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SK㈜ C&C(대표 안정옥)는 아모레퍼시픽의 한국 및 중국 시장 대상 브랜드 쇼핑앱 모바일 업무 품질관리(QA)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에는 클라우드 제트(Cloud Z)기반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엠티웍스’가 활용된다.

엠티웍스는 한‧중 지역에서 출시된 110여종의 실물 스마트폰‧태블릿PC를 지원, 모바일 서비스 평가·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동일한 테스트 시나리오에 기반해 여러 모바일 기기에서 주기적인 자동 테스트‧점검은 물론 오류 리포팅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테스트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서비스 안정성을 높일 수 있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엠티웍스를 이용해 자사 주요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에뛰드 등 한국‧중국 쇼핑앱 전반에 걸쳐 ‘엠티웍스’의 테스트 시나리오 기반 일일 자동점검 QA에 들어간다.

품질 관리 분야도 ▲상품 검색‧소개‧맞춤형 추천 ▲상품 구매 ▲간편‧일반 결제 ▲사은품 선택 ▲주문‧배송 조회 ▲뷰티 포인트 조회 ▲상품 리뷰 등록‧조회 등 고객이 이용하는 모바일 쇼핑 서비스 전반을 대상으로 했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SK㈜ C&C는 아모레퍼시픽을 위한 전문 모바일 QA와 관련된 단말기 기능‧성능‧호환성 테스트 등 각종 기술지원도 제공한다.

모바일 품질자동화 전략 컨설팅을 시작으로 ▲테스트 자동화 대상 업무 선정 ▲자동화 개발 가이드 지원 및 교육 ▲업무 자동화 개발 서비스 등도 지원한다.

이규석 SK㈜ C&C 디지털 추진1본부장은 “엠티웍스는 모바일 웹‧앱 서비스가 있는 모든 곳에서 적용 가능하다”며 “특히 쇼핑앱과 같이 새로운 서비스 추가 개발이 잦고 안정적 서비스 운영이 중요한 영역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고 말했다.

SK㈜ C&C는 아모레퍼시픽의 한국 및 중국 시장 대상 브랜드 쇼핑앱 모바일 업무 품질관리(QA)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자료=SK㈜ C&C)
SK㈜ C&C는 아모레퍼시픽의 한국 및 중국 시장 대상 브랜드 쇼핑앱 모바일 업무 품질관리(QA)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자료=SK㈜ 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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