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임직원, 크리스마스 앞두고 지역 아동들에게 깜짝 선물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역 아동들에게 깜짝 선물을 전달했다.

구미 ‘삼성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은 지난 20일 컨벤션센터 ‘구미코’에서 구미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결혼 이민여성,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등 200여명과 함께 1,500명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선물을 포장했다.

화성 ‘삼성 나노시티’ 임직원들은 지난 20일 용인 상하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아이들과 크리스마스 트리를 함께 만들었다. 이 밖에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에서는 지난 4일부터 14일까지 식당 등 공용 장소에 과자, 사탕 등 간식과 카드를 준비해, 임직원들이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1,004명의 어린이들에게 줄 크리스마스 선물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0일 화성 '삼성 나노시티' 임직원들이 용인 상하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어린이들과 크리스마스 트리를 함께 장식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사진=삼성전자)
지난 20일 화성 '삼성 나노시티' 임직원들이 용인 상하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어린이들과 크리스마스 트리를 함께 장식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사진=삼성전자)

위메프 ‘반값특가’ 1원이상 구매하면 2018포인트 페이백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1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2018원 상당의 위메프 포인트를 돌려준다고 21일 밝혔다.

2018포인트는 22일~25일 포인트 지급권을 다운로드 하고 1원 이상 구매한 전 고객에게 1일 1회 지급된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위메프 반값특가’를 입력한 후 검색결과 상단에 보이는 반값특가 배너를 클릭하면 포인트 지급권을 다운받을 수 있다.

나흘 동안 매일 오전 11시~오후 12시59분과 오후 10시~오후 11시59분, 두 차례 지급권을 발급한다. 2018포인트는 위메프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일부 환금성 상품 제외)

매일 2018포인트를 누적 지급하기 때문에 이용자 1인당 총 8072포인트를 확보할 수 있다. 지급받은 포인트의 사용기간은 위메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위메프 ‘반값특가’ 1원이상 구매하면 2018원 상당 위메프 포인트를 돌려준다.(사진=위메프)
위메프 ‘반값특가’ 1원이상 구매하면 2018원 상당 위메프 포인트를 돌려준다.(사진=위메프)

쿠팡 파트너스, 연말까지 특별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온라인 제휴마케팅 시스템 ‘쿠팡 파트너스’의 특별 프로모션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이 자체적으로 만든 온라인 제휴 마케팅 시스템으로 자신의 온라인 사이트에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하고 이를 통해 매출이 발생하면 커미션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자신의 온라인 콘텐츠에 맞는 상품을 찾아 주변인들에게 쉽게 공유할 수 있어, 개인블로거나 인플루언서,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는 물론 기업까지 다양한 이들에게 새로운 수익원으로 주목받고 있다는 쿠팡측 설명이다.

쿠팡은 이번 프로모션에 쿠팡 파트너스 이용자들이 더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지인에게 쿠팡 파트너스를 추천하면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쿠팡 파트너스를 지인에게 소개하고 지인이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 후30일 동안 발생한 매출1%를추천한 사람과 추천 받은 사람 모두 받을 수 있다.

지난달과 비교해 매출이 상승해도 보너스를 받는다. 11월 대비12월 한 달간 매출이 30% 이상 성장하면 기존 커미션에서 추가로 2% 커미션을 받을 수 있다. 매출이50% 이상 성장했다면 3% 추가 커미션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이달 말까지 패션의류/잡화, 주방용품, 완구/취미 카테고리의 경우 커미션을 기존 3%에서 10%로 상향한다.

쿠팡 파트너스, 연말까지 특별 프로모션 진행한다.(사진=쿠팡)
쿠팡 파트너스, 연말까지 특별 프로모션 진행한다.(사진=쿠팡)

레몬헬스케어, ‘2018 K-글로벌' 스타트업 공모전’서 최우수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는 지난 1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주최한 ‘2018 K-글로벌 스타트업 공모전’ 최종 피칭대회에서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엠케어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과 함께 5천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레몬헬스케어는 281개의 아이디어가 경합을 벌인 공모에서 약 9:1의 경쟁을 뚫고 32개 본선 팀에 합류했으며, 지난 11월에 진행된 피칭대회에서 본선 심사를 거쳐 최종 결선 8팀에 선정됐다. 과기부가 주최하는 ‘2018 ICT 이노페스타’ 행사에서 진행된 이번 최종 결선에서는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엠케어의 성장 잠재력과 글로벌 역량을 높이 인정받게 됐다.

