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음성인식 LG 트롬 씽큐 드럼세탁기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19일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탑재해 사용자 말을 알아듣고 날씨에 따라 세탁 옵션을 스스로 설정해주는 ‘트롬 씽큐 드럼세탁기(모델명: F21VBV)’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LG전자가 휘센 씽큐 에어컨에 이어 두 번째로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해 출시한 제품이다.

LG 트롬 씽큐 세탁기는 손으로 조작하지 않아도 음성만으로 전원을 켜고 끄거나 세탁 코스와 옵션을 설정할 수 있고, 제품을 동작을 제어하는 데서 세탁기의 상태를 진단한 결과나 세탁 방법을 음성으로 알려주기도 한다. 또한, 고객의 제품 사용 패턴과 날씨 정보를 학습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세탁 옵션을 알아서 설정해주는 ‘스마트케어’ 기능을 탑재했다.

21kg 세탁 용량의 신제품은 10년 무상 보증 ‘인버터 DD모터’에 4kg 용량의 미니워시와 결합하면 트윈워시로도 사용할 수 있다. 모던 스테인리스 색상이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215만 원이다.

LG전자가 19일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탑재해 자연어 음성인식은 물론 고객의 제품 사용패턴과 날씨정보를 학습하고 최적화된 세탁옵션을 알아서 설정해주는 스마트케어 기능까지 모두 갖춘 '트롬 씽큐 드럼세탁기'를 출시했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19일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탑재해 자연어 음성인식은 물론 고객의 제품 사용패턴과 날씨정보를 학습하고 최적화된 세탁옵션을 알아서 설정해주는 스마트케어 기능까지 모두 갖춘 '트롬 씽큐 드럼세탁기'를 출시했다.(사진=LG전자)

삼성, 차세대 초음파 영상처리엔진 ‘크리스탈라이브’ 개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와 삼성메디슨(이하 삼성)이 19일 차세대 초음파 영상처리엔진 ‘크리스탈라이브(CrystalLive™)’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크리스탈라이브는 초음파 영상에 음영효과를 입혀 입체감 있게 보여주는 ‘엠비언트라이트’와 빛의 노출을 자연스럽게 표현해주는 ‘톤맵핑’ 기술 등이 적용돼 태아의 모습을 선명하고 생생하게 볼 수 있도록 해준다.

예비산모는 태아의 생생한 이미지를 볼 수 있고 의료진은 태아의 선천성 심장병 같은 고위험 질환에 대한 검사 정확도를 높여 초음파의 임상적 활용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삼성측 설명이다.

삼성은 산부인과용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기 ‘WS80A’에 ‘크리스탈라이브’ 엔진을 새롭게 탑재해 한국·유럽·미국에서 19일부터 판매를 시작하고 그 외 지역에서도 인허가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크리스탈라이브 영상처리엔진 적용 전후 비교(사진=삼성전자)
크리스탈라이브 영상처리엔진 적용 전후 비교(사진=삼성전자)

공영홈쇼핑, 건전한 TV홈쇼핑 문화 조성 위한 ‘방송심의 경시대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은 19·20일 이틀간 서울 상암동 사옥에서 ‘방송심의 경시대회’를 개최한다. 고객이 중소벤처기업 상품과 농식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건전한 TV홈쇼핑 문화 조성 일환으로 마련했다.

대회는 쇼호스트·PD·상품개발자(MD) 등 130여 명 방송 관련 인력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상품정보 제공 고시 및 방송 심의규정, 방송 심의 매뉴얼 소개 등으로 이뤄졌다. 고객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허위·기만적 표현 △충동구매 유발 행위 등의 철저한 배제 그리고 △바른 언어생활을 해치는 비속어·은어 △혐오감·불쾌감 유발 표현 등의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사례와 함께 소개했다. 경시대회는 두 차례 진행하며, 상위득점자에게는 포상 예정이다.

