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랩스 인포테인먼트 ‘어웨이’, 그린카 차량 1천대에 탑재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랩스에서 개발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플랫폼 ‘어웨이’ 기반의 헤드유닛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그린카 차량이 1천대를 돌파했다.

네이버랩스와 그린카는 2016년 4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8월 어웨이를 장착한 차량을 선보인 바 있다. 이용자들의 호평에 따라 올해 말까지 총 3천대의 차량에 어웨이를 장착할 예정이다.

어웨이는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유저인터페이스(UI), 방대한 지역정보(POI)와 연계되고 음성인식 목적지 검색이 가능한 전용 내비게이션, 네이버뮤직/오디오클립 등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버랩스에서 개발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플랫폼 ‘어웨이’ (사진=네이버)

NHN페이코, 홈쇼핑 GS샵에 '페이코' 결제 적용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는 국내 홈쇼핑 시장 취급고 1위인 GS샵 채널에 페이코를 신규 결제수단으로 적용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적용으로 페이코 이용자는 GS샵 인터넷쇼핑몰과 모바일 앱에서 페이코 결제 비밀번호 또는 지문인증을 통해 결제할 수 있다. 

결제는 페이코가 제공하는 신용카드, 간편계좌, 포인트, 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활용할 수 있으며, 페이코가 마련한 카드사별 무이자 혜택과 GS샵의 쿠폰 할인과 GS&포인트, GS상품권 등 각 사의 여러 가지 결제 혜택을 결합 선택해 가능한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도비 비디오 툴, 2018 선댄스 영화제에서 폭넓게 사용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어도비는 현지 시각 18일부터 28일까지 미국 유타주 파크시티에서 열리는 2018 선댄스 영화제 출품작에 어도비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등이 폭넓게 사용됐다고 22일 밝혔다.

생동감 넘치는 스토리와 떠오르는 신예 영화인들의 무대인 선댄스 영화제에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를 포함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다양한 어도비 기술로 제작된 170편의 영화가 출품됐다. 이 가운데는 타이렐, 몬스터와 남자, RBG, 낸시와 같은 기대작이 포함됐다.

영화제 출품작 대다수는 에프터 이펙트 미디어 인코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사용했다. 가상현실(VR) 작품의 경우 절반 이상이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어때, 호텔프랜차이즈 전자입찰시스템 도입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종합숙박 O2O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의 호텔 프랜차이즈 브랜드 호텔여기어때가  '전자입찰시스템'을 도입한다.

전자입찰시스템은 호텔여기어때 예비가맹주를 위한 온라인 견적 서비스다. 여기어때와 연계된 시공업체 10 여곳이 온라인으로 구현된 인테리어 공사 견적에 참여한다.

예비가맹점주는 호텔여기어때 전자입찰시스템을 통해 인테리어 전문 시공사가 제시한 견적서를 비교, 분석할 수 있다. 호텔여기어때 전자입찰시스템의 협력 참여사는 호텔 인테리어 시공 경험이 풍부한 도급 상위권의 시공업체들. 입찰 참여 점주와 협력업체에 변동 ID와 패스워드를 지급하는 암호화 방식으로 안전한 견적 결과 도출이 가능하다. 전자입찰시스템은 HOTEL여기어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텔여기어때 전자입찰시스템은 시공업체의 견적서를 그대로 공개해 가맹점주가 확인할 수 있다. 견적서 조작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해진 셈. 특히 HOTEL여기어때는 중개 역할에만 집중할 뿐, 견적서 작성부터 시공 전 과정에 개입하지 않는다. 이는 선진국에서 일반화된 턴키(Turn-Key) 방식이다. 시공업체가 처음부터 끝까지 공사를 책임지고 마친 후, 모든 설비가 가동되는 상태로 가맹주에 인도한다는 의미다.

종합숙박 O2O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의 호텔 프랜차이즈 브랜드 호텔여기어때가  '전자입찰시스템'을 도입한다. (사진=위드이노베이션)

캐리어에어컨, ‘2018년형 AI 마스터 에어로, 제트 18단 에어컨’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캐리어에어컨은 인간중심의 인공지능 기술을 강화한 2018년형 AI 마스터 ‘에어로 18단 에어컨’과 ‘제트 18단 에어컨’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2018년형 에어로, 제트 18단 에어컨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자체 AI 플랫폼인 'AI마스터’를 탑재해 음성인식 기능과 스마트 컨트롤 기능을 갖췄다. ▲ 빅데이터 기반으로 인간에게 최적화된 실내환경 구현▲ ‘인공지능 스마트 공기청정’,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365일 최적의 공기 상태 제공▲ ‘인공지능 18단 바람’, 빅데이터 기반으로 자연 그대로의 바람 재현한다.

한편, 캐리어에어컨은 오는 3월 31일까지 구매 상품 별 추가 사은품 증정하는 'AI마스터 18단 프리미엄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8년형 2+1 제품 및 싱글 제품 구입 시 제품별 현금과 SK텔레콤 누구 미니, 벽걸이 에어컨 구입 시 선풍기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캐리어에어컨, ‘2018년형 AI 마스터 에어로/제트 18단 에어컨’ 출시(사진= 캐리어에어컨)

공영홈쇼핑, 설 명절 맞아 ‘10% 적립' ‘1천원 할인 쿠폰’ 행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이 설 명절을 앞두고 22일부터 내달 9일까지 우리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구매(결제)액의 10% 적립’과 ‘1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설래(來)는 2018’ 행사를 진행한다.

10% 적립은 TV와 PC·모바일 모든 공영홈쇼핑 판매채널에서 상품 구매시 적용된다. 구매 고객은 기간내 모바일 앱 실행 후 ‘10% 적립’ 배너를 클릭하고 신청하면 된다. TV홈쇼핑 및 온라인 상품 모두 적용되며 금액 제한은 없다. 적립금은 내달 27일 받는다.

1천원 할인 쿠폰은 22일부터 매일 오전 10시 3천장 한정 증정한다. 인터넷쇼핑몰과 모바일 앱에 들어가 ‘식품 1천원 한정 쿠폰’을 클릭하면 받을 수 있다. 당일 3만원 이상 건강식품과 가공식품을 포함한 식품(농축수산물) 구매시 1천원 할인 받는다.

이들 행사는 공영홈쇼핑이 연초부터 진행중인 모바일 3% 할인 및 미리주문 3% 적립과 함께 적용 받는다. 예컨대 판매 금액 5만원 상품을 구매시 ‘2천500원 할인(모바일 3% 및 1천원)’과 ‘6175원 적립(10% 적립 및 미리 주문 3%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공영홈쇼핑의 ’설래(來)는 2018’ 이벤트 로고(사진=공영홈쇼핑)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