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AI(인공지능) 기술로 화물도착 예측 정확도를 높인 ‘첼로 플러스 2.0’을 25일 공개했다.

지난 2015년에 선보인 첼로 플러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첼로 플러스 2.0’은 ▲공급망(SCM) 계획수립 ▲국제운송/로컬운송 ▲창고관리 서비스에 AI·IoT·빅데이터 등 기술을 적용한 물류 플랫폼이다.

삼성SDS의 AI 분석 플랫폼인 브라이틱스 AI를 적용한 ‘첼로 플러스 2.0’는 선박이 도착하는 항만의 혼잡도를 분석해 정확한 선박 도착 예정일을 화주에게 제공하여 효과적인 내륙운송과의 연계를 지원한다.

(사진=삼성SDS)
삼성SDS는 AI기술로 화물도착 예측 정확도를 높인‘첼로 플러스 2.0’을 25일 공개했다. (사진=삼성SDS)

삼성SDS는 비대면 물류 배송 서비스도 선보였다. 

예를 들어 수취인이 없는 심야·새벽에 화물이 배송되는 경우, 첼로 플랫폼의 비대면 배송 서비스를 통해 ▲배송기사 출입확인 ▲매장∙창고 내부 모니터링을 자동으로 실행하고 비인가자 출입 등 비정상 상황 발생시 관리자에게 알람을 보낸다. 

더불어, 삼성SDS는 첼로 스퀘어의 신규 서비스도 공개했다. 기업 중간유통사 없이 직접 아마존(Amazon)에서 판매할 때 필요한 물류·대금 정산이 가능하다. 대금정산은 IBK기업은행의 에스크로 기능을 이용한다.

김형태 삼성SDS 물류사업부문장(부사장)은 “삼성SDS는 글로벌 물류 운영 경험에 AI∙IoT 등 신기술을 접목한 ‘첼로 플러스 2.0’ 플랫폼으로 물류사업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