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제6회 한·중·일 인터넷 침해사고대응 연례회의 참여
— 한·중·일 사이버공격 대응 협력 일환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일본 도쿄에서 8월 27, 28일 개최된 ‘제6회 한중일 인터넷 침해사고대응 연례회의’에서 사이버공격 공동대응 및 협력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한·중·일 3국은 이번 연례회의에서 DDoS를 주제로 각국 침해사고대응팀이 운영 중인 사이버악성행위 탐지·대응 체계 등을 공유했다. 

각국은 ▲한국에서 KISA가 운영하는 DDoS 탐지·대응시스템과 이 시스템을 통한 침해사고 대응 사례, ▲중국의 DDoS 대응 노하우, ▲일본이 신규 개발 중인 최신 DDoS 탐지 시스템 등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아울러, 지난 1년 간 각국에서 발생했던 피싱 등 사이버 악성 행위 통계 및 대응 현황을 분석하고 차년도 협력 필요사항에 대해 검토했다.

KISA 이재일 사이버침해대응본부장은 “국가 침해사고대응팀은 각국 사이버보안 최전선을 담당하는 조직”이라며, “한국과 지리적으로 인접한 국가인 중국, 일본의 침해사고대응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국내외 사이버 안전을 지키는데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경산업 , ‘애경 시그니처 존'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애경산업(대표 이윤규)이 새로운 홍대 시대를 맞아 ‘애경 시그니처 존'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애경 시그니처 존은 애경타워 내 AK플라자에서 운영하는 쇼핑몰 AK&홍대 2층에 위치해 있다. 애경산업은 사옥 이전과 함께 새로운 홍대 시대를 맞아 젊은 소비자와의 밀접한 소통을 강화하고자 애경 시그니처 존을 마련했다.

애경 시그니처 존은 애경산업의 대표 브랜드와 주요 특징을 볼 수 있는 세 가지 공간으로 구성됐다. △반세기 넘게 우리나라 국민의 삶과 함께한 생활용품과 화장품의 흥미로운 이야기와 브랜드 소개를 담은 ‘어라이브 애경’존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 플래그십 스토어 △스킨케어 브랜드‘플로우' 플래그십 스토어 등이다.

또한 애경산업 대표 제품의 예술적 재탄생을 볼 수 있는 ‘아트 존’, 생활뷰티 제품을 다양한 감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센트 박스'등을 통해 친숙하게 사용하던 생활뷰티 제품의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한편, 애경 시그니처 존은 오픈을 기념해 랜덤박스 이벤트 및 다양한 소비자 혜택을 제공한다. 랜덤박스 이벤트는 오는 31일부터 9월2일 사흘 동안 애경 시그니처 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애경산업 창립기념 33주년의 의미를 담아 그랜드 오픈 시점으로부터 3일 동안 매일 오후 3시부터 30분 동안 선착순 110명씩 총 330명에게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에이지투웨니스 혹은 스킨케어 브랜드 플로우 본품을 증정한다.

애경산업 ,‘애경 시그니처 존' 오픈(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 , ‘애경 시그니처 존' 오픈(사진=애경산업)

삼성물산 10 꼬르소 꼬모, '워너원’ 협업 상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컨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이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멤버 11명의 얼굴 스케치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프리미엄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10 꼬르소 꼬모’의 모든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아티스트 ‘크리스 루스’가 디자인에 참여했고, 소장가치 높은 한정판으로 출시돼 이번 프로젝트의 의미를 더했다. 워너원 멤버가 본인의 얼굴을 직접 스케치한 것을 토대로, 크리스 루스가 독특한 디자인을 가미해 차별화된 상품으로 탄생시켰다.

블랙과 화이트 컬러에 멤버들의 스마일 캐릭터가 디자인된 협업 상품은 레인코트, 클러치, 모자, 에코백, 머플러, 짐백, 참, 텀블러, 머그, 아이폰케이스, 배지 세트 등 총 11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1만 5000원~8만원 수준이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오는 30일부터 9월 5일까지 청담점과 롯데백화점 본점 1층 이벤트존에서 이번 협업 상품의 팝업 스토어를 연다. 또 9월 6일부터 10 꼬르소 꼬모 청담점과 에비뉴엘점은 물론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서도 판매한다.

