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브로드밴드는 홈트레이닝 분야의 인기 모바일 앱 FitDay를 TV형태로 새롭게 개발한 ‘B tv x FitDay’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한빛소프트에서 출시한 FitDay는 입소문만으로 주요 앱스토어에서 누적 50만건 이상 다운로드 되고 일평균 약 5000명이 방문하는 모바일 앱이다. 재방문율 83%, 앱 평점 4.8점(애플 앱스토어 기준)을 기록했다.
B tv x FitDay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의 일환으로, 최근 미세먼지 심화 및 시간/비용/타인시선 등을 고려해 헬스장 등 외부 공간 대신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운동하기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가장 큰 특징은 정확한 운동 자세와 동작을 음성으로 설명해 주는 풀 보이스(Full Voice) 기능을 적용했다는 점이다. 이를 고해상도 영상과 함께 TV의 큰 화면으로 제공해 집에서도 전문 트레이너에게 고가의 퍼스널 트레이닝(PT)을 받는 듯한 느낌을 구현했다.
또한 가족 구성원의 성별/연령별 추천운동, 운동 전/후 및 상황별 스트레칭 코스, 수험생/시니어 등 특정 계층에 적합한 운동제안 등 이용자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중간에 포기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운동 습관 형성을 유도하고 있다.
고객이 보유한 모바일 기기와 TV가 연동돼 개인의 운동 상태와 기록 등 다양한 정보를 TV로도 한 눈에 확인·관리 할 수 있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앞으로 B tv x FitDay 서비스는 운동의 모든 과정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AI 기술과 고객이 선호하는 유명 연예인을 직접 트레이너로 선택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추가 기능을 도입해 이용고객의 만족도를 지속 높여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B tv 고객들의 운동습관 형성과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B tv x FitDay 서비스는 B tv 내 TV 앱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지난 2월 B tv 홈트레이닝 서비스로 먼저 출시된 홈트여신(양정원/장유진/황아영)과 동일하게 별도의 이용료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SK텔레콤, SKB-티브로드 합병 본계약 체결...유료방송 빅3로 재편
- SKB, 한국건강가정진흥원-캐리소프트와 다문화가정 위한 MOU 체결
- SK브로드밴드, B tv TV VoD 추천 프로그램 'tv 픽' 선보여
- SKB 옥수수, 오리지널 콘텐츠 '엑사세2' 역대 최다 조회 수 기록
- SKB-NBP, 공공·민간 클라우드 시장 공략 업무 협약 체결
- SKT-SKB, 국가고객만족도(NCSI) 연속 1위 달성
- SKB "B tv로 쿠폰 받고, 이마트 알뜰 쇼핑!"
- SKB, EBS-연세대와 손잡고 청소년 학교폭력 인식개선 나서
- SK브로드밴드, 10기가 인터넷 국책 과제 사업자 선정
- SK브로드밴드, 5GX 와이드뷰 서비스 확대...아프리카TV와 제휴
- 가족과 함께 사는 남녀 36.8% 가족과 하루 20분 미만 대화
- SK브로드밴드, 약국 전용 키오스크 서비스 '온키오스크' 출시
- SK브로드밴드, 온실가스 감축 통해 '한국 배출권거래제 모범사례 업체' 선정
- SK브로드밴드, B tv 풀 커버 AD 광고상품 출시
- 집에서 TV로 PT 받는다...핏데이, 인공지능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