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18’ e스포츠 대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게임빌은 모바일 야구 게임 ‘MLB 퍼펙트 이닝 2018(MLB Perfect Inning 2018)’의 MLB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대회의 공식 명칭은 ‘2018 MLB Perfect Inning eSports Series’이며 내달 1일 서울 상암동 ‘OGN E-Stadium GIGA Arena’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회 개최를 앞두고 선수 모집과 함께 관람 티켓 신청도 시작했다. 이번 대회는 ‘MLB 퍼펙트 이닝 2018’의 실시간 대전 콘텐츠인 ‘LIVE PvP’를 통해 3이닝 동안의 대전으로 승패를 결정한다. 예선은 토너먼트 방식, 본선은 실제 MLB 경기 방식과 같은 지역별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 당일에는 한국인 최초로 월드시리즈 우승 반지를 낀 ‘핵잠수함’ 김병현이 스페셜 게스트로 참석할 예정이다.

대회 성적에 따라 2018 시즌 월드 시리즈 티켓을 비롯해 2019 시즌 개막전 티켓, 2018 올스타 일본 투어 티켓 등을 항공권과 함께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류현진, 오승환 등 주요 한국 선수들의 싸인 물품과 구단 공식 유니폼 등도 경품으로 준비됐다.

OGN, 티빙, 트위치 등 CJ 보유 채널을 통해 대회 영상을 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카카오게임즈, 게임별 '아이돌 슈퍼주니어-D&E 편'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플레이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을 통해 대화형 스낵게임 ‘게임별 아이돌 슈퍼주니어-D&E 편’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동해’, ‘은혁’ 두 멤버로 구성된 유닛 그룹 ‘슈퍼주니어-D&E’ 멤버들과 가상 대화를 나누면서 스낵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뉴욕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이미지와 신규 미니 앨범 ‘‘Bout You(바웃 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슈퍼주니어-D&E’가 준비한 미션 수행 시 추첨을 통해 멤버들의 친필 사인이 담긴 ‘‘Bout You’ 미니앨범을 선물로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게임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 접수에 300여편 작품 몰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콘텐츠 발굴을 위한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이 성황리에 응모 접수를 마감했다고 17일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은 지난 7월부터 한 달 간 응모작 접수가 진행됐다. 소재나 장르 제한 없이 신작 게임 및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 가능한 창작 스토리를 모집했다. 컴투스에 따르면 모집 기간 중 1만5000여명이 페이지에 방문한 가운데 총 300여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출품작은 독창성, 완성도, 대중성 등을 고려한 공정한 심사를 거쳐 9월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의 캐치프라이즈인 ‘글로벌 시장을 뒤흔들 참신한 이야기’에 걸맞게 이전에 보지 못한 기발한 소재의 수준 높은 작품들이 대거 몰려 심사과정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공모전 준비를 위해 고생해준 모든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격려를 보낸다”고 말했다. 

컴투스가 주관하고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의 공모전 결과 발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넥슨, 신작 ‘어센던트 원’ 게임 영상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넥슨은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중인 PC온라인 신작 ‘어센던트 원(ASCENDANT ONE)’의 게임 플레이 및 시스템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캐릭터 선택부터 전투 진행, 각종 게임 내 기능을 사용해보는 플레이 화면에 개발자 해설이 포함된 30분 가량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선보였다. 또 시스템 영상을 통해 시시각각 변화하는 구형태의 전장과 아군 ‘어센던트’ 또는 시설로 순간이동을 시켜주는 ‘터널링’ 효과, ‘피니시’ 시스템, ‘고공비행’ 등 다채로운 시스템을 소개했다.

신규 어센던트(캐릭터) 2종도 추가 공개됐다. 거점방어병기 ‘미노타우로스’와 상급 ‘어센던트’ 지위를 마다하고 ‘엑시움’ 에너지 개발 연구에 매진해온 스토리를 가진 에너지공학자 ‘헤스티아’ 이미지를 볼 수 있다.

넥슨은 올해 하반기 PC온라인 MOBA 신작 ‘어센던트 원’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티저사이트를 개설해 캐릭터, 세계관 등 신규 게임 정보를 순차 오픈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티저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로 빌트인 패러다임 이끈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LG전자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의 1주년을 맞아 일반 고객들을 포함, 인테리어 디자이너, 건설사 관계자 등 총 900여 명을 초청해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훈, 최현석 셰프가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요리를 직접 시연하는 쿠킹쇼를 진행했고,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구매해 사용하는 고객인 배우 이영애씨가 참석해 축하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LG전자는 쇼룸이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아니라 공간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들이 프리미엄 주방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있다.

