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러시아 카잔 국제기능올림픽’ 후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전세계 우수한 기술인재를 육성하고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8월 러시아 카잔에서 열리는‘제 45회 카잔 국제기능올림픽대회’를 후원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대회 최상위 후원사로 150만유로(약 19.5억원)를 지원하며, 3월 중 러시아에서 후원 체결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8월 22일부터 27일까지 러시아 타타르스탄 자치공화국의 수도 카잔에서 개최되며, 한국은 47개 직종에 52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삼성전자·전기·중공업·바이오로직스 직원 19명도 국가대표로 참가해 메카트로닉스, 모바일로보틱스 등 15개 직종에서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국제기능올림픽 로고(사진=삼성전자)
국제기능올림픽 로고(사진=삼성전자)

아산나눔재단, 제8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이 전국의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제8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아산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며, 지역설명회, 사업실행, 결선대회 순으로 6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 접수는 오는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약 두 달간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전국 대학(원)생 및 만 39세 이하의 일반인 예비창업자 혹은 창업 1년 이내의 기업은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한 팀당 최대 인원은 6명이다. 단, 동일한 사업으로 타 경진대회 수상 경력이 없어야 한다. 

1차 서류,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사업실행 단계에 진출한 참가자는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과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센터 ‘팁스타운’에서 9주 동안 실제 사업을 실행한다. 이를 위해 최대 300만 원의 시드머니가 제공되며, 지방 참가팀에는 대회 기간 서울 거주를 위한 비용도 팀당 최대 240만 원까지 지급한다. 이외에도 롯데액셀러레이터 김영덕 상무, 크립톤 양경준 대표, IMM인베스트먼트 문여정 이사 등 국내 대표 벤처캐피털 및 액셀러레이터 전문가로부터 1대1 전담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결선대회에 진출해 수상한 팀에게는 총 1억 7천 3백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 5천만 원(1팀) ▲최우수상 2천만 원(2팀) ▲우수상 1천만 원(3팀) ▲본상 5백만 원(4팀) ▲장려상 3백만 원(6팀) ▲콘텐츠진흥원상 1천만 원(중복수상) ▲마루180 특별상 5백만 원(중복수상)이 수여된다. 수상팀 전원은 해외 진출 지원, IT서비스 지원 및 벤처캐피털 투자자 추천 등 마루180 입주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산나눔재단, 제8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개최하다.(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 제8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개최하다.(사진=아산나눔재단)

롯데e커머스, 스타트업과 함께 공유커머스 도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e커머스가 스타트업 혁신 인재들과 함께 공유커머스 시장 재편에 나선다.

롯데e커머스는 지난 1월 ‘제1회 롯데e커머스 챌린지’ 공모전을 진행해 공유커머스에 관한 우수한 사업 아이디어를 모았다. 공모전에는 총 150여 개 팀이 기획안을 제출했으며 서류 및 PT 심사를 거쳐 지난 20일 최종 6개팀을 선발해 약 3천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했다.

한편, 롯데e커머스는 다양한 주제의 ‘롯데e커머스 챌린지’를 통해 스타트업 인재과 협업할 예정이며동시에 사내 공모를 통해서도 혁신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모집한다는 방침이다.

제1회 롯데e커머스 챌린지에서 우수 아이디어로 수상한 6개 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쇼핑)
제1회 롯데e커머스 챌린지에서 우수 아이디어로 수상한 6개 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쇼핑)

소니코리아, 2019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 수상자 발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가 후원하고 세계사진협회(WPO)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사진 대회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의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 최종 우승자가 발표됐다.

이번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는 현대사진연구소 소장 진동선 사진평론가와 소니 글로벌 이미징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권오철 천체사진가, 김주원 풍경사진가의 심사를 통해 수상작이 선정됐다.

이번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 금상(1명) 수상의 영예는 「Red fishing net making」의 김재은 작가에게 돌아갔다. 베트남 근처의 어촌 마을 나트랑에서 촬영한 이 작품은 원추형 모자를 쓰고 전통적인 방식으로 붉은 그물망을 만드는 베트남 여성의 모습을 담고 있다.

이번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의 모든 수상자에게는 소니의 최신 디지털 이미징 기기가 부상으로 제공되며, 금상 수상자에게는 4월 17일 런던에서 개최되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의 세레모니 참석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4월 18일부터 5월 6일까지 런던 서머셋 하우스에서 열리는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전시회’에서 수상작이 전시되며, 수상작품들을 한데 모아 발행하는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북’에도 수록된다.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 금상(1명) 수상 김재은 작가의 「Red fishing net making」(사진=소니코리아)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 금상(1명) 수상 김재은 작가의 「Red fishing net making」(사진=소니코리아)

 

카스 새 캠페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오비맥주(대표 고동우) 카스(Cass)가 20대와의 유쾌한 소통을 위한 ‘그건 니 생각이고!’ 캠페인을 27일부터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은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요구되는 각종 사회적 통념과 강요들에 대해 ‘그건 니 생각이고!’라는 대답을 시원하게 날리며 카스 맥주처럼 Fresh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작년 말 동명의 음원 ‘그건 니 생각이고’를 발표했던 가수 장기하를 비롯해 스케이트보더 김건후, 페이크아티스트 김세동의 이야기를 총 3편의 영상에 각각 담아 선보인다. 세 인물 모두 공통적으로 기성세대의 경직된 시선에 아랑곳 않고 자신의 분야에서 자기만의 방식으로 성공을 이룬 인물들이다.

