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ES 최고혁신상’ 사운드 바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최적의 음질을 들려주고, 인공지능 기능으로 편의성을 갖춘 사운드 바 신제품을 ‘CES 2019’에서 공개한다.

CES 최고 혁신상을 받은 LG 사운드 바(모델명:SL9)가 전면에 나선다. 이 제품은 설치 환경에 맞춰 자동으로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사운드 바는 가정에서도 영화관처럼 입체적이고 웅장한 사운드를 즐기기 위한 제품으로 주로 TV와 연결해 사용된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처럼 자이로 센서를 탑재해 제품이 어떤 각도로 설치됐는지를 스스로 인식한다. 이를테면 사용자가 사운드 바를 테이블과 같은 평면에 설치했는지, 제품을 납작한 형태로 세워 벽면에 설치했는지를 알아차리는 식이다. 기울기에 따라 사용자를 바라보는 정면 스피커와 천정 등을 향하는 업-파이어링 스피커의 역할을 자동으로 조정해 입체 음향을 만들어낸다.

또한, 이 제품은 제품 두께가 57mm에 불과해, TV와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구현한다. 돌비사의 ‘돌비 애트모스’와 DTS사의 ‘DTS:X’ 등 입체 사운드 시스템을 갖췄고, 구글의 음성인식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했다.

모델이 설치환경에 최적화한 음질과 인공지능 기능까지 제공하는 LG전자 사운드 바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모델이 설치환경에 최적화한 음질과 인공지능 기능까지 제공하는
LG전자 사운드 바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쿠팡, 34만 개 카페 관련 ‘홈카페’ 전문관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집에서 즐기는 나만의 카페를 만들수 있는 ‘홈카페’ 전문관을 새단장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홈카페 전문관은 카페 대신 집에서 ‘소확행’을 즐기는 홈카페 트렌드에 맞추어 커피용품뿐 아니라 차류/티(Tea)용품, 카페시럽, 티포트 등을 추가하여 제품군을 확대했다. 스타벅스, 네스프레소, 드롱기등 국내외 유명 커피 및 티용품 관련 브랜드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전문관으로 약 34만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전문관 오픈 기념으로 다음달 25일까지 최대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3만원, 2만원, 1만원 이상 구매시 각각 5000원, 3000원, 1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 카페에서 즐길만한 음료를 간단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추천 레시피를 담았다. 레시피에 나와있는 제품명을 클릭하면 해당 제품으로 연결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쿠팡, ‘홈카페’ 전문관 오픈(사진=쿠팡)
쿠팡, ‘홈카페’ 전문관 오픈(사진=쿠팡)

공영쇼핑, 사회공헌 국회바자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쇼핑(대표 최창희)은 홍의락(더불어민주당)·이종배(자유한국당)·이언주(바른미래당) 국회의원과 함께 27일 국회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소개하는 ‘사회공헌 국회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한 것으로 수익금 전액은 사회공헌단체를 통해 사회적 약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며, 공영쇼핑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기 상품 40여종이 현장에서 판매됐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지난 해 진행한 바자회 반응이 좋아 연말을 맞아 온정을 나누자는 의미를 담아 또 기획하게 됐다” 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최창희 공영홈쇼핑 대표(가운데)와 쇼호스트들이 바자회 상품을 안내하고 있다.(사진=공영홈쇼핑)
최창희 공영쇼핑 대표(가운데)와 쇼호스트들이 바자회 상품을 안내하고 있다.(사진=공영쇼핑)

오드엠, 2018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보고서 발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을 운영하는 오드엠(대표 박무순)이 2018년의 시장 현황과 서비스 참여자(인플루언서, 광고주) 설문조사 결과 등을 분석한 ‘2018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보고서(이하 2018 보고서)’를 27일 발표했다.

