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전국민 여름휴가 쿠폰세트' 증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 앱 서비스 여기어때는 오는 19일까지 전 회원에게‘여름휴가'쿠폰세트를 증정한다고 10일 밝혔다. 우리나라 숙소와 액티비티 시설 예약에 각각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 7가지로 구성됐다. 앱내 이벤트 화면에서 '쿠폰세트 한번에 받기'를 누르면 된다. 

엄선된 국내 특1급 호텔을 특가로 만나는 ‘위시리스트 BEST4 기획전’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 서울 남산의 정취를 즐기는 ‘밀레니엄 서울 힐튼’ ▲서울 시청과 덕수궁에 인접해 스카이라인이 그림처럼 펼쳐지는 ‘더 플라자’▲세계 각지의 아티스트, 브랜드와 협업으로 창조적 영감을 제공하는 라이프 스타일 호텔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천혜의 자연이 선사하는 제주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히든클리프 호텔&네이처’등이 선정됐다.

‘청춘열차 게스트하우스 특가전’도 오는 19일까지 선보인다. 청춘열차 티켓 한 장으로 부산과 경상, 전라, 강원 등 전국 방방곡곡 명소 인근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를 특가로 즐길 수 있다. 게스트하우스별 자체 행사가 더해져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어때 단독 할인, 대구 투어 청라버스 할인권 증정, 1만 원 현장 페이백 등 혜택이 있다. 원하는 지역과 숙소 확인 후,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또한, 여기어때는 오션월드를 반값으로 만나는 ‘액티비티 반값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이 프로젝트는 온라인 최저가와 함께 숙박 쿠폰 즉시 지급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2주 동안(~8.19) 진행하는 오션월드 반값 행사는 정상가보다 최대 57% 저렴하게 이용권을 마련할 수 있다. 더불어 우리카드 결제 시 매일 4,000원을 바로 할인하는 행사를 12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오후 1시부터 우리카드 결제자 선착순 400명(숙박 200명, 액티비티 200명)은 즉시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여기어때가 한여름 극성수기를 맞아 전국민 휴가비 지원에 나선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한여름 극성수기를 맞아 전국민 휴가비 지원에 나선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CJ프레시웨이, 중소 프랜차이즈 서비스 경쟁력 위한 ‘미스터리 쇼핑’ 운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는 중소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미스터리 쇼핑’을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미스터리 쇼핑’은 중소 프랜차이즈와의 상생을 위한 인큐베이팅 시스템의 일환으로 지난 2011년부터 시작했다. 현재까지 중소형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27개 사와 약 1,200여 가맹점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미스터리 쇼핑은 일반 손님으로 가장한 모니터링 요원이 조사 매장을 방문해 음식,  청결·위생, 서비스 등 전반적인 수준을 조사하고 향후 개선해야 할 점을 제안하는 일종의 암행 평가방법이다.

모니터링 요원은 영업사원, 상품 MD, 영양사, 위생 안전 담당자 등 다양한 직무의 CJ프레시웨이 임직원들로 고객사의 타깃에 맞는 성별과 연령을 고려해 선발된다.  본사 가이드라인 및 평가 항목과 방법 등 관련 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뒤 조사를 진행하며, 이후 CJ프레시웨이 영업전략팀에서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고객사에 제공한다.

CJ프레시웨이 ‘미스터리 쇼핑’ 서비스 제공 현황(누적)(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미스터리 쇼핑’ 서비스 제공 현황(누적)(표=CJ프레시웨이)

이니스프리, 대학생 마케터 그린어스 20기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오는 27일까지 대학생 마케터‘그린어스 20기’를 모집한다.

이니스프리 대학생 마케터 '그린어스'는 브랜드 마케팅을 배우고 아이디어를 직접 기획하는 예비 마케터 활동으로 2009년 창단 이래 현재까지 500여 명의 예비 마케터를 양성한 국내 대표 대학생 대외 활동 중 하나다.

그린어스들은 마케팅 전문가 교육 및 이니스프리 실무진 멘토링을 통해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플레이그린, 그린 크리스마스 등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 활동과 신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활동 최종 우승팀에는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이니스프리 본사 인턴쉽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니스프리를 사랑하고, 브랜드 마케팅을 열정적으로 기획하고 직접 경험해보고 싶은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되는 총 24명의 그린어스 20기는 18년 9월부터 19년 1월까지 5개월 동안 활동하며 오는 9월 7일 발대식을 통해 첫 공식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그린어스 20기 모집 요강은 이니스프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오는 27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해 지원 가능하다.

