979년 롯데호텔서울 개관 이래 40여 년간의 서비스 노하우를 집대성한 국내 최고의 서비스 교육기관인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의 강사가 직접 베니키아 호텔 암행 평가를 실시하고 평가 결과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롯데호텔)
(사진=롯데호텔)

더에스엠씨, 2019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모집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이 2019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채용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부문은 △기획 부문 △제작 부문 △커머스 부문을 모집한다. 각 세부 업무로는 △기획 부문에서 기획자, 카피라이터, 전략제안, 경영기획 △제작 부문에서 PD, 모션그래퍼, 콘텐츠 디자이너 △커머스 부문에서 MD를 모집한다. 상세 요강에 대해서는 더에스엠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 기간은 지난 29일부터 5월 31일이며 인턴 지원자격은 국내외 대학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서류심사>면접>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7월 1일부터 출근하게 된다.

최종 선발된 이들은 6개월간 지원한 부서에 배치되어 실무 중심으로 업무 역량을 키우게 된다. 이와 함께 인턴쉽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모든 과정을 정상적으로 수료한 뒤에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정규직 전환 비율은 70%다.

더에스엠씨 김예지 인사팀장은 “더에스엠씨그룹의 첫 인턴 공개채용인 만큼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열정과 탄탄한 커리어를 쌓고 싶어하는 인재 채용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며 "자신이 지원한 직무에 본인이 가진 역량과 자질을 지원서와 포트폴리오에 녹인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더에스엠씨그룹은 100여개 이상의 기업 브랜드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IMC 전략, 콘텐츠 PD 시스템, 디지털 캠페인 등을 통해 매년 85%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본격적인 영상 제작 사업을 위해 10개의 영상 제작 자회사를 통합한 ‘스튜디오 얼라이언스’를 결성, TVCF부터 웹예능, 웹드라마, V커머스, 브랜드필름 등 장르 구분 없이 다양한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이미지=더에스엠씨그룹)
(이미지=더에스엠씨그룹)

컵라면 대신 파스타 어때요? CU(씨유), 프리미엄 조리면 강화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편의점을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이 더욱 강화하고 있다.

편의점의 대표적인 상품 중 하나인 컵라면에 맞서 우동, 파스타, 그라탕 등 다양한 메뉴로 무장한 조리면의 인기가 뜨겁다.

CU가 최근 5년간 조리면의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2014년 37.5%에서 2015년 144.3%, 2016년 119.7%, 2017년 485.8%로 큰 폭 뛰었으며 지난해 신장률도 193.3%로 여전히 큰 폭의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아직까지 절대적인 매출에서는 라면이 조리면을 월등히 앞서지만 최근 라면 시장이 정체기를 맞은 상황에서 조리면의 약진이 눈에 띄는 대목이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라면 시장의 규모는 2016년 2조 1770억 원, 2017년 2조 1370억 원, 2018년 2조 1790억 원으로 사실상 3년간 제자리걸음이다.

CU의 라면 매출은 2016년 17.6%, 2017년 14.3%, 2018년 11.6%로 편의점에서는 그나마 매년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이고 있지만 최근 다양한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며 면(麵)류 상품에 대한 수요가 조금씩 분산되고 있는 양상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 CU는 이달 30일부터 SPC삼립과 협업하여 쉬림프 로제 파스타와 트리플 치즈 파스타(각 3900원)를 판매한다.

두 제품은 전통 레스토랑에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파스타 컨셉으로 마늘빵을 에피타이저로 곁들였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로 코팅한 알단테(면 안쪽이 약간의 단단함이 느껴지는 정도) 식감의 터키산 스파게티면을 사용했다.

쉬림프 로제 파스타는 통새우와 함께 부드러운 로제소스가 어우려저 풍부한 감칠맛이 일품이고 트리플 치즈 파스타는 체다, 모짜렐라, 파마산 치즈에 진한 크림소스를 얹어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이미지=BGF리테일)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농가서 봉사활동 펼쳐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이 봄을 맞아 농사일로 바쁜 농가를 찾아 일손을 보탰다. 대학생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해바라기 봉사단‘ 3기 2조는 지난 28일 서울시 서초구 내곡동에 위치한 ’나비농원‘을 방문해 부족한 일손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최근 농가의 고령화에 따른 농촌 일손 부족이 사회 문제가 되고 있어 지역 농가의 현실을 이해하고 농가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하였으며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를 통해 농가를 추천 받아 방문했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비닐하우스의 높은 온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미니 화분 정리를 시작으로 비료와 거름 나르기 등 궂은일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 다양한 꽃이 심어질 니 화분에 정성스럽게 비료와 거름을 담아냈으며 현장 주변 정리를 이어 나갔다.

(사진=bhc)
(사진=bhc)

 

국순당 백세주,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감사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전통주 전문기업 국순당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좋은 술 백세주’와 함께 하는 가정의 달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국순당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백세주를 만들어 드리는 ‘백세주 고객 맞춤 라벨링 행사’와 백세주 가정의 달 기획 패키지 한정 출시, 백세주 카네이션 잔 한정 판매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국순당)
(사진=국순당)

 

KT&G, 흡연 후 담배냄새 줄여주는 ‘에쎄 체인지 히말라야’ 출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KT&G가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냄새를 줄여주는 ‘에쎄 체인지 히말라야(ESSE CHANGE HIMALAYA)’를 선보인다. ‘에쎄 체인지 히말라야’는 ‘에쎄 체인지’ 시리즈의 일곱 번째 제품으로, ‘에쎄 체인지’ 특유의 깔끔함과 함께 입에서 나는 담배냄새를 저감시켜주는 최신 기술을 적용하여 제작됐다.

이번 신제품은 네팔 히말라야 인근 지역에서 자란 담뱃잎을 약 10% 사용했으며 히말라야 산맥의 이미지를 구현한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상쾌한 이미지를 더했다.

‘에쎄 체인지’ 시리즈는 지난 2013년 6월 출시된 이후 젊은층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까지 260억 개비 이상 판매된 KT&G의 대표적인 스테디 셀링 브랜드이다. 최근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러시아, 대만, 몽골 등 해외에서도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사진=KT&G)
(사진=KT&G)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