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롯데가 중소 파트너사에게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롯데는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파트너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1만4000여 개 파트너사에 대금 8800억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대금은 당초 지급일에 비해 평균 9일 앞당겨 지급할 예정이며, 롯데웰푸드·롯데백화점·롯데건설·롯데케미칼 등 29개 계열사가 참여한다.롯데는 2013년부터 1만 개가 넘는 중소 파트너사에게 매 명절 전 조기 지급하고 있다.회사 측은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대금 조기 지급, 상시 자금 지원, ESG 지원사업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롯데면세점이 연말을 맞이해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고객 라운지를 리뉴얼하는 등 내외국인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롯데면세점은 면세점 쇼룸 ‘LDF 하우스(엘디에프 하우스)‘에서 내년 1월 31일까지 브랜드 쇼룸 및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1층에서는 MZ 내외국인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잔망루피’ 쇼룸을 조성했고, 2층은 ‘빤쮸토끼’ 캐릭터와 콜라보한 한정판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메디힐’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지난 11월 명동본점에 매장을 오픈한 ‘잔망루피’는 월평균 매출이 약 130% 신장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롯데면세점이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 및 협력사와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롯데면세점은 협력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면세점은 하도급, 위·수탁, 납품, 용역 등의 협력거래에서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또 지난 2019년에 조성한 500억원의 상생펀드를 비롯해 향후 3년 동안 총 55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이를 통해 ▲협력사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대홍기획, SK플래닛,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대기업들이 대체불가토큰(NFT) 약세장 속에서도 다양한 혜택에 초점을 맞춘 유틸리티NFT 관련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유틸리티 NFT란 이용권, 게임 내 아이템, 수강권, 멤버십 등 NFT 소유자에 특별한 혜택을 부여하거나 특정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한을 부여하는 NFT다. 롯데그룹 광고 기획사 대홍기획은 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롯데월드 등 롯데 계열사와 NFT 거래소 팔라와 손잡고 협의체를 결성해 '매직 라이드' NFT를 발행한다. 매직 라이드 NFT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이통3사 중 가장 먼저 청년 전용 5G 요금제를 출시한다. 일반 요금제와 같은 가격에 더 많은 데이터와 로밍·커피·영화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0(영) 청년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유일하게 30대(만 34세 이하)까지만 가입 가능한 5G 요금제다.0 청년 요금제는 총 11종이다. 기존 일반 요금제에 혜택을 더한 ‘0 청년 요금제’ 7종을 먼저 선보이고 7월 1일에는 앞서 출시한 ‘맞춤형 요금제’ 4종을 청년 전용으로 내놓을 예정이다.0 청년 요금제의 가장
[디지털투데이 송진원 기자] 현대카드가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현대카드 고객을 위한 ‘애플페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편의점∙쇼핑∙마트∙외식 등 일상 가맹점에서 애플페이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편의점 업종에서는 식품 관련 혜택이 주어진다. CU에서는 사과 및 사과 음료 구매 시 20% 할인을 제공한다. 이마트24에서는 애플 액세서리 및 사과 구매 시 10% 할인을 제공한다. GS25는 요거트 5종에 대해 1+1 증정행사를 진행하며,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에서는 샌드위치∙햄버거 구매 시
■ 신작 부진에 연봉 인상까지...중소 게임업계 위기감 고조신작 부진과 함께 연봉 인상 여파가 게임사들의 발목을 잡고 있다. 지난해 게임업계는 넥슨을 시작으로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컴투스, 데브시스터즈, 베스파, 베이글코드, 플린트 등이 릴레이로 연봉을 인상했다.개발자를 구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기존에 회사를 다니고 있는 개발자들마저 놓치지 않기 위함이었지만 이같은 연봉 인상은 부담으로 작용하기 시작했다.업계에선 경기 침체와 연봉 인상 후폭풍으로 쓰러지는 중소형 게임사들이 많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개발자들을 구하기도 힘든 상황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엔데믹에 접어들면서 하늘길은 열렸지만, 관광객 회복이 느린데다 동시에 고환율까지 겹치면서 면세업계 날씨는 여전히 흐름이다. 이런 가운데 국내 면세업계는 돌파구로 해외 거주 외국인들에게 온라인으로 면세품을 판매할 수 있는 ‘역(逆)직구’ 사업을 주목하는 모습이다. 지난달 28일 한국면세점협회가 발표한 산업 동향에 따르면 5월 면세점 매출액은 1조453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150억원 감소했다. 중국이 고강도 코로나 봉쇄를 강행하면서 중국 관광객이 줄은 탓이다. 환율도 지난 30일 13년 만에 최고치인
[디지털투데이 금융·핀테크팀] 애플이 금융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기존 애플페이를 넘어 점차 직접 금융서비스에 가까워지고 있다. 지난 6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열린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WWDC 2022에서 애플은 자회사 애프 파이낸싱 LLC를 통해 새로 시작하는 후불결제(buy now, pay later: BNPL)에 필요한 대출을 직접 커버한다고 밝혔다.⦁ [테크인사이드]애플이 점점 금융도 직접 하려고 한다...왜?애플은 이번 WWDC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에 애플페이 레이터(Apple Pay Later)를 추가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카카오페이는 '알리페이플러스(Alipay+)'와 제휴를 통해 싱가포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카카오페이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고 9일 밝혔다.포스트 코로나로 해외여행 수요 증가가 예상되면서 카카오페이는 국내 사용자들이 해외에서도 카카오페이의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알리페이플러스는 앤트그룹이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크로스보더 결제 및 마케팅 솔루션이다. 카카오페이는 알리페이플러스와 장기적 비전을 공유하며 글로벌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6월 초부터 싱가포르의 창이국
