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LG CNS가 ‘2017~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첫 보고서 발간 이후 두번째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주주,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경제·환경·사회분야의 주요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소통하기 위해 제작된 보고서다. 이번 보고서는 최고의 IT서비스 역량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선도하는 ‘디지털 이노베이션 리더’라는 기업비전과 연계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노력을 담고 있다.

특히 AI, 빅데이터, IoT, 블록체인, 스마트시티, 클라우드, 스마트에너지 등 최첨단 IT신기술 영역에서 보다 나은 삶을 위한 변화를 선도하는 LG CNS의 차별화된 전략을 소개했다.

또한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절감을 위해 친환경 IT시스템 개발 및 자연 외기를 이용한 냉방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적용하는 등 친환경 그린데이터센터 운영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그린데이터센터 인증’ 최고등급 획득 및 국제 데이터센터 업계 최고 권위상인 ‘브릴어워즈’ 수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 밖에도 협력사 분야의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 LG CNS 대표 사회공헌프로그램 ‘코딩지니어스’의 사회공헌대상 교육부장관상 수상, 장애인 표준 사업장인 ‘행복마루’의 장애인고용촉진대회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수상 등 영역별 지속가능경영 분야의 주요 활동과 성과가 담겨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