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8일 오늘도 네코제부터 시작해 ASL까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게임 소식으로 넘쳐났다.

넥슨, 상반기 개막 앞둔 ‘네코제X블리자드’ 유저 아티스트 모집 시작

넥슨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와 함께 올 상반기 개막을 앞둔 ‘네코제X블리자드’의 참가 아티스트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5월 11~12일 이틀간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에서 열리는 네코제X블리자드는 넥슨과 블리자드의 게임 팬들이 오버워치, 메이플스토리 등 양사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만든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콘텐츠 축제다.

네코제X블리자드 아티스트 모집 분야는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 상점, 코스튬 플레이, 뮤지션, 아트워크 등 총 5개다. 네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3월 25일까지 지원자를 공동 모집하고, 27일 최종 참가자 발표 후 30일 오리엔테이션을 연다.

조정현 넥슨 IP사업팀 팀장은 “전 세계 수많은 팬을 보유한 블리자드와 네코제를 협업하게 돼 기쁘다”며 “게임콘텐츠 산업의 저변 확대를 목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기업과 협업 사례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올해 네코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피규어, 웹툰 등 창작 분야 전문가가 멘토링을 지원하는 ‘네코랩’과 자체브랜드(Private Brand·PB) 상품 및 유저들이 만든 창작물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펀딩 마켓 '네코장'을 동시에 운영한다.

지난해 12월 부산광역시청에서 열린 6회 네코제는 오거돈 부산시장, 김정욱 넥슨코리아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약 1만여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바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9’, 시즌 업데이트 사전예약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9’(이하 컴프매 LIVE 2019)가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프매 LIVE 2019’는 KBO를 기반으로 한 국내 대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이번 프로야구 정규시즌 개막을 맞아 선수 수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컬렉팅 미션 시스템’과 과거의 영광을 추억하며 팀의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신규 아이템 ‘메모러블’ 등 더욱 화려해진 콘텐츠를 추가하며 게임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시즌 개막 업데이트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시즌 개막 전까지 이벤트 특별 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구단 선택 몬스터 선수’를 비롯해 ‘특수능력 변경권’, 게임 재화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100% 지급된다. 

이와 함께 실제 KBO 구단에서 활약 중인 치어리더들을 공식 모델로 선정하고, ‘컴프매 걸스 RETURNS’ 이벤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지난 2013년 출시 이후 오랜 시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컴프매 LIVE 2019’가 새 시즌을 맞아 푸짐한 혜택을 담은 사전예약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2019 한국 프로야구도 ‘컴프매 LIVE 2019’ 와 함께 더욱 즐겁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게임빌, ‘빛의 계승자’ 서비스 1주년 특별 프로모션.. 매출 순위 급상승

게임빌이 자사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여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8일 밝혔다.

‘빛의 계승자’는 7일,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맞이했다. 게임빌은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글로벌 유저 성원에 보답하겠다는 포부다.

먼저, 원하는 5성 서번트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는 1주년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오는 10일까지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매일 탐사력 1,000개와 경험치 부스터를 제공하고, 각성 재료 던전의 모든 속성을 오픈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지난 26일 진행한 ‘서머너즈 워’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에 대한 메이킹 무비를 공개하고, 해당 영상을 공유하는 이벤트도 실시,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빛의 계승자’는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에 이어 게임빌과 펀플로(대표 손경현)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춘 수집형 RPG다.

특히 최근 ‘서머너즈 워’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후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가 40위권까지 상승해 주목받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도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특유의 게임성’, ‘유저들과의 긴밀한 소통’,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가 인기 비결로 꼽힌다. 자세한 내용은 ‘빛의 계승자’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카카오게임즈,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홍대던전’ 컬래버레이션 카페 오픈

카카오게임즈가 8일부터 한 달간 인기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컬래버레이션 카페를 운영한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X 홍대던전’ 컬래버레이션 카페는 게임을 사랑해준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된 오프라인 행사로, 8일(금)부터 4월 7일(일)까지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던전’에서 매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저녁 19시 15분까지 운영된다. 

