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화웨이의 1020 Y(와이)세대 전용 스마트폰 비와이(Be Y)폰 3를 선보인다. KT는 26일부터 공식 온라인채널 KT 숍 및 전국 KT매장에서 비와이폰 3를 전용폰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화웨이가 지난 2018년 3월에 출시한 P20 라이트를 한국 시장에 맞게 최적화한 모델로 출고가는 33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비와이는 KT가 Y24 온, Y틴 등의 요금제와 더불어 Y세대를 위해 선보인 KT 전용 단말 브랜드다. 비와이 3는 2016년 비와이·비와이 패드, 2017년 비와이 2·비와이 패드 2에 이어 선보이는 세 번째 모델이다.

30만원 대 초반의 비와이3는 ▲5.8인치 풀 HD 노치스크린(19:9) ▲얼굴인식으로 단번에 잠금 해제가 가능한 페이스언락 ▲자연스러운 보케(Bokeh) 사진 촬영이 가능한 듀얼카메라 ▲3D 리터치 기능이 적용된 전면카메라 등을 갖췄다.

KT 모델들이 비와이 폰 3를 소개하고 있다. Be Y 폰 3는 출고가 33만원에 5.8인치 노치스크린, 패이스언락 등의 기능을 적용했다 (사진=KT)
KT 모델들이 비와이 폰 3를 소개하고 있다. Be Y 폰 3는 출고가 33만원에 5.8인치 노치스크린, 패이스언락 등의 기능을 적용했다 (사진=KT)

 

KT는 비와이 3 출시를 기념해 24일부터 KT 숍 입고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KT 숍에서 비와이 3 입고 알림을 신청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하며, 개통을 할 경우 비와이 3 전용 필름, 보조 배터리(1만Amh), 스마트셔터 기능을 갖춘 셀카봉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KT는 비와이 3를 비롯한 비와이 시리즈(비와이, 비와이 패드) A/S 서비스도 강화했다. 전국 250여개 KT M&S 직영점에서 불량 증상 검사, 리퍼단말 교환, 수리 택배 접수, 불량확인서 발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와이 시리즈 외에도 에그, 키즈워치, IoT단말의 A/S가 가능하며, 추후 대상 단말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현석 KT 디바이스본부장(상무)은 “비와이 시리즈는 프리미엄급 성능에 가성비를 갖춘 모델로 1020 Y세대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어왔다”며 “젊은 세대들이 KT의 Y 요금제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비와이 폰 3로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표=KT
표=KT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