한편, 레몬헬스케어는 2019년에는 해외 시장은 물론 엠케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동네병의원 까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블록체인을 활용한 새로운 헬스케어 사업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권기욱 레몬헬스케어 전무(우)가 김득중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본부장으로부터 ‘2018 K-글로벌 스타트업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레몬헬스케어)
권기욱 레몬헬스케어 전무(우)가 김득중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본부장으로부터
‘2018 K-글로벌 스타트업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레몬헬스케어)

한국후지제록스,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오타니 타카시)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의 프리미엄 파트너를 목표로 고객만족을 공유가치로 삼는 등 차별화된 소비자중심경영 철학을 인정받아 2012년, 2014년, 2016년에 이어 올해로 4회 연속 CCM 인증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최근 변화하는 시대의 요구에 맞춰 비대면 채널을 통한 고객지원 활동을 강화했다. 복합기 설치 이후에도 온·오프라인 등 여러 채널을 통해 고객의 불편함에 귀를 기울이고 고객의 상황에 맞는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컴MDS, 국립중앙박물관에 음성인식, 통·번역, 자율주행 기술 등 적용한 큐레이팅봇 서비스 개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컴MDS(대표 장명섭)는 한국문화정보원과 함께 지능형 문화정보 큐레이팅봇 ‘큐아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큐아이’는 자율주행 및 추종기능을 통해 큐레이터처럼 이동하면서 관람객에게 전시품에 대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시간 질문 · 답변도 가능하다. 또 통·번역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컴MDS는 ‘큐아이’에 자사가 인수한 한컴로보틱스의 자율주행 로봇 제어 기술, 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인터프리의 음성인식 기술과 다국어 통·번역 기술, 아이브릭스의 차별화된 자연어 처리기술 등이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우준석 한컴MDS 부사장은 “문화(도슨트), 인공지능(SW), 로봇(HW)이 결합된 국내 최초의 지능형 문화정보 큐레이팅봇을 성공적으로 개발, 공급한 것을 계기로 다른 박물관 및 미술관, 도서관 등에도 확대 적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펙보다 ‘인성’, 현대엘리베이터 ‘역순 면접’으로 우수인재 선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장병우)가 2019년도 우수인재(대졸신입 포함) 채용에서 ‘서류 평가-실무 면접-임원 면접’ 방식을 탈피, 임원 면접 후 실무진 직무역량 면접을 진행하는 ‘역순 면접’으로 합격자를 선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역순 면접은 인성과 회사 가치관에 부합하는 인재를 우선 임원들이 선별(약 6배수)한 후, 실무 면접관들이 직무역량 면접을 통하여 업무능력이 우수한 인재를 최종 선발하는 방식이다. 

현대엘리베이터 관계자는 “내부적으로 최종 선발된 인재들을 검토한 결과, 이전과 비교해 훨씬 더 회사 가치관에 부합한다는 평가를 하고 있어 향후 수시 채용에서도 역순 면접 방식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인천-하노이와 인천-클락 하늘길 열다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티웨이항공(대표 정홍근)이 인천에서 출발하는 베트남 하노이와 필리핀 클락 노선의 운항을 시작했다. 티웨이항공은 12월 20일(목) 오후 인천국제공항 탑승동에서 조우호 인천공항공사 허브화전략처장,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 이현진 티웨이항공 인천지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두 정기 노선의 신규 취항식을 가졌다.

인천-하노이 노선은 12월20일부터 주 7회(매일) 운항한다. 월·수·토요일의 경우 인천에서 오후 9시 35분에, 금요일은 오후 10시 5분, 화·목·일요일의 경우 오후 10시 30분에 하노이로 떠나는 일정이다.

(사진=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선데이토즈, 터너와 신작 게임 협업...'핀과 제이크' 게임으로 만난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선데이토즈는 글로벌 미디어 회사 터너와 신작 게임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신작 게임의 출시를 2020년 1분기로 목표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신작 게임에는 카툰네트워크의 인기 IP ‘파워 퍼프 걸(THE POWERPUFF GIRLS)’,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FINN and JAKE’S ADVENTURE TIME)’, ‘더 어메이징 월드 오브 검볼(THE AMAZING WORLD OF GUMBALL)’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IP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스푼즈’, 롯데월드타워에 미니 팝업스토어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Spoonz(이하 스푼즈)’가 27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 7층(씨네파크)에서 미니 팝업스토어를 연다.

