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SK㈜ C&C(대표 안정옥)는 사람 얼굴과 객체를 인식하는 ‘비전 인공지능(AI)’의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비전 AI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도구(API) 서비스로, 시범 서비스 기간인 오는 7월 8일까지 에이브릴 포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비전 AI는 ‘얼굴 인식 API’와 ‘객체 인식 API’로 구성됐다. 얼굴 인식 API는 특허로 등록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엔진 기반의 서비스로 딥러닝과 대용량 데이터 검색을 지원해 얼굴 인식 수에 제한이 없다.

얼굴 인식 API를 사용하면 백화점이나 마트에서 아이를 잃어버렸을 경우 아이 사진 하나만으로도 CCTV 화면을 통해 아이의 현재 위치를 바로 찾아내고, 이동 동선까지 확인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고 SK㈜ C&C는 설명했다.

SK㈜ C&C는 비전 AI의 빠른 확산을 위해 객체 API를 활용해 사람‧동물‧가구‧운송 수단 등 일상 생활에서 볼 수 있는 80여개의 객체 정보도 사전 등록해 놨다고 밝혔다. 추가 등록‧학습도 가능하다.

SK㈜ C&C에 따르면 ▲계산대에서의 상품 자동 인식 및 셀프 결제 서비스 ▲상품 진열 선반의 상품 수량 변동 감지 및 자동 발주 서비스 ▲차량 혼잡도 분석을 통한 차량 대기 현황 제공 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 속 AI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다.

김중수 SK㈜ C&C 솔루션랩장은 “간단한 API와 자세한 설명을 통해 초급 개발자들도 딥러닝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융‧복합 기술과 인공지능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의 성공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SK㈜ C&C는 사람 얼굴과 객체를 인식하는 ‘비전 인공지능(AI)’의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SK㈜ C&C)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