삼성물산 10 꼬르소 꼬모, '워너원' 협업 상품 출시(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 10 꼬르소 꼬모, '워너원' 협업 상품 출시(사진=삼성물산)

삼양사, 글로벌 식품 소재 컨퍼런스서 당 대체제 소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양사는 식품연구소 박종진 소장이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식품소재 관련 국제 컨퍼런스에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알룰로스를 소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 22일 개막해 24일까지 aT센터에서 열린 ‘2018 국제식품소재산업전’의 부대 행사로 열렸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국제식품소재산업전’은 식품소재 및 기술과 관련한 국내유일의 B2B 전시 및 컨퍼런스 행사다.

국내 식품업계를 대표해 연사로 나선 박종진 소장은 '재구성'을 주제로 진행된 오후 세션에서 새로운 당 대체재로 알룰로스를 소개했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들어 있는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 칼로리는 ‘제로’ 수준이어서 차세대 감미료 대체재로 불린다. 삼양사는 자체 효소 기술로 알룰로스의 상용화에 성공하고 2017년부터 트루스위트라는 브랜드로 알룰로스를 판매 중이다.

남양유업, 맛있는우유 GT 슈퍼밀크 일일 판매량 50만 개 돌파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남양유업의 '맛있는우유 GT 슈퍼밀크'가 지난 5월 출시 이후 100일 만에 일일 판매량(180ml환산 기준) 50만 개를 돌파했다.     

'맛있는 우유 GT 슈퍼밀크'는 '맛있는우유 GT’' 프리미엄 버전으로 원유 100%임에도 일반우유 대비 단백질과 칼슘이 20%가 높고 콜레스테롤 및 지방은 40% 이상 낮다.

남양유업은 '맛있는우유 GT 슈퍼밀크'의 일일 판매량 50만 개 돌파를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맛있는 우유 GT 슈퍼밀크' 용량은 900ml로 유통업체 판매가 기준 2,750원이다.

슈퍼밀크 (사진=남양유업)
슈퍼밀크 (사진=남양유업)

KB국민은행, KB X BTS 포토존 『KB★Stargram』오픈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KB국민은행은 KB스타그램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KB스타그램은 KB국민은행 광고모델과 함께 직접 사진을 찍는 듯한 가상체험을 제공하는 포토부스다. KB국민은행 여의도 전산센터 서관 1층에 위치한 '포토존'은 KB모델별 시즌제로 제작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1의 첫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이다. KB스타그램에서는 방탄소년단 7명의 멤버들과 배경화면 중 원하는 장소를 선택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타인증샷 기능을 제공하며, MY셀카기능을 통해 인생샷과 함께 나만의 메시지를 작성할 수도 있다. KB스타그램에서 찍은 인증샷은 ‘포토존’ 내 대형 미디어월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국민은행)
(사진=국민은행)

대한항공, 하반기 600명 채용 나선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대한항공이 2019년 신입사원 200명을 공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일반직(일반관리/운항관리) ▲기술직 ▲전산직 ▲전문인력 (업무개선/연구개발) 분야로 총 200명 수준이다.

지원 자격은 모집대상 전공자로 기 졸업자 또는 2019년 2월 졸업예정자에 한해 공인 영어자격을 소지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8월 29일부터 9월 21일까지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게임빌 ‘자이언츠워’,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빌은 히어로 육성 전략 RPG ‘자이언츠워(GIANTS WAR)’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자이언츠워는 히어로의 진화 등급을 기존 6성에서 7성으로 확대했다. 7성으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6성 코어뿐만 아니라 ‘진화석’이라는 새로운 아이템이 필요하다. 