2018 보고서는 애드픽에 누적된 5년 간의 자료 분석 통계, 애드픽 서비스에 참여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회원과 광고주 134인의 설문조사, 2018년 업계 현황과 2019년 시장 전망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2018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애드픽의 인플루언서 회원 수는 53만 명에 달하며 SNS에 익숙한 10대와 20대, 재테크에 관심이 높은 30대의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고 수익을 낸 성과형 인플루언서는 약 6억 원의 수익을 냈으며 가장 높은 수익을 낸 10명의 회원은 평균 2억 8천 만원 이상의 수익을 냈다. 연간 1천 만원 이상 고수익을 낸 회원도 103명에 달해 성과형 인플루언서의 역량이 전반적으로 상향 평준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오드엠, 2018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보고서 발표(사진=오드엠)
오드엠, 2018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보고서 발표(사진=오드엠)

3세대 블록체인 ‘팬텀’, DAG기반 테스트넷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팬텀은 개발자 커뮤니티 깃헙을 통해 테스트넷을 처음으로 일반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팬텀은 새로운 블록 생성 방식인 DAG (Directed Acyclic Graph)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라케시스’ 합의 알고리즘을 구축해 일상 생활에서 쓰일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팬텀의 테스트넷이 소스 코드와 함께 공개되면서 블록체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지 주목 받고 있다.

이와 함께, 팬텀 플랫폼은 푸드테크를 포함한 다양한 응용 분야에 빠르게 적용될 예정이다. 내년 초에 공개될 ‘팬텀 페이’를 통해 푸드테크 거래에 팬텀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팬텀의 파트너사인 식신과 POSBANK의 가맹점에서 팬텀 코인을 지불하여 결제할 수 있게 된다. 국내에서는 실제 사용자들에 의해 쓰이게 되는 첫번째 블록체인 응용 서비스가 될 전망이다.

3세대 블록체인 ‘팬텀’, DAG기반 테스트넷 공개(사진=식신)
3세대 블록체인 ‘팬텀’, DAG기반 테스트넷 공개(사진=식신)

벤처캐피탈 캡스톤파트너스, 주식회사 전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벤처캐피탈 캡스톤파트너스(대표 송은강)가 유한회사에서 주식회사로 12월 초 전환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LLC형 벤처캐피탈이었던 캡스톤파트너스는 2008년 송은강 대표이사 등 3인의 파트너가 공동으로 설립했다. 올해 초 파트너십의 변경과 더불어 자본금 확충을 통한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주식회사로의 전환을 고려해 왔다. 

이번 주식회사 전환에는 코스닥 상장사 다산네트웍스가 주요 출자자로 합류했다. 주식회사 전환에 따른 자본금 규정을 맞추기 위한 유상증자가 이루어 졌으며,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딜소싱·피투자사 성장지원 등에서 다양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캡스톤파트너스는 캡스톤 4호 성장사다리 투자조합과 후속투자조합 등 2012년부터 8개의 펀드를 운용하고 있으며, 총 운용 금액은 약 2,400억원 수준이다. 특히, ICT분야 110여개 기업에 투자함에 따라 해당 분야 유망 포트폴리오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주요 포트폴리오 기업들로는 직방, 마켓컬리, 당근마켓 등이 있다. 

캡스톤파트너스 로그
캡스톤파트너스 로그

KISA, K-Shield 주니어 교육생 204명 첫 배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정보보호 분야 취업지원 전문교육 ‘K-Shield 주니어’ 제1기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총 204명의 정보보호 전문 인재를 배출했다고 27일 밝혔다. 

‘K-Shield 주니어’ 교육은 정보보호 분야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정보보호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풀(Pool)을 제공하고자 KISA, 민간 교육기관, 학계, 현장 기업이 2018년도에 새롭게 개발한 정보보호 취업지원 전문교육이다.

KISA는 지난 9월부터 3개월간 200시간 동안 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반적인 정보보호 지식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K-Shield 주니어’ 교육 수료생의 취업 연계를 위해 KISA는 31개 정보보호 기업과 채용우대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는 MOU를 체결(‘18. 8. 23)한 바 있다.

