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신규 고객 1천명에 카톡 이모티콘 쏜다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오는 31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에게 6개월간 매주 새로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금융자동화기기(CD‧ATM, 이하 ATM) 수수료 면제 6개월 연장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올해 12월 14일부터 31일까지, 기간 내 카카오뱅크 신규 가입 후 계좌 개설이 완료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00명의 고객에게는 내년 1월 8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새로운 카카오톡 이모티콘(총25종)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내년 1월 4일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의 공지/이벤트 탭을 통해 발표되며, 당첨자에게 개별 문자메시지로 안내된다.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오는 31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에게 6개월간 매주 새로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카카오뱅크)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2017 한국 블록체인 서밋’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KBIPA)가 주최하고 ㈜크리스앤파트너스가 주관한 ‘2017 한국 블록체인 서밋’이 18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에서 개최됐다.

‘탈중앙화된 세상의 새로운 기회들(Opportunities in Decentralized World)’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본 서밋은 마크 루돌프(Marc Rudolf) 취리히 투자진흥원 이사, 타비 코카 전 에스토니아 국가 최고기술책임자 (CIO), 타이젠 오쿠야마 머니 파트너스 그룹 회장을 포함해 블록체인 & 암호화화폐 부문의 정책전문가, 기업인 10여 명이 연사로 참여했다.

개회사 및 기조발제에서 김형주 KBIPA 이사장은 “국내에서 암호화화폐 투자 과열 현장이 나타나는 것은 대중이 블록체인과 암호화 화폐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는 긍정적인 의미라고 생각한다”며 정부와 대중에게 블록체인과 암호화 화폐를 이해시키는 것이 매우 어렵지만 그 과정을 통해 도약이 필요하고 본 서밋을 통해 더 많은 정보가 공유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컨시어지 서비스’ 실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전담 엔지니어 배정을 통한 밀착형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인 ‘클라우드 컨시어지 서비스’(Cloud Concierge Service)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클라우드 컨시어지 서비스는 고객사별 전담 엔지니어를 배정하여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고객 시스템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해오던 기존 매니지드 서비스를 클라우드에 적합하게 재구성한 모델이다. 호텔의 컨시어지 서비스처럼 전담인력이 고객의 다양한 클라우드 요구사항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컨시어지 서비스’는 자체 보유한 국내 최고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 풀에 기반하여 AWS, Azure 등 퍼블릭 클라우드 전문 엔지니어를 고객사별로 전담 배정하고, 원격 관리 및 정기 방문을 통해서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베스핀글로벌 로고 (사진=베스핀글로벌)

벅스, ‘2017, 우리가 사랑한 음악’ 서비스 오픈…개인별 음악 감상 데이터 제공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NHN벅스는 올 한해 벅스 회원들의 음악 감상 데이터를 제공하는 ‘2017, 우리가 사랑한 음악’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18일 밝혔다. 

2017, 우리가 사랑한 음악은 2016년 12월 1일부터 2017년 11월 30일까지 벅스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음악 감상 행태를 보여준다. 여기에 벅스 전체 회원의 청취 데이터도 함께 제공되어 자신의 2017년 음악 기록과 직접 비교해볼 수 있다. 

벅스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2017, 우리가 사랑한 음악’ 메뉴에 접속하면 자동 집계된 데이터가 노출된다. 세부적으로 ▲벅스의 전체 서비스 음원 중 나의 청취곡 수 ▲전체 회원과 비교한 개인별 청취율 순위 ▲내가 주로 음악을 듣는 시간대 ▲각 개인과 벅스 전체 회원이 사랑한 아티스트 TOP3, 곡 TOP10 비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부산’서 ‘2017 네이버 사용자 커넥트데이’ 진행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파트너스퀘어 부산’에서 사용자들과 함께 올 한 해 가장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선정하고, 결산하는 '2017 네이버 사용자 커넥트데이'를 지난 15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용자 커넥트데이가 지방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파트너스퀘어 부산은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들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 역삼에 이어 지방에 문을 연 첫 번째 파트너스퀘어다. 지난 5월 오픈한 이후 최근 6개월만에 이용자 1만명을 돌파했다.

이번 2017 네이버 사용자 커넥트데이에서는 올 한 해를 총 결산하는 의미로, 지난 상•하반기 개최된 ‘사용자 커넥트데이’를 통해 꼽힌 우수 프로젝트 사례 12개가 소개됐다. 이 가운데 현장에 있는 부산 지역 사용자들의 실시간 투표를 통해 선정되는 ‘2017 베스트 프로젝트’에는 올 한 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하며 새로운 시도를 해온 인공지능 통•번역앱 ‘파파고’가 이름을 올렸다. 이는 지난 상•하반기 ‘파트너스퀘어 역삼’에서 각각 ‘웨일’과 ‘네이버 예약이’ 베스트 프로젝트에 꼽힌 것과 다른 결과여서 눈길을 끌었다.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신규 캐릭터 ‘란’ 플레이 영상 공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신규 캐릭터 ‘란’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21일 정식 출시될 ‘란’은 검은사막에서 선보이는 16번째 캐릭터로 먼 동방의 큰 나라에서 무예를 연마한 신녀였으나 간신의 계략에 걸려 전장에서 소중한 사람을 잃은 뒤 고향을 떠나게 된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란’은 적들을 여유 있게 피하거나 공격하는 유려한 몸동작이 특징이며 주무기인 ‘반월추’를 휘둘러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살풀이’, 몸을 회전하며 추를 던져 파동을 일으키는 ‘일경구화’, 공중에 뛰어올라 경공을 펼치는 ‘운무림’ 등 강력하지만 가벼운 몸놀림의 기술들을 구사한다.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란' 플레이영상 (사진=카카오게임즈)

