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SK㈜ C&C(대표 안정옥)는 성남시 분당 사옥 4개 층을 공유 오피스 공간으로 전환한다고 10일 밝혔다.

SK㈜ C&C는 기업문화부문, 전략기획부문, 대외협력부문 등 전사 지원 조직과 회사 임원들이 근무하는 25층, 26층, 27층을 공유 오피스로 전환하고 7층을 디지털 협업 공간으로 만들었다.

가장 큰 변화는 조직별 고정 좌석이 없어진 것이다. 직원들은 업무 필요에 따라 7층과 25층~27층에 배치된 ▲집중존(초집중, 집중, 모션 데스크) ▲소통존 ▲협업존 좌석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예를 들어 짧은 시간 내 보고서나 개인 과제를 완성해야 할 경우 4면이 칸막이로 차단돼 완벽한 업무 몰입도 제고를 도와주는 ‘초집중 좌석’을 사용하면 된다. 일상적인 업무의 경우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모션 데스크’나 일반형 ‘집중 좌석’을 고르면 된다.

SK㈜ C&C는 성남시 분당 사옥 4개 층을 공유 오피스 공간으로 전환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SK㈜ C&C)

소통존은 공유 오피스 내 동선 교차 지점에 총 231석을 만들었다. 협업존은 벌집 모양으로 좌석을 배치해 앉은 자리에서 자유롭게 상호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7월 이후에는 디지털 프로젝트 룸이 28층에 들어선다. 이곳에서 프로젝트 구성원들 간의 다양한 실험과 시도가 이뤄지게 된다고 SK㈜ C&C 측은 전했다.

김병두 SK㈜ C&C HR본부장은 “공유 오피스의 핵심은 협업과 소통을 지향하는 개방‧수평적 공간을 만드는 것”이라며 “변화된 공간에서 구성원 스스로 업무 방식의 변화를 느끼고 새로운 성장의 계기를 만들어 내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