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딩관리도 LG 건조기ㆍ스타일러로 걱정 끝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 트롬 건조기와 트롬 스타일러가 겨울철에 즐겨 입는 패딩의 볼륨감과 보온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LG전자는 전문 인증기관인 인터텍과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시험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두 기관의 시험은 대표적인 패딩인 구스다운에 10kg 무게로 60분 동안 압력을 가한 후 트롬 건조기와 트롬 스타일러의 패딩관리 전용코스를 사용하고 착용할 때와 건조기와 스타일러를 사용하지 않고 전용코스에 소요되는 시간(각각 30분, 60분) 만큼 경과한 후 착용했을 때를 비교했다.

인터텍은 건조기와 스타일러를 사용한 후 패딩의 볼륨감을,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은 건조기의 보온력을 시험했다.

인터텍이 볼륨감을 시험한 결과, 트롬 건조기의 패딩리프레시 코스, 트롬 스타일러의 패딩관리 코스를 사용하면 패딩의 볼륨감이 각각 최대 58%, 29%까지 높아졌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이 시험한 트롬 건조기의 보온력은 전용코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보다 최대 40%가 높았다.

LG전자 트롬 건조기의 패딩 전용코스를 가리키는 모습(사진=LG전자)
LG전자 트롬 건조기의 패딩 전용코스를 가리키는 모습(사진=LG전자)

대우전자, 멕시코 '페스티벌 오리엔탈' 후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대우전자(대표 안중구)가 한류 마케팅으로 멕시코 지역 소비자 적극 공략에 나섰다. 대우전자는 지난 23~24일(멕시코 현지시각) 멕시코시티 중심부에 자리 잡은 파르케 메히코(멕시코공원)에서 진행된 '페스티벌 오리엔탈' 을 공식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 문화를 종합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대우전자, 멕시코 방송사 GRC(Grupo Radio Centro), 각국 대사관 및 문화원에서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K-Pop 커버댄스 공연, 사물놀이 공연 등 한류 공연 함께 일본, 중국,인도네시아, 태국 등 아시아 국가 문화행사를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대우전자는 공식 후원사로서 행사장 전역에 제품 브랜드를 노출시켜 홍보효과를 거뒀다. 또한, 대우 및 위니아 브랜드 홍보공간을 마련 마이크로 버블 세탁기, 더 클래식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대우전자 주요제품과 계열사인 대유위니아 스포워셔(포터블 자연가습청정기),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을 선보여 방문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대유위니아 포터블 스포워셔(자연가습청정기) 신제품을 구경하는 모습(사진=대우전자)
대유위니아 포터블 스포워셔(자연가습청정기) 신제품을 구경하는 모습(사진=대우전자)

위메프, ‘라이온 킹’ 부산 공연 마지막 티켓 판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뮤지컬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투어 부산 공연 마지막 티켓을 오늘 오후 2시부터 할인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위메프는 이번 공연의 전 등급 티켓 예매를 진행하고, 장당 최대 6,1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위메프 예매 혜택으로 20만원 이상 구매자 중 선착순 200명에게 위메프 30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1000원, 10만원 이상 3000원, 20만원 이상 5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구매 후 기대평 작성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위메프 2000포인트를 적립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예매 가능한 공연은 5월 1일부터 5월 19일까지며, 특히 5월 4일 오후 2시 공연의 티켓은 추후 위메프에서 전석 판매 예정이다.

위메프, ‘라이온 킹’ 부산 공연 마지막 티켓 판매(사진=위메프)
위메프, ‘라이온 킹’ 부산 공연 마지막 티켓 판매(사진=위메프)

매쉬업엔젤스, 총 77억 규모 '매쉬업엔젤스 개인투자조합 2호' 결성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대표 파트너 이택경)가 '매쉬업엔젤스 개인투자조합 2호(이하 2호 펀드)'를 결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2호 펀드는 77억원 규모로, 지난해 상반기에 먼저 출자된 펀드를 포함해 총 102억원이 결성됐다.

순수 민간 자본으로 결성된 2호 펀드는 액셀러레이터가 결성한 순수 민간자본 개인투자조합 중 최대 규모이며 ICT 산업 분야의 초기 창업 기업에 적극 투자 및 육성한다는 목적으로 조성했다.

특히 본 펀드는 1, 2세대 IT 창업자들이 출자자(LP·유한책임조합원)로 참여했다. 1세대 IT 창업자로 다음 창업자 이재웅, 네오위즈 창업자 장병규, 비트망고 창업자 이기섭 등이 참여, 2세대 IT창업자로는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 레저큐 문보국 대표 등이 참여했다. 또, VSV(Vietnam Silicon Valley)의 송승구 파트너를 비롯해 김상헌 전 네이버 대표, 김주리 전 SK 플래닛 상무 등 IT 기업 임원들과 변리사, 세무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도 대거 참여했다. 

또, 이번 펀드 결성에 맞춰 매쉬업엔젤스 포트폴리오사인 원더래빗의 박정신 대표(캐시워크 공동창업자)를 새로운 파트너로 영입했다. 1,2세대 창업자를 비롯해 IT 기업 임원, 스타트업 기관 및 대기업, 중견기업의 대표자들이 LP 및 벤처파트너로 참여하며 초기 창업 기업의 성장에 다각도로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매쉬업엔젤스 파트너 JPG(사진=매쉬업엔젤스)
매쉬업엔젤스 파트너 JPG(사진=매쉬업엔젤스)

함샤우트-한국M&A센터, '2019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 공동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자 마케팅 전문가 그룹 함샤우트 (공동대표 김재희, 함시원)와 투자 매칭 플랫폼 한국M&A센터 (대표 유석호)가 오는 3월 26일 ‘2019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 행사를 통해 발굴된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은 향후 투자유치는 물론 전반적인 홍보마케팅, 거래소 상장 지원을 포함한 액셀러레이팅 서비스를 지원 받게 된다.