LG전자는 논현 쇼룸에 이어 올해 말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나파밸리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추가 오픈하며 빌트인 고객들과의 접점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구매해 사용하고 있는 고객인 배우 이영애씨가 행사에 참석해 신제품 라인업이 적용된 초프리미엄 주방 공간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구매해 사용하고 있는 고객인 배우 이영애씨가 행사에 참석해
신제품 라인업이 적용된 초프리미엄 주방 공간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쿠팡 ‘전통간식&음료 페어’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전통 간식과 다양한 음료를 한곳에 모은 ‘전통간식&음료 페어’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 쿠팡은 전통 과자부터 젤리, 두유까지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상품군으로 분류한 ‘카테고리관’, 국내 대표 브랜드의 상품을 준비한 ‘브랜드관’ 등으로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카테고리관’은 전통과자, 사탕/젤리, 건강즙, 차음료, 주스, 두유 등 8개 상품군으로 분류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다. ‘브랜드관’에서는 더순수렛츠미, 웅진식품, 자뎅, 정다운식품 등 6개 브랜드의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쿠팡 ‘전통간식&음료 페어’ 진행(사진=쿠팡)
쿠팡 ‘전통간식&음료 페어’ 진행(사진=쿠팡)

CJ프레시웨이, 말복 맞아 홀몸 어르신 위한 보양식 전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지난 16일 말복을 맞아 서울 중구에 거주 중인 홀몸 어르신들에게 보양식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와 중구자원봉사센터가 함께 마련한 이번 나눔 활동은 무더위 속 가족이나 이웃과 왕래 없이 홀로 보내는 어르신들의 기력을 북돋아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60여명의 CJ프레시웨이 임직원들은 삼계탕, 육개장, 즉석밥 등 간편식 제품으로 구성된 보양식 키트를 제작해 30여 가구의 어르신들께 직접 전달하며,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는 등 말벗 봉사를 더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CJ프레시웨이 임직원들이 김선자씨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임직원들이 김선자씨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CJ프레시웨이)

서울신라호텔, '실내 공기질 인증' 공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서울신라호텔이 지난 16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실내 공기질과 그 관리 수준에 대해 '실내 공기질 인증’을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객실, 피트니스를 포함한 8개 업장의 현장실사 등 공정한 절차를 거쳐 평가됐다.

'실내 공기질 인증'은 국민 건강을 위해 환경친화적인 실내 공간을 확산시키기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것으로 10가지 항목에 대해 엄격한 실사를 거쳐 인증 여부가 결정된다. 다중이용시설과 작업장, 사무실, 학교 등을 평가 대상으로 하며, 실내 공기와 관리 상태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서울신라호텔 조정욱 총지배인은 "국내 호텔업계를 선도하는 호텔로서 국내 호텔 최초로 실내 공기질 인증을 취득한 점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호텔로서 고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신라호텔, '실내 공기질 인증'을 취득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 '실내 공기질 인증'을 취득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신라호텔)

공영홈쇼핑, ‘북한에 나무 심자' 특별방송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대표 최창희)은 아시아녹화기구(운영위원장 고건)와 공동으로 통일 염원을 담아 오는 20일 5시간 동안 사회공헌 특별생방송‘북한에 나무 심자! 나무 한그루, 푸른 한반도’캠페인을 펼친다.

행사는 △파뷔에 항균 도마세트△오색 현미△타일박사 곰팡이박사△순천 남도김치△완도 복 전복 판매 방송에서 진행된다.

고객이 제품을 하나 구매할 때마다 공영홈쇼핑은 북한에 나무 한그루기증을 지원한다. 지난 6월 제품 판매시 독거노인에게 여름이불을 기부하는 ‘독거노인을 위한 착한 바람 캠페인’에 이어 두번째 ‘하나 구매, 하나 기부’ 행사다.

나무 기부 희망 시청자는 ARS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방송에 노출되는 한 통 3000원인 ARS로 동참하는 방식이다. 공영홈쇼핑은 행사 취지를 알리는 영상을 제작해 이날 특집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나무 한그루, 푸른 한반도' 행사 이미지(사진=공영홈쇼핑)
나무 한그루, 푸른 한반도' 행사 이미지(사진=공영홈쇼핑)

CJ제일제당, '고메 상온 간편식' 신제품 2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제일제당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미식’을 즐길 수 있는 ‘고메 상온 간편식’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고메 상온간편식 2종은 고메 치즈크림함박스테이크와 고메 핫스파이시미트볼로 요리 안주를 집에서 원하는 홈술·혼술족을 위한 전문점 스타일 간편식이다. 이번 2종 추가 출시로 고메 상온간편식은 기존 함박스테이크, 토마토미트볼, 크림베이컨포테이토, 로제치킨 4종 포함해 모두 6종을 갖추게 됐다.

지난 해 7월 출시한 고메 상온 간편식은 ‘상온 제품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는 셰프 레시피 수준의 맛 품질로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R&D 연구개발을 통한 회전식 살균기술을 적용, 산소와 미생물 유입을 차단해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최장 9개월간 실온 보관이 가능하도록 했다.

최현주 CJ제일제당 HMR마케팅담당 과장은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따라 집에서 술을 즐길 때도 전문점 요리 안주를 곁들이는 미식형 홈술족과 혼술족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고메 상온 간편식 신제품 출시를 통해 와인·맥주와 곁들이는 근사한 안주로서 제품의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고메 상온 간편식' 신제품 2종 출시(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고메 상온 간편식' 신제품 2종 출시(사진=CJ제일제당)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