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푹과 협력 '채널플러스' 무료 채널 확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온라인 TV·영화 서비스 ‘푹’과 협력해 LG 스마트 TV(웹OS 2.0 이상)에서 방송 채널을 볼 수 있는 ‘채널플러스’의 무료 채널을 기존 54개에서 62개로 늘렸다.

채널플러스는 별도의 셋톱박스를 연결하지 않고도 LG전자 독자 운영체제인 웹OS가 탑재된 TV를 인터넷에 연결하면 다양한 방송채널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LG전자는 채널플러스의 무료 채널 수를 늘리는 동시에 고객 선호도에 맞춰 채널구성도 확 바꿨다. 드라마, 예능, 음악 관련 채널을 3개에서 21개로 대폭 늘렸다. KBS 드라마, MBC Every1, SBS Plus, PLAYY 영화 등 인기 채널이 대거 포함됐다. 아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교육방송 채널도 기존 3개에서 8개로 늘었고, KBS/MBC/SBS/EBS 등의 주요 방송사 라디오 채널도 처음으로 포함했다.

LG전자는 ‘채널플러스’ 개편에 맞춰 오는 10월 19일까지 ‘채널플러스’의 신규 고객(웹OS 3.5 이상 스마트 TV 이용자) 대상으로 실시간 TV와 VOD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POOQ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LG베스트샵 강남본점에서 고객들이 LG 스마트 TV에서 '채널플러스'를 시청하고 있다.(사진=LG전자)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LG베스트샵 강남본점에서 고객들이 LG 스마트 TV에서 '채널플러스'를 시청하고 있다.(사진=LG전자)

위메프, 10일간 ‘엄마놀자’ 기획전 확대 운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엄마놀자’ 기획전을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간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엄마놀자’ 기획전에서는 전국 600여개의 가족 여가활동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엄마놀자는 아이와 함께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상품을 매주 주말 72시간 동안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기획전이다.

추석 연휴 및 가을 나들이 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에버랜드 맘&키즈 PKG ▲롯데월드 패밀리권 ▲대구 이월드 ▲경주월드 등 테마파크 이용권과 ▲여수 아쿠아플라넷 ▲서울대공원 ▲부산 삼정더파크 등 전국 동물원 이용권을 최대 70% 할인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키즈카페 ▲실내동물원 ▲워터파크&스파 ▲뮤지컬 ▲요리체험 ▲직업체험 ▲롤러장 등의 다양한 실내체험 상품도 선보인다. 해당 기간동안 1인당 3매로 제한되던 10% 추가 할인쿠폰을 10매까지 추가 제공한다.

위메프, 10일간 ‘엄마놀자’ 기획전 확대 운영(사진=위메프)
위메프, 10일간 ‘엄마놀자’ 기획전 확대 운영(사진=위메프)

소프트뱅크벤처스, 약 3,400억 원 ‘차이나벤처스펀드’ 결성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프트뱅크벤처스가 3억 달러(한화 약 3,400억 원 규모)의 ‘차이나벤처스펀드I’을 결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규 펀드 조성으로 소프트뱅크벤처스의 총 운용자산은 한화 기준으로 약 9,600억원이 됐다.

인공지능(AI)를 포함한 딥테크, 미디어와 컨텐츠 분야의 중국 스타트업에 투자될 예정이고 투자 영역을 중국으로 확대하며 글로벌 VC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준표 소프트뱅크벤처스 대표는 “소프트뱅크그룹의 중국 내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중국 시장의 혁신을 만들어 내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우수한 기술 기업을 조기에 발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여기어때, 올 추석 연휴 '24일'에 가장 많이 여행 떠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여기어때 앱을 통해 예약된 ‘추석 연휴 기간 숙박 입실 데이터’를 토대로 조사한 결과 올 추석 연휴 국내 여행객 10명 중 2명은 추석 '당일(24일)'에 여행을 계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 시기에 많이 방문할 관광지는 ‘강릉·속초’로 꼽혔다. 

20일 조사결과에 따르면 추석 '당일(24일)' 국내 숙박시설 예약자가 20.3%로 가장 많았다. 뒤이어 예약률이 높은 날짜는 '23일(19.6%)'과 '22일(17.4%)'이었다. 추석 당일 이후보다 이전이 국내 여행 수요가 높았는데, 교통체증이 덜 한 하루, 이틀 전 가족여행을 미리 떠나는 수요가 많아진 탓으로 보인다.

오는 21~26일 사이, 숙소 예약이 가장 많은 지역 조사도 이뤄졌다. 그 결과, 숙소 예약이 가장 많은 지역은 ‘강릉·속초’였다. 이어 ‘서귀포·중문’과 ‘남해·통영’이 2, 3위에 올랐다. 평소 망설였던 장거리 관광지를, 귀향·귀성길에 거쳐 가는 여행지로 선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올 추석 연휴 국내 여행객 10명 중 2명은 추석 당일에 ‘강릉·속초’로 가장 많이 여행을 떠나는 것으로 나타났다.(사진=여기어때)
올 추석 연휴 국내 여행객 10명 중 2명은 추석 당일에 ‘강릉·속초’로 가장 많이 여행을 떠나는 것으로 나타났다.(사진=여기어때)

슈나이더 일렉트릭, ‘2018 이노베이션 서밋 싱가포르’ 개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2018 이노베이션 서밋 싱가포르(2018 Innovation Summit Singapore)’를 개최한다.