KISA는 이번에 배출한 ‘K-Shield 주니어’ 제1기 교육수료생 204명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양성규모를 2배로 확대하여 총 400명 이상의 정보보호 인재를 배출할 예정이며 제2기 교육과정은 내년 3월, 제3기 교육과정은 내년 8월에 시작할 계획이다.

김석환 KISA 원장은 “인터넷진흥원은 기업이 요구하는 현장 실무경험을 갖춘 정보보호 전문 인력 수요를 충족하고, 취업난으로 고통을 겪는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정부, 학계, 산업계와 함께 현실적인 보안인력 수급 대책 마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펜타시큐리티, IoT용 암호모듈 D’Amo CIS-CC, 암호모듈검증 인증 획득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정보보안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KCMVP(암호모듈검증)' 인증을 받은 소프트웨어 형태 IoT용 암호모듈 'D’Amo CIS-CC'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KCMVP는 행정기관 등 국가・공공기관의 중요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도입하는 암호모듈의 안전성과 구현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로서, KCMVP 인증을 받은 펜타시큐리티의 암호모듈 'D’Amo CIS-CC'는 소프트웨어 형태로 스마트 팩토리, 지능형 검침 인프라(AMI) 등 다양한 IoT 운영체제에 도입가능하다. 

또 ARIA, SEED 등 대칭 블록암호 알고리즘과 CBC, CTR, CCM, GCM 등 블록암호 운영모드뿐 아니라 공개키 암호, 해시 함수, 메시지 인증 코드, 전자서명, 난수 발생기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남경문 펜타시큐리티 기획실장은 "IoT 환경에서의 보안은 네트워크에 연결하기 전에 보안을 적용하는 것(Secure First, Then Connect)이 필수”라며, "KCMVP 인증을 받은 'D’Amo CIS-CC'는 다양한 IoT 기기에 적용 가능한 암호모듈로 안전한 IoT 환경을 구축하는 데 최적화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와디즈, 오픈 2시간만에 7억원 모집...역대 최단 기록 경신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는 어제 26일 오픈한 '2018 대만 K-POP 콘서트' 프로젝트가 역대 최단시간인 오픈 2시간만에 7억원을 모집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젝트는 (주)케이스타원더케이가 진행하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으로 펀딩 개시 2시간 만에 1,400%가 펀딩 되어 최대 증액 목표였던 7억원을 달성했다.  이미 최대 모집 금액인 7억원이 모집되었지만 계속 투자자가 몰리는 상황이다.

이는 내년 5월 대만 Linkou Arena(1만석 규모)에서 열릴 K-POP 콘서트에 대한 투자형 프로젝트이며, 6개월 만기 채권형태로 발행되는 이익참가부사채로 26일 오후 2시 펀딩이 개설됐다. 공연 좌석 매진 시 최대 53%의 수익이 예상된다.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2018 H2 Glove Awards’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오늘(27일) ‘2018 H2 Glove Awards’를 개최한다.

‘2018 H2 Glove Awards’는 프로야구 H2가 진행하는 연말 시상식이다. 아프리카 TV를 통해 저녁 8시부터 생중계된다. 양준혁 해설위원, 성승헌 캐스터, 김민아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는다.

위메이드 '이카루스M' 신규 던전 ‘주신의 시련’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위메이드 이카루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 서비스)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27일 신규 콘텐츠 ‘주신의 시련’을 공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주신의 시련’은 기존의 주신 펠로우 6종과 새롭게 등장하는 신화급 주신 펠로우 '릴리스'가 보스 몬스터로 등장하는 콘텐츠로, 신규 10인 공격대 던전이다.

'주신의 시련'은 총 '7개의 성소'로 구성되어 있다. 각 성소에 있는 주신 몬스터 공략에 성공하면, 기여도에 따라 '신화의 징표', '신화급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주신의 시련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주신의 탑이 15층에서 20층으로 확장되어, 더욱 강력한 몬스터와 풍성한 보상을 만나볼 수 있다.

