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리워드 크라우드 펀딩 사례 나온다" 트래블 디네이션 실험적 시도
"코인 리워드 크라우드 펀딩 사례 나온다" 트래블 디네이션 실험적 시도
  • 유다정 기자
  • 승인 2018.10.0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스타트업 블럭버스터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코인을 리워드하는 사례로 눈길을 끈다. 가상화폐 공개(ICO)가 금지된 국내에서 최초로 등장한 실험적인 시도가 성공할지에 관심이 쏠린다. 

여행 산업에 기여하는 모든 사람에게 블록체인 시스템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여행 커뮤니티 및 플랫폼, 트래블 디네이션(Travel dNation)이 국내외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벤처기업 정신을 내세워 실험적인 시도에도 나선다. 바로ICO가 금지된 국내에서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펀딩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토큰 리워드를 제공하는 것이다. 서성진 대표는, 관련 내용을 어드바이저와 변호사들과 논의해 본바, 크라우드 펀딩법은 이미 2015년에 합법화가 되었고, 리워드로 제공되는 것에는 제한이 없기때문에, 코인 리워드도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리워드로 제공되는 NP토큰(NOJA Power)은 커뮤니티가 발행하는 3가지 토큰 중 서비스 내부에서 주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으로써, 투표 및 좋아요 등에 영향력을 가질 있는 아이템같은 토큰이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