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CJ헬로는 음성검색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헬로 AI리모컨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리모컨의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면 음성검색을 실행할 수 있다.

콘텐츠 제목, 출연자, 장르 등의 키워드 연관검색을 통해 보고 싶은 채널과 VOD(주문형비디오)를 찾을 수 있다. TV 켜기, 채널 이동, 볼륨 조절 등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CJ헬로 측은 감정어, 사투리 등 고객의 말투와 감정을 이해할 수 있게 음성인식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설명했다.

당장 헬로 AI리모컨만 있으면 TV시청에 최적화된 음성AI를 사용할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친구와 대화하듯 간단한 말 한마디면 원하는 콘텐츠와 기능을 한 번에 찾아준다. 사용자들은 채널번호를 일일이 기억하거나, 매번 메뉴화면을 이용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TV를 시청할 수 있다. 특히, 기존 리모컨 사용에 어려움을 느낀 시니어층과 아이들이 쉽고 간단하게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심심해, 나 오늘 뭐 볼까” “재미있는 프로그램 틀어줘” 등의 음성명령에 ▲자주보던 채널 ▲보다만 VOD ▲실시간예능프로그램 등을 정확하게 찾아준다.

사진=CJ헬로
사진=CJ헬로

또 음성명령 한 번이면 원하는 메뉴와 기능도 원스탑으로 실행한다. 특히, VOD  시청 중에는 “3번 구간으로 이동” “5분 뒤로” “다음회차로 이동” 등 간단한 음성명령을 통해 내가 원하는 장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또, 헬로tv에 포함된 넷플릭스 유튜브 팟빵 등의 콘텐츠도 AI리모컨으로 실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TV ON/OFF ▲채널 이동 ▲볼륨 조절 ▲TV코인충전/확인 ▲키즈모드 실행 등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CJ헬로는 신규가입자와 기존 RED상품 가입자 대상으로 헬로 AI리모컨을 우선 적용한 뒤 디지털 가입자 전체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셋톱박스를 교체하거나 AI 스피커를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남경식 CJ헬로 방송사업팀장은 “TV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음성AI를 구축했다”며 “빅데이터 기반으로 음성AI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다채로운 케이블TV 혁신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