넥슨 ‘네코랩’ 진행...김상현 작가 등 참여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넥슨은 종합 콘텐츠 페스티벌 ‘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 이하 네코제)’ 참여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네코랩’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네코랩은 피규어 제작경력 14년의 김상현 작가와 은공예, 나무젓가락, 비누 등 여러 재료를 활용해 2차 창작물을 제작한 경험이 있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 프로그램은 용산에 위치한 김상현 작가의 실제 작업 공간에 비치된 여러 작품들을 활용한 노하우 전수와 개별 작품 피드백,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상현 작가는 “서로 다른 취향을 가진 아티스트들과 한 자리에 모여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피규어 전문가를 꿈꾸는 많은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멘토링 소감을 밝혔다.

김상현 작가 (사진=넥슨)

넷마블 ‘모두의마블’ 업데이트 예고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에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은 내년 1월로 예정하고 있는 ‘모두의마블’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이아 및 골드 등 풍성한 게임재화는 물론 고급아이템을 증정하는 사전 이벤트를 매주 진행한다. 먼저 업데이트 이후 최소 1500다이아부터 최대 6000다이아로 교환할 수 있는 ‘다이아 예약 아이템’을 지급한다. 해당 아이템은 지난 금요일부터 모든 접속 이용자에게 증정하고 있다.

이외 매주 ‘다이아 예약 아이템’으로 특별 미션도 진행하며, 미션 완수 시 게임 내 최고 인기 캐릭터인 S+바리, S+마이아, S+레바테인 등을 획득 할 수 있는 S+ 캐릭터 카드팩은 물론 S+ 행운아이템 및 골드 뽑기권을 제공한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사진=넷마블)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기대해 H2 어워즈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기대해! H2 Award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기대해! H2 Awards는 프로야구 H2 이용자를 위한 시상식이다. 이용자는 지난 3월 30일 출시 이후부터 12월 7일까지의 게임 이용 기록에 따라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시상은 두 부문으로 진행한다. 프로야구 H2에서 뛰어난 성적(정규리그/랭킹전 최다승, 최다 통합 우승, 명성 랭킹 1위 최다 달성)을 거둔 이용자는 ‘감사합니다 구단주님!’ 부문 상을 받는다. 수상자는 다양한 선물(EX팩S, 신세계 상품권, CJ 상품권 등)을 획득한다.

특별한 기록(KBO승리 예측 성공 횟수, 공식 커뮤니티 게시글 등록 수 등)을 달성한 이용자는 ‘H2 이색랭킹’ 부문 결과에 따라 보상(골든글러브팩, 원스토어 기프트카드 등)을 얻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엑스박스원 '배틀그라운드' 판매량 100만장 돌파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가 ‘엑스박스원(Xbox One)’에서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엑스박스원' 게임 프리뷰 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인지 이틀만에 거둔 기록이다.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는 “스팀 얼리억세스와 마찬가지로 엑스박스원 게임 프리뷰 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관심을 보여준 콘솔 팬들께 감사하다”며  ”출시한지 며칠 안됐지만 다양한 피드백들을 받고 있고 콘솔에서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최고의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발전 시키겠다”고 전했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의 엑스박스원 게임 프리뷰 프로그램 출시를 기념해 한정판 의상 ‘액세서리 팩’을 15일부터 18일까지, ‘트랙슈트 팩’을 22일부터 25일까지 선보인다.

배틀그라운드 엑스박스원 이미지 (사진=펍지주식회사)

레진코믹스 ‘작가 커뮤니케이션 부서’ 신설, 내부시스템 보완...작가 소통 강화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레진엔터테인먼트는‘작가 커뮤니케이션 부서’ 신설을 통해 내부시스템을 보완하고 작가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작가 커뮤니케이션 부서 신설로 기존 레진코믹스 웹툰팀은 작가들과 ‘작품’관련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하고 신설 부서는 계약,정산,운영을 포함 ‘작품 외’ 커뮤니케이션을 전담하게 된다. 

레진은 12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첫번째 작가 공지 후 14일 두번째 작가 공지를 통해 1월 작가간담회 일정 안내와 함께 간담회에서 작가들이 중점적으로 논의하길 원하는 내용에 대한 의견을 받기 시작했다. 이번 간담회는 신설되는 작가 커뮤니케이션 부서의 방향에 대한 의견수렴과 최근 논란이 된 여러 사안에 대한 작가들의 의견을 받아 최종 준비될 예정이다.

1월 간담회에서는 2월 지체상금 폐지 후의 마감관리에 대한 문의도 많을 것으로 예상, 이에 대한 협의도 함께 진행예정이다. 또 향후 운영상 플랫폼의 귀책사유에 따른 보상 관련 조항을 계약서에 추가하고 세부적인 보상가이드를 단계적으로 구체화 해 나가는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