2019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는 올해 최초로 시행되는 행사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계사들이 힘을 모아 블록체인 업계 전체의 ‘상생’과 ‘협력’을 도모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행사는 블록체인 기업들이 액셀러레이터, 투자사, 거래소, 관계사에게 자신들의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발표 세션과, 발표 기업과 참석자들 간의 1:1 개별 미팅 세션으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참가사 중에서도 엄격한 기준에 따라 선별된 기업들은 행사에 참석한 투자사로부터의 투자 유치, 거래소 상장 기회, 액셀러레이터의 비즈니스 및 마케팅 컨설팅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최초 시행되는 ‘2019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 참가 신청은 함샤우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3월 14일까지이며, 참가 기업 수는 정해져 있지 않다. 참가비는 무료다.

함샤우트-한국M&A센터, '2019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 공동 개최
함샤우트-한국M&A센터, '2019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 공동 개최

안랩, 랜섬웨어 방어 기능 강화한 새로운 V3 Lite 출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은 자사의 개인사용자용 무료 PC 백신프로그램 V3 Lite에 랜섬웨어 대응 신규 기능과 사용자 친화적 UI(사용자환경)를 적용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안랩은 기존 V3 Lite의 강력한 악성코드 탐지 및 차단 기능에 ▲안티랜섬웨어 툴(Anti Ransomware Tool) 통합으로 ‘랜섬웨어 정밀 검사기능’ 제공 ▲중요한 정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개선한 메인 UI를 적용하는 등 랜섬웨어 대응 기능과 UI를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강석균 안랩 EPN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랜섬웨어 등 보안 위협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개인 PC 보안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런 환경에서 사용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PC를 이용할 수 있도록 랜섬웨어 대응력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KISA, 안전사회 선도 위한 지능형 CCTV 시범사업 추진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사회·안전 분야 지능형 CCTV 성공사례 발굴 및 국내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능형 CCTV* 시범사업’ 공모를 오는 3월 14일(목)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능형 CCTV는 컴퓨터(영상분석 솔루션)가 CCTV 카메라를 통한 영상 기반으로 행동/침입 등을 분석하고 자동으로 이상행위를 탐지하여 규칙에 따라 특정상황(배회, 싸움, 방화 등)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2018년 처음 시행된 ‘지능형 CCTV 시범사업’은 지능형 CCTV 기술 보유 기업과 수요처(공공, 지자체)를 공모방식으로 선정하여 설치 및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2~3개 내외 과제를 선정하여 총 6.4억 원 규모의 매칭펀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지능형 CCTV 이용 극대화를 위한 오탐율 완화 방안 등에 대한 평가를 추가로 실시한다.

설명회는 오는 2월 28일(목) 오후 3시 KISA 서울청사(가락동) 3층 대강당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동양, 경쟁력 강화 조직개편… 연초부터 수주 ‘활기’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유진그룹(회장 유경선)의 계열사인 동양(대표이사 정진학)이 조직개편으로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최근에는 플랜트 사업에서 연달아 수주에 성공하면서 기세를 올리고 있다.

동양은 최근 사업부문간 시너지 극대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와 성과중심의 책임경영 강화를 목표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기존에 나뉘어 있던 건설과 플랜트 사업본부를 하나로 통합하고, 수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영업조직을 전진배치 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기존 4개의 본부로 운영되던 동양은 건재본부, 건설플랜트본부 2개의 본부로 재편되었으며, 이에 따라 하부 조직도 중복되던 지원 및 관리기능이 한결 슬림화 되었다. 특히, 영업조직을 전진배치 해, 통합 이후 사업의 공통분모를 지닌 건설과 플랜트 담당자 간의 협업을 통한 영업 시너지가 본격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 삼일절 맞아 국가유공자 무료 입장 제공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문석)가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독립을 위해 애쓴 선열의 뜻을 기려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독립유공자를 포함한 모든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3월 1일(금)부터 3월 3일(일)까지본인 무료, 동반 3인까지 입장권을 10,000원에 판매한다. 일반 고객도 홈페이지에서 삼일절 100주년 쿠폰을 다운 받으면 4인 기준 1명 무료, 3명 대인기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무료 입장은 유공자 증빙 서류를 매표소에 제출하면 된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3월 1일(금) 당일 독립유공자 무료 입장, 그 외 국가유공자 50% 할인을 제공하며, 메인수조에서 12시 20분, 14시 30분 대형 태극기 게양 퍼포먼스도 준비했다. 아쿠아플라넷 일산 역시 3월 1일(금) 당일 12시 20분과 16시에 가오리 피딩 생태설명회 후 대형 태극기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사진=한화그룹)
(사진=한화그룹)

코오롱,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기증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코오롱그룹은 26일(화) 지난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헌혈증 500매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코오롱 임직원들은 작년 여름과 겨울 두 차례 진행된 사내 헌혈캠페인을 통해 전국 사업장에서 헌혈증을 모아왔다. 이번에 적립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돼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쓰인다.

김승일 코오롱CSR사무국 부사장은 “매년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헌혈에 참여하고 헌혈증을 기증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며 “어린이들이 아픔을 이겨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코오롱그룹)
(사진=코오롱그룹)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