또 쉽고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아레나’에서는 AI 상대 매칭도 추가했으며, 상대 유저와 승부를 벌일 수 있는 ‘PvP’는 챌린저와 마스터 등급으로 세분화하고 등급에 따른 보상도 확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커뮤니티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자신이 가진 히어로 중에서 가장 자랑하고 싶은 히어로를 인증 게시판에 등록하면 ‘크리스탈’, ‘히어로 소환권’ 등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21일 동안 매일 출석하면 게임 내 재화인 ‘에테르’, ‘골드’, ‘크리스탈’, ‘강화 돼지’, ‘히어로 소환권’ 등도 제공한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휴먼스케이프, 크립토펀드 ‘유니벨류 어소시에이트’로부터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블록체인 기반 환자 네트워크 휴먼스케이프는 글로벌 크립토펀드인 유니벨류 어소시에이트(UniValues Associates)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유니벨류 어소시에이트(UniValues Associates)는 혁신적인 글로벌 거래소 중 하나인 에프코인(FCoin)과 중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네뷸러스 등의 초기 투자기관이다. 이 외에도 하모니원(Harmony.one), 아이리스넷(IrisNet), 비테(VITE) 등 유명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한 바 있다.

휴먼스케이프는 블록체인 기반의 환자 네트워크로, 개인 건강기록 서비스와 커뮤니티를 통해 난치, 희귀질환 환자들의 건강 정보를 데이터로 가공한다. 또한 환자의 건강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제약사, 연구기관 등이 환자들에게 직접 적절한 보상을 지급하고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허브를 제공한다.

장민후 휴먼스케이프 대표는 “이번 전략적 투자 파트너쉽을 통해 아시아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프로젝트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며, “의료 생태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 이더리움 재단 어드바이저였던 번드 랩(Bernd Lapp)의 자문단 합류로 화제를 모았던 휴먼스케이프는 1, 2, 3차 프리세일을 마치고, 조만간 메인세일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 AI 의료 빅데이터 사업 진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는 서울아산병원과 손잡고 AI 기반의 의료 빅데이터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29일 밝혔다.

카카오는 투자전문 자회사 카카오인베스트먼트를 통해 29일 현대중공업지주, 서울아산병원과 함께 의료 데이터 전문회사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합작회사 아산카카오메디컬데이터(가칭)는 국내 최초 의료 데이터 전문회사로 카카오인베스트먼트와 현대중공업지주 등이 각각50억을 출자해 설립된다.

아산카카오메디컬데이터는 비식별, 익명화된 병원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 임상시험 정보와 예약 기록, 의료기기 가동률 등의 우수한 국내 의료 빅데이터를 구조화하고 의료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을 개발해, 의료 관련 국내외 유수 의료 스타트업과 의료 정보 생태계를 만들며 산업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는 자사의 AI 기술과 플랫폼 개발, 운영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글로벌 수준의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와 현대중공업지주는 향후 사업 모델 다각화, 사업 전략 관련해 긴밀한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미지=카카오)​
(이미지=카카오)​

후오비 코리아, 블록체인 허브 위한 청사진 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가 블록체인 산업과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투자 계획을 일부 공개했다.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코리아 랩스(가칭)’을 설립해 블록체인 관련 산업과 관련 스타트업에 투자하겠다고 29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 랩스는 블록체인 산업에 관련된 생태계 조성, 국내외 기술교류, 국내 블록체인 경쟁력 강화, 그리고 청년 창업과 고용창출 활성화를 위해 설립될 예정이다.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실행되면 후오비 코리아가 지닌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자문 뿐만 아니라 단계별 스타트업 육성 지원 프로그램과 업무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국봉 후오비 코리아 의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을 진출하려는 스타트업의 첫걸음이 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앞서 후오비 코리아는 지난 6월 1000억원 규모의 ‘키움-뉴마진 글로벌 파트너쉽 사모투자합자회사(이하 한중펀드)’와 출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중펀드는 국내 스타트업의 중국 진출을 돕겠다는 취지로 키움인베스트먼트와 중국 뉴마진캐피털이 공동 운용사를 맡아 설립한 1000억 원 규모 펀드이다. 

후오비 코리아는 한중펀드 출자와 함께 앞으로 국내 기업이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그 중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한중간 블록체인 기술 협력을 모색하고, 청년 실업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소하는 사회적 역할도 일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