이니스프리, 대학생 마케터 그린어스 20기 모집(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대학생 마케터 그린어스 20기 모집(사진=이니스프리)

BBQ-SBS 슈퍼콘서트 ’초호화 1차 라인업'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오는 10월 개최하는 ‘BBQ-SBS 슈퍼콘서트’에 블랙핑크, 청량돌, 세븐틴 등 3개 팀의 출연이 확정됐다고 10일 밝혔다.

BBQ-SBS 슈퍼콘서트에는 모두 11개 팀의 최정상급 케이팝 스타가 출연한다. 오는 15일 2차 라인업이 발표되는데 이어 최종 출연진은 다음달 1일 확정 공개된다.

이벤트 응모는 비비큐 치킨 한 마리 이상을 주문하면 할 수 있다. BBQ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영수증 하단에 있는 응모번호와 이름, 연락처를 입력하면 된다. 중복 응모가 가능하다.

오는 31일까지 1차 이벤트가 진행되며,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약 1주일 내 BBQ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9월 1일부터 2차 티켓 증정 이벤트가 시작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주말맞이 다양한 행사, 이벤트 준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많은 인파가 백화점으로 몰리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집객수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오는 주말을 겨냥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건대점은 ‘롯데 몬스터 VR’의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건대점 1층에서는 10일 부터 12일 까지 주말 3일간 다트 이벤트를 진행해 당첨고객에게 자유이용권을 증정한다. 또한, 몬스터 VR 인증 사진을 SNS에 등재한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감사품을 증정한다.

인기 브랜드 창고 대공개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은 지하2층 GF특설행사장에서 오는 15일 까지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와 리빙토탈 브랜드 ‘락앤락’의 창고 대개방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아웃도어와 모피 역시즌 행사도 전 점에서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10일 부터 26일 까지 본점, 잠실점을 비롯한 전 점에서 겨울 모피 역시즌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아디다스 창고 대개방 행사장 전경(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아디다스 창고 대개방 행사장 전경(사진=롯데백화점)

네이버 V LIVE '오르골라이브', 글로벌 콘텐츠 어워드 수상후보에 올랐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네이버 V LIVE의 자체 오리지널포맷인 '오르골라이브'가 '글로벌 콘텐츠 이노베이션 어워드 2018'에서 올해의 라이브포맷상' 수상후보로 선정됐다. 오르골라이브는 BBC 스포츠, DAZN 등 글로벌 콘텐츠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

브이라이브가 개발한 ‘오르골라이브’는 천천히 돌아가는 대형 오르골 위에서 뮤지션이 직접 어쿠스틱 버전의 음악을 라이브로 들려주는 포맷이다. 은은한 무대 조명과 숲 속을 연상하게 하는 세트 구성으로, 무대 위에서 오르골의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콘텐츠 이노베이션 어워드 2018'는 올해 이용자들에게 가장 커다란 영향력을 보여준 글로벌 콘텐츠 및 기술 부문에 수상하는 글로벌 행사다. 브이라이브가 이름을 올린 올해의 '라이브포맷상'의 경우, 새롭게 성장하는 동영상 라이브 분야에서 실험적 시도와 뛰어난 연출력을 보여준 콘텐츠를 대상으로 수상한다.

최종 수상작은 오는 10월 14일, 발표될 예정이다. 

오르골라이브 캡쳐화면 (사진=네이버)
오르골라이브 캡쳐화면 (사진=네이버)

식신, 식권e플랫폼으로 필라테스 등 활용범위 넓힌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직장인 식대관리 플랫폼 ‘식신e식권’을 서비스 하고 있는 ‘식신’이 최근가맹업종을 수면카페, 필라테스 등으로 확장했다. 
그리하여 앞으로 식신e식권을 통해 직장인들은 사옥 인근의 상점에서 기업의 식대 포인트를 활용하여 식사나 여가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식신e식권을 이용하고 있는 A기업 회계 담당자는 “식신e식권을 도입하면서 저녁 식대를 복리후생비로 처리하고 있다. 요즘 워라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장인이 많은 만큼 우리 회사도 임직원 복지에 신경을 쓰고 있는데, 식신e식권으로 어차피 나갈 비용을 식대 처리뿐만 아니라 복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관리도 편해지고 비용도 절약되어 일석이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사진=식신)
(사진=식신)