■ 삼성전자 1분기 매출 77조7800억 '역대 최대'...삼성SDI 매출 4조 돌파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최대 실적을 냈다. 삼성전자는 28일 1분기 경영실적을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으로 매출 77조7800억원, 영업이익 14조12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은 18.95% 늘었고, 영업이익은 50.5% 증가했다.이번 실적은 반도체와 모바일 사업이 이끌었다. 영업이익은 메모리 가격 하락에도 플래그십 스마트폰 신제품인 갤럭시 S22 시리즈와 프리미엄 TV 판매 호조로 전 분기대비 이익과 이익률이 모두 늘었다.사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중단됐던 금융권 여행 관련 서비스와 이벤트가 기지개를 펴고 있다. 은행들은 환전을, 카드사들은 해외 결제 등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 여행 관련 서비스를 재개했다가 코로나19 재확산을 경험한 바 있어 신중한 상황이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은행, 카드사 등이 해외여행 확대에 대비하고 있다. 지난 26일 신한은행은 롯데면세점과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포스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신한은행와 롯데면세점은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두 회사는 포스트 코로나 여행 수요 회복을 대비해 내국인 및 관광객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채널이용 고객에게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썸데이 외화적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롯데인터넷면세점 할인 쿠폰과 함께 롯데멤버십 회원 등급을 업그레이드 해준다.또 신한은행은 5월부터 일본 현지 법인인
[디지털투데이 문정은 기자] 카카오페이가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롯데면세점과 협업에 나선다. 카카오페이는 롯데면세점과 '포스트 코로나 공동 협업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두 회사는 국내외 온·오프라인에서 다방면의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우선 롯데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 내국인 사이트 내에 카카오페이 '바로결제'를 도입한다. 오프라인 면세점에서도 주요 시즌별로 프로모션을 구상 중이다.카카오페이는 롯데면세점을 찾는 '알리페이+'와 연계된 아시아 전역의 월렛 사용자들에게 카카오페이 망을 통한 결제를 지원한다. 알리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LG전자는 웨딩, 이사, 여행, 생활 등 4개 분야 19개 업체가 협업해 소비자 혜택을 제공하는 통합 제휴 서비스 ‘LG 오브제컬렉션 클럽(LG Objet Collection Club)’을 27일 공개했다.이번 서비스 출시로 LG전자 고객은 베스트샵이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LG 가전을 구매하면 제휴사가 제공하는 제품 할인이나 상품권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제휴사의 제품을 구입할 경우 LG전자 베스트샵 가전 구매 시 특별 할인이 제공된다.LG 오브제컬렉션 클럽에는 ▲LX하우시스, 리바트, 일룸, 에
[디지털투데이 문정은 기자] 하나카드가 원큐페이(1QPay)의 QR결제 가맹점을 국내 및 해외로 확대하겠다고 17일 밝혔다. 하나카드의 원큐페이는 간편결제 서비스와 고객 자산관리, 송금, 카드 서비스, 하나머니 등의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생활금융 플랫폼이다. 원큐페이의 QR결제는 '1QPay 앱'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 전국의 CU편의점을 시작으로 현재 다이소, 롯데면세점, 달콤커피에서 QR코드를 통한 결제가 가능해졌다. 하나카드는 QR결제 확대를 위해 생활밀착형 업종인 편의점, 커피, 베이커리 업종에 지속적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롯데그룹 계열사인 롯데면세점과 롯데하이마트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IT전시회인 CES2022에 참가해 메타버스 솔루션을 선보였다.롯데면세점은 롯데그룹 CES 전시 부스를 통해 ▲버추얼 피팅룸과 ▲메타버스 콘서트 2가지 콘텐츠를 선보인다.버추얼 피팅룸은 HMD(Head Mounted Display) 기기를 착용한 고객이 가상 쇼룸에서 가방과 액세서리, 셔츠, 바지 등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한 후 체험해볼 수 있는 콘텐츠이다. 이를 통해 해당 아이템을 고객이 실제 착용한 모습을 간접적으로 볼 수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롯데쇼핑이 오프라인 구조조정을 단행하고 온라인 역량 강화에 속도를 낸다.롯데쇼핑은 최근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오프라인 구조조정을 마무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롯데쇼핑은 2022년까지 현재 운영 중인 67개 롭스 매장을 전부 폐점하기로 했다.롯데쇼핑은 2013년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롭스를 선보이고 2014년부터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섰다.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는 CJ 올리브영을 겨냥해 야심차게 만든 H&B스토어 매장이었지만 매년 영업적자를 면치 못했다. 여코로나19로 오프라인 뷰티 스토어가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현대카드는 새로운 컬러의 프리미엄 카드인 현대카드 ‘더 핑크(the Pink)’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현대카드는 더 핑크가 ‘더 블랙(the Black)’, ‘더 퍼플(the Purple)’, ‘더 레드(the Red)’ 등과 같은 VVIP, 프리미엄 카드라고 소개했다. 더 핑크는 프리미엄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국내 백화점과 프리미엄 아울렛과 SSG.COM, 롯데ON, 현대Hmall 등 백화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를 M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디지털투데이 이장혁 기자]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의 유튜브 채널 ‘LDF TV’가 지난 20일 개최한 ‘2020 앤어워드’에서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소셜미디어(브랜드) 분야 최고상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어워드이다. 현장 전문가, 산업계 CEO, 외부 전문위원 등으로 이뤄진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디지털 광고&캠페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