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계란 이상없다”...판매 재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이커머스 기업 티몬은 슈퍼마트에서 취급하는 계란의 살충제 검사를 진행한 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 판매를 재개했다. 

최근 살충제 계란 파문으로 유통업계가 생란 판매 중지를 선언했다. 이에 티켓몬스터는 슈퍼마트의 생란을 즉시 판매중단, 수거한 뒤 국립 농산물 품질관리원에 검사를 진행했다.

계란 판매는 오후 1시부터 이뤄졌으며 가격은 15구에 2950원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는 시중가격 대비 약 30% 저렴한 가격으로 1일 1인에 한해 한판 구매로 한정하고 있다.

이커머스 기업 티몬은 슈퍼마트에서 취급하는 계란의 살충제 검사를 진행한 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 판매를 재개했다. (사진=티몬)

아프리카TV-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 범죄 예방 위해 뭉쳤다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아프리카TV는 사이버 범죄를 예방하고자 경기남부지방경찰청과 함께 ‘사이버 범죄 예방 캠페인’을 18일부터 진행한다. 
 
사이버 범죄 예방 캠페인은 △악성댓글 근절 △랜섬웨어 예방 △음란물 근절을 테마로 제작된 30초 안팎의 영상 3편으로 이뤄졌다. 아프리카TV의 게임·e스포츠·먹방 분야를 대표하는 BJ 6인과 경기남부지방경찰청 홍보단에서 군 복무 중인 그룹 JYJ의 김준수, SS501 김형준, 초신성 김광수도 영상에 출연한다.
 
캠페인 영상은 사이버 범죄에 자신도 모르게 노출 될 수 있는 상황을 BJ들이 재연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해야 할 구체적 행동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 있게 담았다. 특히 해당 상황이 범죄 행위가 될 수 있음을 경기남부지방경찰청 홍보단이 각 편마다 한 명씩 나와 알리고, 주의사항과 예방법을 말해준다.

딜라이브, IP기반 차세대 디지털 HFC망 세계최초 상용구축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딜라이브가 OTT 서비스의 퀄리티를 높이고 장비 운영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는 차세대 디지털 HFC망을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딜라이브가 이번에 구축하는 '리모트 파이 솔루션(Remote PHY Shelf Type)'은 기존의 HFC(Hybrid Fiber Coaxial) 전송망 설비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헤드엔드(H/E)에 바로 설치해 CCAP과 DOCSIS 3.1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딜라이브는 자사가 세계 최초로 상용 구축한다고 설명했다.

딜라이브는 이 솔루션 도입으로 지금까지 FTTH로만 가능했던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기존의 HFC망을 통해서도 제공할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최소 40km에서 최대 80km 까지 장거리 전송이 가능해졌다.

이를 기반으로 각 지역별로 존재하는 헤드엔드와 하단의 분배센터들을 통합해 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운용비용 절감과 인력운용의 효율성을 함께 극대화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차세대 기술적용을 계기로 딜라이브는 OTT사업의 핵심역량을 강화해 가입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딜라이브는 최근 2년 동안 백본망에 대한 고도화 및 지능화 사업을 마무리했으며, 올 하반기부터 리모트 파이 솔루션을 기반으로 가입자망 고도화 및 운용 효율화를 추진한다. 1단계 구축사업 대상으로 경기 파주지역을 선정해 실제 분배센터의 통합을 진행하며 올 연말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리모트 파이 솔루션을 도입하기 위해 올 초부터 4개사의 5개 솔루션에 대하여 장비 테스트를 진행했다”며 “시스코 Remote PHY Shelf Type을 도입하기로 최종 결정했고, 향후 기술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빗썸, 오프라인 상담창구 '고객서비스센터' 오픈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대표 김대식)이 24시간 고객센터의 확장과 함께 가상화폐 거래상담과 사후관리 등 전문화된 상담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빗썸 오프라인 상담창구 '고객서비스센터'를 16일 오픈했다.

빗썸 고객서비스센터는 가상화폐 전문 운영 상담사와 200여명의 콜센터 상담원으로 구성, 총 300평의 대규모 통합 서비스 센터로 운영된다.