관람객은 오후 12시부터 7시까지 팝업스토어에 방문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 스푼즈 캐릭터로 만든 다양한 상품(스푼즈 열쇠고리, 쿠션, 인형, 피규어 세트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스푼즈 스마트스토어에서도 같은 상품을 살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사랑의 기부데이’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연말을 맞아 입양 대기 아동에게 사랑을 나눠주는 ‘사랑의 기부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기부 이벤트는 내년 2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테일즈런너에 접속해 신규 학교 테마 맵에서 달리기만 하면 된다. 유저들의 누적 플레이 횟수에 따라 기부 정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부하기 버튼을 클릭할 경우 게임머니인 TR이 자동 차감되며, 기부 스탬프와 인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스탬프는 1인당 최대 5개까지 획득할 수 있고, 1개당 100원이 자동으로 기부된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넥슨, ‘테라’ 최고 레벨 확장 및 신규 스토리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KRAFTON, 전 블루홀)이 개발한 MMORPG ‘테라(TERA)’에 최고 레벨을 확장하고 신규 스토리를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최고 레벨을 65에서 70으로 확장하고 신규 스토리 ‘악몽의 시작’을 업데이트했다. 총 6개의 미션 퀘스트로 구성된 해당 스토리는 65레벨 이후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단계별로 진행할 수 있다. 위험에서 벗어난 듯 보였던 ‘아르보레아’가 다시금 전쟁에 휘말리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곳에서 미지의 거대 요새 ‘공중섬’을 처음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넷마블, 나이츠크로니클X강철의 연금술사 콜라보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본격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강철의 연금술사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22일부터 1월 11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강철의 연금술사의 인기 캐릭터인 에드워드 엘릭과 알폰스 엘릭 형제를 비롯해 로이 머스탱, 리자 호크아이, 린 야오, 러스트 등 총 6개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애니메이션과 동일한 성우의 보이스를 적용해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 강림 던전도 추가된다. 콜라보레이션 캐릭터인 러스트 강림 던전을 최초 클리어 시 4성 SSR 러스트를 100%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난이도를 통해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카카오페이지, 크리스마스 시즌 로맨스 캠페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페이지는‘로맨틱 크리스마스 무비데이’ 프로모션을 진행, 초대형 영화 네 작품들을 엄선해 선물한다. 22일 ‘너의 결혼식’, 23일 ‘라라랜드’, 24일 ‘말할 수 없는 비밀’, 25일 ‘러브 액츄얼리’ 등이다.

(이미지=카카오페이지)
(이미지=카카오페이지)

커넥트재단, IT전공자를 위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부스트코스’ 정식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이버가 설립한 비영리 교육기관인 커넥트재단이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부스트코스’를 17일 정식 오픈했다. 부스트코스는 실무경 험이 없어 취업 과정 및 업무에 어려움을 느껴온 예비/신입개발자를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 베타버전 오픈 이후 여러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커리큘럼을 고도화하고 전문가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리뷰’ 시스템을 신설했다.

수강생은 커넥트재단의 온라인 교육플랫폼 에드위드(edwith)를 통해 네이버 등 IT업계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가 직접 설계한 교육코스에 따라 ‘학습콘텐츠’를 수강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이론 수강에 그치지 않고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실무역량을 기를 수 있다. 프로젝트 이후에는 커넥트재단이 제공하는 ‘평가기준표’를 이용해 자가평가를 실시하거나 필요에 따라 리뷰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 임원인사 발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네슬레코리아는 21일 오후 5시께 김상진의 상무보A 승진 소식을 알렸다.

롯데, 육군본부와 청춘책방 2차사업 진행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는 2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육군본부와 청춘책방 2차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롯데면세점, 샤넬 르 루쥬 팝업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면세점이 샤넬 뷰티와 함께 고객 초청행사인 '샤넬 르 루쥬 팝업'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면세점 스타라운지에서 진행된다. 

더에스엠씨, 연말 행사 성료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더에스엠씨그룹이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연말 행사인 더그레잇에스엠씨2018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