(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티웨이항공, 인천공항공사 선정 '2018 인센티브 우수 항공사' 영예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티웨이항공이 지난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한 국제선 하늘길을 넓히며, 우수 항공사로 선정되었다. 티웨이항공은 2월 26일(화) 오후 인천공항공사가 주최한 '2018 인센티브 우수 항공사' 시상에서 증편을 통한 우수 항공사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나고야, 하노이, 필리핀 클락 등 인천발 신규 노선 취항과 보다 효율적인 증편 등으로 인천공항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를 통해 운항 횟수와 여객 수송 실적이 전년대비 약 17% 증가하는 등 인천공항 여객수송 증대에 기여했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후레쉬 신규 광고 캠페인 전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국내 발포주 시장 선도 브랜드 필라이트 후레쉬가 새로운 광고를 선보이고 시장 리더십 강화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메가 브랜드로 성장한 필라이트 후레쉬의 2019 광고 캠페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규 TV광고는 오는 3월 1일부터 지상파, 케이블, IPTV 등에서 첫 전파를 탄다.

오는 4월 출시 2주년을 앞둔 국내 최초 발포주 필라이트와 지난해 4월 출시한 필라이트 후레쉬는 말도 안 되는 맛, 가성비, 상쾌함을 앞세워 1년 6개월만에 4억캔을 돌파하는 등 품질력을 인정받으며 빠른 속도로 시장을 성장시켰다.

이번 필라이트 후레쉬 광고 캠페인은 '말도 안되지만, 놀라운 상쾌함'이라는 슬로건 아래, 가성비뿐 아니라 판매량으로 검증된 필라이트 후레쉬만의 '시원 상쾌한 맛'의 강점을 알리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KT&G와 무궁화의 만남…3.1운동·임정수립 100주년 캠페인 개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캠페인을 개최한다. 슬로건과 기념 CI 공개, 관련 작품 전시 등이 3월말까지 이어질 계획이다.

캠페인 슬로건은 ‘대한민국, 위대한 상상을 잇다’로 정했다. 독립을 위한 선조들의 위대한 상상이 오늘날 대한민국의 위상이 되었음을 밝히고, 새로운 100년을 향한 위대한 상상에 KT&G가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KT&G는 기업 로고에 무궁화를 적용한 기념 CI도 공개했다. KT&G의 ‘상상 Seed’와 이돈아 작가의 무궁화 작품을 조합해 씨앗(seed)에서 꽃이 피어오르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사진=KT&G)
(사진=KT&G)

중견련, 2019년 정기총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27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2019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강호갑 회장을 제10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중견련
ⓒ중견련

안랩, 차세대 인증기술 스타트업 ‘와이키키소프트’와 전략적 제휴(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은 보안 인증기술 스타트업 ‘와이키키소프트(대표 조한구)’와 ‘차세대 인증기술 및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안랩과 와이키키소프트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FIDO 및 PKI 기술기반 인증보안 솔루션 연구개발 ▲디지털인프라(클라우드, IoT, 블록체인 등) 보호에 필요한 융합인증 보안 사업 등 차세대 인증기술 개발 및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안랩은 와이키키소프트에 대한 전략적 투자도 진행해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기인 안랩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의 기술 역량을 결합한 연구개발은 물론, 장기적으로 사업적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안랩은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 협업 및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야놀자, 4월부터 SSG페이로 결제한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와 결제 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제휴 체결을 기념해 공동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야놀자 앱 내 SSG페이 결제 서비스 및 이벤트는 4월 중 개시 예정이다. 

앞으로 야놀자와 SSG페이는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부문까지 협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현재 야놀자는 온라인,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숙박레저 예약 서비스 외에 △중소형 호텔 프랜차이즈 △건설/시공 △MRO(소모성 비품 유통) △직업교육 및 채용 등 오프라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미지=야놀자)
(이미지=야놀자)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2018쇼핑몰 성장보고서'발간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쇼핑몰 업종별 최신 트렌드를 분석한 '2018쇼핑몰 성장보고서’를 발간·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하는 '2018 쇼핑몰 성장보고서'는 메이크샵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사 솔루션을 이용중인 약 80여개의 상위몰을 심층 분석한 자료다. 여성의류, 남성의류, 화장품 등 13개 카테고리로 상점을 세분화해 2017년 대비 평균매출과 방문자수, 구매율 등 주요 지표들의 변화추이를 총망라했다.

요약본은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업종별 상세 데이터가 수록된 95쪽 분량의 완본(전체문서)은 유료상품으로, 3월 3일까지 신청을 받아 3월 6일 일괄 배포할 예정이다.

(이미지=코리아센터)
(이미지=코리아센터)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