방송심의 교육 모습(사진=공영홈쇼핑)
방송심의 교육 모습(사진=공영홈쇼핑)

롯데푸드 청주공장 샤롯데봉사단, 지역 어르신 위한 무료 급식 봉사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푸드 청주공장 샤롯데 봉사단은 지난 16일 청주 중앙공원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봉사에는 롯데푸드 청주공장 샤롯데 봉사단원 30여 명이 참여해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 봉사단원들은 이 날 공원을 찾은 약 5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열무김치 냉국수와 과일, 두유, 아이스크림 등 간식을 대접했다. 공원 주변을 청소하는 환경 정화 활동도 진행했다.

한편, 롯데푸드는 서울, 청주, 천안, 횡성, 김천 등 전국 5개 샤롯데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김장, 연탄 등 월동용품 기부, 보육원 등 시설 봉사, 임직원 끝전 모으기,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푸드 샤롯데봉사단 무료 급식 봉사 모습(사진=롯데푸드)
롯데푸드 샤롯데봉사단 무료 급식 봉사 모습(사진=롯데푸드)

빅픽처, 한국-대만 간 e스포츠 특기생 위한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는 지난 1일 자사의 e스포츠 교육사업 브랜드인 ‘게임코치아카데미’가 대만 교육부 산하 비영리 기구인 ‘대만교육중심(이사장 사춘생)’과 e스포츠 특기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게임코치아카데미의 해외 대학교 협력은 현재 활동 중이거나 은퇴한 e스포츠 선수의 삶이 산업에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대만의 대학교들은 게임코치아카데미를 통해 e스포츠 산업의 이해도가 높은 한국에서 우수한 학생을 자국의 인재로 육성하고 학생이 원할 경우 대만 내 관련 산업의 취업까지 연계할 계획이며 e스포츠 선수로의 성장을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개최해 나가기로 했다.

게임코치아카데미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의 내·외부적 시스템을 구축하고 향후 e스포츠 선수는 물론 기획, 제작, 운영 등 업계 종사자들까지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광준(좌) 빅픽처인터렉티브 대표와 사춘생 대만교육중심 이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빅픽처인터렉티브)
박계현(좌) 빅픽처인터렉티브 총괄 이사와 사춘생 대만교육중심 이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빅픽처인터렉티브)

네이버 지식인, AI 기반의 답변 추천 기능 강화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의 지식 공유 플랫폼 지식인은 인공지능(AI) 기반의 답변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고 적용 범위를 확대하는 등 서비스 진화를 이어가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는 건강, 법률, 세무/회계 등 전문 영역에서 전문가들의 답변을 지식 봇이 자동으로 추천하는 분야별 AI 전문상담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이번 AI 전문상담 기능은 ▲ 분야별 AI 전문 상담 내 건강을 클릭해 건강 관련 질문을 입력하면 기존 지식iN에 있던 질문들 중 유사도가 높은 질문의 우수 전문가 답변을 자동으로 추천해주고 ▲ 새로운 답변을 받고 싶다면 이에 대한 최적의 전문가를 추천해준다.  

원투씨엠, 스마트 스템프와 블록체인 결합한 ‘지역 전자화폐 사업’ 본격화

스마트 스탬프 기술을 기반으로 19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원투씨엠(대표 한정균)은 2018년 하반기부터 한국과 일본 시장을 대상으로 지역 전자화폐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

원투씨엠은 2016년부터 한국의 지역축제 등과 일본 시마토쿠 지역 전자화폐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일본 시마토쿠 전자화폐는 관광지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의 보조금을 추가적 혜택으로 하여 제공되는 결제 서비스로 연간 400억원 이상이 사용되는 일본에서 가장 활성화된 지역 전자화폐 서비스이다. 이 시스템음 POS시스템 등 별도의 시스템 인프라 없이도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하여 현장에는 단순하게 스탬프 하나만으로 결제 서비스가 가능하다. 

원투씨엠의 박근영 이사는 “이번 출시된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화폐 서비스는 보안적으로는 전통적 보안 시스템과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의 시스템을 이중 지원하는 체계”라며, “2020년 도쿄 올림픽이 개최되는 일본 시장은 자국민뿐만 아니라 방문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의 확대를 지원함과 동시에, 국내에서는 9억명 이상의 중국인들이 사용하는 위쳇(WeChat) 플랫폼과 결합하여 방한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로의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탬프 이미지
원투씨엠의 스탬프 (사진=원투씨엠)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