넥슨, ‘배틀라이트 트위치 스트리머 배틀’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27일 스턴락 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배틀라이트(Battlerite)’의 ‘배틀라이트 트위치 스트리머 배틀’을 진행한다.

27일 오후 6시부터 열리는 배틀라이트 트위치 스트리머 배틀은 유명 스트리머 30명이 두 명씩 팀을 이뤄 경쟁하는 온라인 e스포츠 대회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 1세대 프로 게이머로 유명한 ‘매드라이프’와 ‘캡틴잭’이 참가한다.

넥슨은 다음달 27일까지 총 상금 1500만 원 규모의 ‘배틀라이트 코리아 오픈’ 온라인 예선을 진행한다. 배틀라이트 코리아 오픈은 아레나 모드에서 열리는 팀 대전(3대 3) 방식의 e스포츠 경기로, 온라인 예선을 거쳐 총 16개 팀을 선발한다.

텀블벅, 단편 만화 프로젝트 ‘짧은 만화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대표 염재승)이 단편 만화 프로젝트를 개최하는 ‘짧은 만화전(이하 짧만전)’을 오는 1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금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짧만전’은 아직 단행본으로 출간되지 않은 새로운 내용의 단편 만화를 소개하는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이다. 웹툰 플랫폼, 독립 출판 계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기성 작가는 물론 출판이 처음인 신인 작가도 다수 참여해 SF, 로맨스, 일상 등 여러 가지 주제의 단편 만화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다방, 우수 공인중개사무소 대상 '2018 다방 중개어워즈'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대표 한유순·유형석)는 3만8000여 파트너 공인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2018 다방 중개어워즈’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다방은 허위매물 클린 지수, 정직한 매물 정보 등록, 다방 서비스 이용의 심사기준을 바탕으로 공정한 과정을 통해 총 50곳의 우수 파트너 공인중개사무소를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 파트너 공인중개사무소는 공인중개사 전용 시스템인 다방프로 및 블로그를 통해 공개되며, 수상자에게는 다방에서 특별 제작한 클린&스마트 컨셉트의 기념품 세트가 증정될 예정이다.

KT&G,‘제11회 KT&G SKOPF’올해의 최종 작가 선정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제11회 KT&G SKOPF(KT&G Sangsangmadang Korean Photographer's Fellowship)’의 공개 포트폴리오 심사를 진행해 올해의 최종 작가 1인을 선정했다.

‘KT&G SKOPF’는 새로운 가능성을 갖고 있는 젊은 사진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KT&G의 대표적인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8년 시작돼 올해 11회를 맞이한 ‘KT&G SKOPF’는 10년간 총 39명의 사진가를 발굴했으며, 최종작가로 선발된 13명의 개인전 개최 및 작품집 발간 등을 지원해왔다.

이번 ‘제11회 KT&G SKOPF’는 지난 5월 올해의 작가로 김승구<밤섬>, 정정호<Coincidence>, 고성<Anchorless Land> 3인을 선발해, 1인당 1000만원 상당의 활동지원과 6개월간의 집중 멘토링을 진행해왔다. 그리고 지난 12월 8일, 올해의 작가 3인의 공개 포트폴리오 경연을 개최해 <밤섬>의 김승구 작가를 ‘제11회 KT&G SKOPF’ 최종작가로 선정했다.

(사진=KT&G)
(사진=KT&G)

 

의료기기 가격표시 시범 운영 실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소비자들이 의료기기를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의료기기 판매 가격을 구매 전 쉽게 확인하는 ‘의료기기 가격표시’ 시범 사업을 12월 28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격표시 시범 운영은 한국의료기기유통협회와 함께 진행한다. 의료기기 판매업체가 자율적으로 적정한 판매 가격을 표시해 주부나 노인이 상품을 고가로 구매하는 등의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범 운영 대상 업체는 전국 의료기기 판매업체 50곳이다. 대상 의료기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주로 판매되고 고가 제품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개인용온열기, 개인용조합자극기, 의료용레이저조사기 등 6개 품목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