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결과 통해 동물보호센터의 유기 및 실종동물 정보 제공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실종된 반려동물을 찾거나, 유기동물 입양을 고려중인 이용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검색 결과에서 동물보호센터의 유기 및 실종동물 정보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지방자치단체와 유기동물 보호시설에 보호중인 강아지, 고양이 정보 조회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네이버 모바일 및 PC 검색창에  "서울 유기동물", “성남시 유기동물”과 같이 ‘시/도 혹은 시/군/구+유기동물’ 형태의 키워드나, “실종견 조회” “실종묘 조회” “실종견 찾기” “실종묘 찾기” 등과 같은 키워드를 입력하면 유기되었거나 실종된 동물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또한 강아지의 경우 “포메라니안 유기동물”과 같이 ‘품종+유기동물’과 같은 키워드를 통해 품종에 따른 유기견 정보도 접할 수 있다.

네이버가 실종된 반려동물을 찾거나, 유기동물 입양을 고려중인 이용자들을 지원하고자 검색 결과를 통해 동물보호센터의 유기 및 실종동물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네이버)

야놀자, 숙박점주와 상생 위해 리모델링 공사자금 지원한다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숙박 O2O 기업 야놀자는 숙박업 점주들과 상생을 위해 리모델링 공사자금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리모델링을 희망하는 숙박업 운영자들에게 최대 24개월간 3억원의 공사자금을 지원하는 것. 2018년 새해를 맞아 1월에만 총 10억 원의 공사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야놀자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뿐 아니라 숙박업을 운영하는 업주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숙박업의 경우 초기 투자 비용이 크기 때문에 창업에 대한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다. 트렌드 변화에 따른 주기적인 리모델링이 필요한 업종이기도 하기 때문에, 야놀자는 점주들과의 상생 방안의 일환으로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야놀자는 숙박업 운영자들의 시설투자 비용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고, 숙박업 창업 희망자들의 창업 비용의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NHN페이코, 설 명절 앞두고 '페이코 모바일 상품권' 출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 주식회사는 페이코 앱으로 간편하게 페이코 상품권을 선물할 수 있는 '페이코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페이코 모바일 상품권은 NHN페이코가 기존 기업 고객 대상의 페이코 상품권을 일반 이용자가 구매할 수 있도록 확대 마련한 것으로 페이코의 전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선불 상품권이다.

모바일 상품권은 페이코 앱 ‘생활+’ 탭에 마련된 기프트샵에서 페이코 상품권 간편 계좌로 구매할 수 있다. 가족, 지인들의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선물하기도 가능하다. 권종은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등 5가지로 구성됐다. 

미드레이트, 코봇컴퍼니와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P2P 금융 기업 미드레이트와 코봇컴퍼니가 상호 기술 및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서(MOU)를 4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미드레이트가 보유하고 있는 P2P금융 관련 서비스 업무 노하우와 코봇컴퍼니의 암호화폐 자동거래 솔루션 봇 기술력 공유를 통해 다양한 P2P 금융상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체결됐다.

미드레이트는 신용, 미술품, 부동산, 홈쇼핑 등의 특색 있는 P2P상품을 제공하는 P2P 금융 기업으로 이와함께 상환일정 통합 관리 시스템인 '바이올렛', 리워드 오픈마켓 '라벤더', 90여개 P2P업체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보라'를 플랫폼 내에 제공하고 있다.   

코봇컴퍼니는 블록체인 기반의 추론엔진 AI 자동 거래 솔루션 봇(Bot)인 암호화폐 자동 차익거래 및 매매 알고리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회사로 자사의 자동 거래 솔루션을 국내 유일 코스닥 상장사 코인 거래소인 코인링크에 정식 계약, 공급하고 있다.

글로스퍼, 자체 가상화폐 '하이콘 제네시스 블록' 생성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대표 김태원)는 자체 가상화폐(암호화폐) 하이콘의 제네시스 블록을 1월 4일, 새벽 3시 15분에 생성했다고 5일 밝혔다.

제네시스 블록이란 암호화 화폐 발행에 있어 처음으로 만든 블록을 의미하며, 블록체인의 첫 번째 블록이다. 즉, 모든 블록체인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비트코인의 제네시스 블록 탄생일과 맞추어 하이콘의 제네시스 블록을 생성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하이콘을 실물경제에서 활용하고, 실증화폐로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니언스, 태국 치앙마이 대학 NAC 구축사업 수주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지니언스(대표이사 이동범)는 태국 현지 유통 파트너인 블루지브라(BlueZebra)사를 통해 치앙마이 국립대학 NAC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지니언스는 이번 사업을 통해 1차로 2500개 단말관리가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납품 할 예정이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이사는 "치앙마이 대학 수주는 지니언스의 제품이 기능, 안정성 측면에서 글로벌 제품과 비교해도 이길 수 있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었음을 보여준 것"이라며
"현재까지 계약한 파트너사가 적극적으로 현지 고객에 소개하며 활발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어 지속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직수형 정수기 출시 6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직수형 정수기’ 출시 6주년을 맞이해 소비자 대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냉온정, 냉정 모델 렌탈 시 렌탈료 무료 적용 및 구매 고객 대상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1월 한달 간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신제품을 렌탈한 고객은 최대 6개월 렌탈료 무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렌탈 사용 기간 중 매해 첫 달에 해당하는 1, 13, 25, 37, 49, 60개월 회 차의 렌탈료가 무료로 적용된다. 해당모델은 LG 퓨리케어 슬림 스윙 정수기 신모델 6종(WD502AS, WD502AW, WD502AP, WD302AS, WD302AW, WD302AP)과 슬림 업다운 정수기 7종(WD501AT, WD501AS, WD501AW, WD501AP, WD301AS, WD301AW, WD301AP)이다.

일시불 구매 고객을 위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됐다.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신모델’을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최대 10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LG전자, 한달 간 직수형 정수기 출시 6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사진=LG전자)

모바일 식권 식권대장 전년 대비 2.3배 성장...."2017년 직장인 340만 끼 식권대장으로 먹었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기업용 모바일식권 서비스 ‘식권대장’을 운영 중인 벤디스(대표 조정호)가 2017년 식권대장 서비스 공급 결과를 5일 발표했다.

2014년 9월 출시된 식권대장은 종이식권과 식대장부, 법인카드 등으로 운영되던 기업 식대관리 시스템을 모바일 기반으로 전환한 서비스다. 식대 담당 부서의 업무 효율 및 임직원 식사 만족도를 높여 직장인 식사 문화를 혁신하고 있다. 기업 차원에서 식권대장 서비스를 도입하면 임직원은 식권대장 앱을 통해 기업으로부터 지급받은 식대 포인트로 식사를 할 수 있다.

작년 한해 직장인들이 식권대장으로 밥값을 계산한 횟수는 약 340만 회. 전체 식대 거래액은 240억 원으로 전년(103억 원) 대비 2.3배 성장한 수치다. 벤디스는 이와 같은 성장세에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더해 올해 식권대장의 전체 식대 거래액이 5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