페이큐, 두 번째 써바이벌 데이 특별 퀴즈쇼 12일 오후 9시 방송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NHN엔터테인먼트 페이큐가 오는 12일 일요일 오후 9시에 우승자 1인당 10만 포인트 이상의 상금을 제공하는 써바이벌 데이 2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큐마스터는 총 100만 포인트의 우승 상금을 나눠 갖는다. 우승자가 9명일 경우 약 11만 포인트, 5명일 경우 20만 포인트를 각각 받게 된다. 50문제까지 최후의 9인이 확정되지 않으면 생존자 모두에게 상금 포인트를 분배할 예정이다. 이 밖에, 중도 참여자나 탈락자도 각 문제마다 별도로 걸려있는 보너스 상금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한편 12일 써바이벌 데이 방송 전에 팟티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문제의 힌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페이큐 '써바이벌 데이' (사진=NHN엔터테인먼트)
페이큐 '써바이벌 데이' (사진=NHN엔터테인먼트)

네이버 검색에서 누진세 할인된 예상 전기요금 계산할 수 있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네이버 검색을 통해 7, 8월 간 인하된 전기요금 예상액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지난 7일 한국전력공사에서 정식으로 공지한 “18년 하계 주택용 전기요금 할인 안내”의 전력량별 요금표를 기준으로, 8일부터 네이버 전기요금 계산기를 업데이트하여 제공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모바일 및 PC 검색창에 ‘전기요금’ ‘전기요금 계산기’ ‘전기료 계산기’ 등을 입력하면, 최근 한시적으로 완화된 누진제를 기준으로 올해 7~8월 기간 중 한달 동안 사용한 전기 요금을 알아볼 수 있다.

또한 남은 8월 기간 동안 사용할 전기제품별 사용량도 미리 계산해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제품종류에서 ‘에어콘’을 선택하고 소비전력과 예상 사용시간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월간 전기사용량이 도출된다.

네이버 전기사용량 계산기 (사진=네이버)
네이버 전기사용량 계산기 (사진=네이버)

아프리카TV, 9월 2일 ASL 시즌6 개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아프리카TV가 스타크래프트 리그(이하 ASL) 시즌6를 시작한다. 지난 2016년 시즌1를 시작한 이래 매해 2개 시즌씩 진행했으며, 지난 5월 ASL 시즌5 결승전에 이어 약 4개월만에 ASL를 다시 연다. 이번 ASL 시즌6은 9월 2일 개막한다.

ASL 시즌6 예선 참가자는 오는 10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하며, 이전 시즌들과 동일하게 아프리카TV가 주최하며 콩두컴퍼니가 공동 주관한다.

ASL 시즌6 본선은 9월 2일부터 8주간 매주 일, 화, 목요일 오후 7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본선 24강에서 단판 듀얼 토너먼트로 12명을 선발, 시드권자 4명과 함께 16강전을 치른다. 16강은 단판 듀얼 토너먼트, 8강부터 결승까지는 5전 3선승제 싱글 토너먼트 방식이다.

현재 ASL 시즌6 시드권자는 지난 시즌 챔피언 정윤종과 4강 진출자 장윤철, 변현제, 조일장 등 총 4명이다. 군입대로 결원이 생긴 조일장의 시드 자리는 오는 14일(화) 오후 3시부터 펼쳐지는 와일드 카드 전으로 채워질 예정이며, 와일드 카드전은 이영호, 박성균, 김윤중 선수의 3인 풀리그로 진행된다. 해당 방송은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공식 방송국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ASL 시즌6 예선은 8월 18일, 19일, 20일 3일간 서울, 광주, 부산 아프리카TV 오픈 스튜디오에서 펼쳐진다.

아프리카TV가 ASL시즌6을 개막한다. (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TV가 ASL시즌6을 개막한다. (사진=아프리카TV)

넷마블 '아이언쓰론', 왕국 간 전투 콘텐츠 강화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은 전략 MMO(대규모 다중접속) 게임 ‘아이언쓰론(Iron Throne)’에 ‘연맹 토너먼트’와 ‘침략 텔레포트’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넷마블은 아이언쓰론 최강의 연맹을 가리는 ‘연맹 토너먼트’를 새롭게 추가했다. 연맹 토너먼트는 2주에 걸쳐 각 왕국의 상위 총 128개의 연맹이 대결을 펼치는 순수 전투 중심의 콘텐츠다. 연맹 토너먼트에 참가하는 각 연맹에게는 경기 승패에 따라 ‘부활의 약초’, ‘상위 장비 재료’ 등이 포함되어 있는 ‘토너먼트 상자’가 주어지며, 다음 라운드 진출 및 토너먼트 우승 보상으로 게임 내 재화인 ‘연맹 골드’가 제공된다.