행사 기간 동안 카페를 방문한 이용객들은 특별 제작된 ‘걸파카페 2019!’ 일러스트로 제작한 한정판 패브릭 포스터, 키 홀더, 아크릴 스탠드, 캔 배지와 다양한 ‘BanG Dream! LIVE’ 굿즈를 관람하고 구입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현장에서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카페를 운영해 ‘Poppin’Party 리미의 초코 소라빵’을 비롯해 ‘Poppin’ 드링크’, ‘헬로, 해피월드의 미셸 팬케이크’, ‘Pastel * Palettes 파스텔 레인보우 케이크’ 등 다양한 한정판 카페 메뉴를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카페 운영을 기념해 ‘로그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31일(일)까지 5일 이상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는 ‘걸파카페 2019’ 2성 카드 5종 및 인게임 스탬프 5종을 선물로 지급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북미, 유럽 시장 서비스 시작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역할수행게임) ‘브라운더스트’가 북미, 유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북미, 유럽 시장을 포함한 전 세계 156개국에 추가 서비스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3월 7일 오전 9시(태평양 표준시 기준)에 동시 출시됐다. 

브라운더스트는 현재 일본, 동남아 6개국,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해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대만에서는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가 글로벌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함에 따라 글로벌 이용자들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적극 개발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또 탄탄한 게임성과 해외 시장 서비스 경험을 발판 삼아 글로벌 흥행 게임으로 자리매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브라운더스트는 글로벌 런칭을 기념해 오는 4월 4일까지 ‘세계에서 도미너스 옥토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페인 모드, 룬의 사원, 결투장 등에서 승리하면 코인이 주어지고, 코인을 사용해 이벤트 패널을 뒤집으면 숨어있는 전설의 용병 ‘도미너스 옥토’를 발견하면 추가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캠페인 모드에서 미션을 클리어하면 챕터 별로 미션 보상이 주어지고, 누적 횟수에 따라 고급 계약서, 골드, 다이아 등 푸짐한 보상이 추가로 제공된다.  

한편, 일본, 동남아,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는 3월 7일 시즌 2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시즌 2에서는 새로운 스토리가 펼쳐지며, 시즌1에서 4명만 공개되었던 도미너스 옥토의 나머지 멤버 4인이 공개된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 3 참가 접수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블리자드에서 직접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 시즌3의 시작을 알리는 참가 접수가 오늘 시작됐다고 밝혔다. 

2018년에 출범해 3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KSL은 오픈 토너먼트 형식으로 래더 순위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오늘 시작해 3월 20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공식 웹사이트(ksl.starcraft.com/k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참가 접수를 완료한 선수들은 3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온라인 예선을 치르게 되며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선수들은 3월30일 오프라인 예선을 거친 후 최종 본선 진출 여부가 결정된다. 

본선 진출이 확정된 최종 16명의 선수들은 4월18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총상금 8천만원과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게 된다. KSL 경기는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되며 김정민과 정우서 해설, 서경환 캐스터가 이번 시즌 중계를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KS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KSL은 블리자드가 직접 운영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리그로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린다. 최고 수준의 선수들을 위한 뜨거운 경쟁의 장이 될 KSL은 올해 두 개의 시즌으로 운영되며, 각 시즌별로 약 8주간 진행된다. KSL의 모든 경기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식 스타크래프트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어로 생중계된다. 

(이미지=블리자드)
(이미지=블리자드)

 

아프리카티비, 올레 tv ASL 시즌7 3,4위전 '정윤종 대 김정우' 10일 진행

ASL 시즌5 우승자 정윤종과 시즌6 우승자 김정우가 시즌7 3,4위전에서 맞붙는다.

아프리카TV는 오는 10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스타크래프트 :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올레 tv 아프리카TV 스타리그(이하 ASL) 시즌7 3,4위전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4위전 경기에선 지난 4강에서 아쉽게 패배한 정윤종과 김정우가 대결한다.

정윤종은 김성현과의 4강 경기에서 5세트까지 이어지는 명승부를 펼친 바 있다. 김정우 또한 지난 4강 경기에서 1,2세트를 내주었지만, 이어지는 3,4세트에서 연달아서 승리하며 저력을 보여줬다.

양 선수 모두 4강에서 좋은 경기 모습을 보여준만큼 3,4위전에서도 치열한 승부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지=아프리카)
(이미지=아프리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