이번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이노베이션 서밋은 ‘Powering and Digitizing the Economy’를 주제로 진행되며, 업계 종사자 및 전문가 약 1,500여명이 참석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IoT를 지원하는 개방형 플러그 앤 플레이 상호운용 아키텍처이자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의 최신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전력 및 에너지 부문 스타트업 기업이 참가하는 ‘APAC 대담한 아이디어 스타트업 챌린지(APAC Bold Idea Startup Challenge)’도 개최된다. 

장-파스칼 트리쿠아(Jean-Pascal Tricoire) 슈나이더 일렉트릭 회장은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등 기술을 통해 기업들은 효율성과 혁신성을 향상시켜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책임감 있는 업계의 리더로서 우리는 고객과 파트너가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에서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이루는 데 슈나이더의 혁신이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증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노사, 2018 임단협 타결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하이트진로가 2018년 임금 및 단체협약에 노사간 최종 합의했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노사는 기본급 10만원 인상 등을 포함한 임단협 합의안에 사인하고 19일 조인식을 체결했다. 조인식에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과 안상진 진로 노동조합 위원장, 조기완 하이트맥주 노동조합 위원장을 포함한 교섭위원들이 참여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텀블벅, 젊은 ‘전통 전공자’들의 발랄한 전통 소환 프로젝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한가위 명절을 맞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이 전통의 미를 현대생활에 맞도록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다채로운 프로젝트,  ‘전통의 재해석’을 마련했다. 

‘전통 건축 광화문 광장 전시와 조립모형’, ‘전통 꾸밈 장식인 장석을 소환한 장석 황동 집게’ ‘복주머니 가방’ 등 젊은 세대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들을 엿볼 수 있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이어갈 젊은 세대들이 자신들 만의 창의적인 방식으로 전통을 재해석하여 현대생활에 적용한 기획”이라며  “이를 통해 전통이 옛것, 고리타분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새로운 것, 세련된 것으로 우리 실생활 속에 녹아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전통의 재해석’ 프로젝트는 조선시대의 '나전칠운봉화조문소함'을 본딴 '접어서 만드는 티슈케이스' , 조선시대 유학자들이 입었던 ‘심의’를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제작한 ‘12폭 치마’ 등 다양한 기획이 마련됐다.  ‘전통의 재해석’ 프로젝트는 오는 10월까지 진행된다.

(이미지=텀블벅)
(이미지=텀블벅)

카카오게임즈, ‘프렌즈레이싱’ 사전 예약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2캐주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의 출시를 앞두고 20일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

‘프렌즈레이싱’은 카카오게임즈의 첫 번째 캐주얼 레이싱 장르 게임이다. 8종의 개성 넘치는 3D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정글, 도시, 빙하 등의 트랙에서 경주를 즐길 수 있다. 최대 8인까지 참여 가능한 실시간 대전 모드, 캐릭터들의 특성을 살린 아기자기한 아이템, 이용자의 스타일대로 제작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카트’ 등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 예약 참여자 전원에게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상 아이템과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누구보다 빠르개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또, 3명 이상의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붕붕카 60’도 선물하는 등 각종 이벤트가 마련됐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다방, ‘공인중개사님 감사합니다’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다방은 사용자와 공인중개사의 원활한 소통과 중개거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공인중개사님 감사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30일까지 다방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다방을 통해 부동산에 방문하거나, 부동산 거래를 진행한 모든 사용자가 참여 가능하다. 다방 파트너 공인중개사와 부동산을 거래하면서 경험한 감동 사연을 바탕으로 감사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다방은 이벤트를 통해 모집된 중개 서비스 사례와 친절한 고객 응대 방법에 부동산 앱 활용 방법 등을 추가해 공인중개사 교육용 콘텐츠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박성민 다방 사업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중개서비스 개선은 물론 현장에서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다방 파트너 공인중개사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다방은 부동산 중개 문화의 선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미지=다방)
(이미지=다방)

쏘카, 안전한 귀성길 위한 점검 '집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쏘카는 추석 연휴를 대비해 오는 21일까지 전국 1만 1천대의 쏘카 차량에 대한 집중 관리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타이어의 경우 안전 운전과 직결되는 만큼, 타이어 마모도, 공기압 체크, 파스 여부 등 차량 관리를 강화한다. 이 외에도 연휴기간 차량 관리에 특별 인력을 편성해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쏘카는 이번 추석 연휴기간 원활한 고객들의 이동을 돕기 위해 쏘카 이용자들을 위한 대중교통 거점 중심의 배차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쏘카는 전국 KTX 역사는 물론 67개 시/군 기차역 터미널 인근 230여개 쏘카존에 1500여대 차량을 집중배차 했다. 
 
쏘카 박진희 사업본부장은 “쏘카는 사람들의 이동을 해결하는 서비스로 이용자의 안전 최우선 원칙에 따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사전 점검과 이용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빠른 해결을 최우선으로 두고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지=쏘카)
(이미지=쏘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