또한 타 왕국으로 원정을 떠날 수 있는 ‘침략 텔레포트’는 왕에게만 지급되는 아이템으로, 일정 시간 동안 다른 왕국에 머무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왕은 직접 임명한 ‘친위대’에게 이를 하사해 타 왕국의 성을 함께 공격하는 등 침략 활동을 펼칠 수 있다. 반면 침략당한 왕국 전역의 영주들에게는 실시간 경고 메시지가 전달되며, 서로 협력해 외부의 침략자와 싸우는 ‘왕국 간 대결’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성채의 외관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25 레벨 이상의 궁성을 보유한 이용자는 기존 황금 성채 이외에도 새롭게 추가되는 ‘백색 성채’, ‘암흑 성채’ 스킨을 구매해 적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언쓰론’ 공식 카페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갤럭시앱스 라이브 스티커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의 라이브 스티커를 갤럭시앱스 및 ‘롤리캠’ 애플리케이션에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 라이브 스티커 운영사인 시어스랩과의 협업으로 출시된 해당 스티커는 총 10종으로, 사용자는 ‘다오’와 ‘배찌’ 등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있는 장면을 연출하거나 직접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물풍선에 갇힌 모습이나 ‘황금토끼’, ‘꼬물이’, ‘좀비’ 등 게임 내 등장하는 몬스터를 활용한 재치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갤럭시 S9·S9+, 갤럭시 노트8, 갤럭시 S8·S8+, 갤럭시 A8·A8+, 갤럭시 S7·S7 엣지) 사용자는 갤럭시앱스의 ‘갤럭시 특화’ 메뉴에서 해당 라이브 스티커를 내려 받을 수 있다. ‘롤리캠’ 애플리케이션에서 또한 다운로드 가능하며, 22일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넥슨은 스티커 출시를 기념해 ‘프로듀스 셀크아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브 스티커로 사진을 찍어 22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한 모든 유저에게 치장 아이템 ‘내꺼야 왕관’과 ‘셀카봉 따라와’를 지급하며, 추천을 가장 많이 받은 10명에게는 ‘넥슨캐시(5만 원)’를 선물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라이브 스티커를 활용한 사진을 ‘#셀크아왕’ 등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35명에게 CGV 영화티켓과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크레이지아케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리니지2, 전투 특화서버 ‘블러디’ 여름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엔씨소프트는 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가 신규 전투 특화 서버 ‘블러디’에서 여름 이벤트 '이혈치혈'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22일까지 리니지2 블러디 서버의 혈맹에 소속된 모든 이용자들은 각 마을 이벤트 존에 있는 ‘검의 신관’ NPC(Non-Player Character)에게 ‘혈맹 전용 버프(Buff)’를 받을 수 있다. 소속 혈맹의 레벨에 따라 다른 버프 효과(경험치, SP획득량, 공격력·마법력·방어력 등)를 받는다.

레벨 3을 달성한 혈맹의 혈맹원은 ‘마몬의 열쇠 100개’를 받는다. 마몬의 열쇠는 성장과 희귀 아이템으로 교환 및 제작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혈맹 명성치 획득량이 가장 많은 상위 50개 캐릭터는 순위에 따라 보상 아이템(‘동경의 탈리스만, ‘4레벨 울티메이트 보석함)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메가존, 아시아 최초로 AWS 교육 컴피턴시 획득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대표 이주완)이 아시아 지역 AWS파트너사들 중 최초로 ‘AWS 교육 컴피턴시(AWS Education Competency)’를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메가존은 AWS 특화 파트너사로, AWS 마케팅 & 커머스(AWS Marketing & Commerce Competency), 마이그레이션(AWS Migration Competency), 금융서비스 컴피턴시(AWS Financial Services Competency) 및 국내 최초이자 8월 현 시점까지는 유일한 클라우드MSP사업에 대한 ISMS(정보보호관리체계)인증을 받은 바 있다. 

메가존은 이번에 취득한 AWS 교육 컴피턴시 역량에 기반하여 국내 교육 기관들의 클라우드 도입을 통해 IT 관련 비용을 절감하고, 미래 경쟁력의 필수 요소로 언급되는 인공지능(AI) 서비스, IOT 및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 등에서 경쟁력을 확보하여 국내 교육 기업들이 선순환 구조로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메가존의 이주완 대표는 “이번에 아시아 최초로 AWS Education Competency를 취득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해외에서는 이미 많은 교육기관에서는 수년 전부터 클라우드를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운영 중에 있고 국내에서도 메가존을 통해 연세대학교 및 고려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등 국내를 대표하는 대학교들이 선도적으로 클라우드를 도입하기 시작하여 국내 대학의 IT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