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 뷰잉, 맞춤형 OTT '세리시이오 TV' 론칭
CJ헬로 뷰잉, 맞춤형 OTT '세리시이오 TV' 론칭
  • 백연식 기자
  • 승인 2019.01.2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SERICEO회원 대상 서비스 제공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CJ헬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뷰잉이 세리시이오 TV를 정식 출시하고, 교육콘텐츠가 결합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세리시이오 TV는 음성AI와 콘텐츠 큐레이션을 활용해 인문학 리더십 트렌드 등 1만 5000여편의 지식콘텐츠를 볼 수 있다. CJ헬로는 지난해 10월 멀티캠퍼스와 OTT교육플랫폼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내외부 전문인력과 함께 약 3개월에 걸쳐 세리시이오 회원 대상 전용OTT를 개발했다.

특히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의 시청내역과 관심사를 중심으로 매일 4편의 프리미엄 강연을 추천하고 쉬운 콘텐츠 선택을 돕는다. 이 외에도 콘텐츠 시청 중 원하는 장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10초 단위 장면검색 기능, 시청했던 콘텐츠를 PC나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어볼 수 있도록 ▲N스크린 서비스도 추가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향후 CJ헬로는 멀티캠퍼스와 함께 OTT교육플랫폼을 활용한 공동사업 확대도 추진한다. 교육기관, 관공서, 군부대 등을 대상으로 지식교육서비스 확장을 추진하고, 해외시장을 타깃으로 한 지식사업 모델도 발굴한다. 

뷰잉은 ‘KBS-세종학당 글로벌OTT’와 한솔교육 ‘뷰잉 키즈’ 등 특정 그룹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한 특화모델을 선보이며 B2B 기업시장으로 서비스 확대를 추진해왔다.

허유심 CJ헬로 뷰잉사업 담당 상무는 “세리시이오TV를 국내 OTT시장의 새로운 비지니스 성공사례로 만들고, 다양한 분야와의 추가 협력을 통한 신규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사진=CJ헬로
사진=CJ헬로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