빗썸 관계자는 "고객 서비스센터 확충을 통해 서비스 이용 시의 고객 불편을 상당부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가상화폐 거래부터 사후 관리까지 신속하고 차별화된 거래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빗썸 고객서비스센터 운영시간은 '1대1 오프라인 상담 창구'는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24시간 고객센터'는 365일 연중무휴로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 장소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의 강남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스트소프트, '모두투어네트워크'에 기업용 메신저 '팀업' 공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가 모두투어네트워크(사장 한옥민)에 자사의 기업용 메신저 '팀업'을 공급했다고 16일 발표했다.

팀업은 사내 메신저, 그룹피드(게시판), 자료 중앙관리, 클라우드 저장소 등 다양한 업무 도구를 제공하는 기업용 메신저 플랫폼이다.

모두투어는 본사 전 임직원의 실제 업무 현장에 팀업을 적용해 업무 효율성 증진을 도모하고 전국 약 850여개의 전문판매점과의 협업 채널로 활용할 방침이다.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 본부장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내 시스템과의 연동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향후 모두투어의 팀업 확대 적용 계획에도 문제가 없도록 지속적인 기술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파이어아이, 호텔 업계 공격하는 'APT28' 분석 보고서 발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파이어아이(지사장 전수홍)가 러시아 기반 사이버 위협 그룹 'APT28'이 호텔 업계를 활발히 공격하고 있다고 분석 보고서를 통해 16일 발표했다.

APT28은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악성코드를 네트워크에 확산시키기 위해 이터널블루 익스플로잇과 오픈소스 툴 리스폰더등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호텔 네트워크에 침임 후 투숙객 및 호텔 내부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제어하는 기기를 찾아낸다. 그 후 네트워크 리소스로 위장해 피해자의 컴퓨터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공격자의 기기로 보내게 만든다.

전수홍 파이어아이 코리아 지사장은 "APT28은 불안정한 호텔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새로운 감염 매개로 이용하고 있다"라며 "피싱 이메일을 열거나 특정 웹사이트를 방문하지도 않았으며 단지 와이파이를 사용한 많은 호텔 투숙객들이 피해를 봤다"고 말했다.

퓨어스토리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SSA) 부문 리더 선정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올플래시 데이터 플랫폼 기업 퓨어스토리지(지사장 배성호)가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가트너가 발표한 2017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의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SSA)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리더'로 선정됐다.

이번 결과로 퓨어스토리지는 4년 연속 비전 완성도 측면에서 리더 쿼드런트의 최상위에 위치하게 됐다.

스캇 디첸 퓨어스토리지 최고경영자(CEO)는 "올해는 플래시블레이드, 플래시어레이, 액티브클러스터링 및 차세대 플래시스택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를 통해 설립 사상 최대의 출하량을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건립 사업 진행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컴투스는 자라나는 미래 세대 후원을 위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서울 금천구 난곡중학교에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건립 사업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IT교실은 전세계 아동 및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컴투스가 지원하는 IT교육 환경 개선 사업이다. 세계 전 지역을 대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지난 해 6월 아시아 키르기스스탄에 조성된 글로벌 IT교실 1호를 시작으로, 현재 남미의 니카라과에 2호를 건립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 IT교실 사업은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전세계 유저 대상의 공동 미션 이벤트로 마련됐다. 컴투스의 세 번째 '글로벌 IT 교실은' 처음으로 한국 학생들을 위해 준비했으며, 금천구청과 사회복지단체 해피기버의 도움으로 금천구 관내에 위치한 난곡중학교에 건립된다.

컴투스rk 서울 금천구 소재 난곡중학교에서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건립’ 협약을 진행했다. (사진=컴투스)

와이디온라인 ‘히어로즈 인더 스카이2’ 퍼블리싱 계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와이디온라인은 전문 게임 개발사 게임어스와 조인식을 갖고 ‘히어로즈 인 더 스카이2(HIS2)’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와이디온라인은 모바일게임 ‘HIS2’의 전세계 판권을 획득하고 FPS장르까지 라인업을 확대하게 됐다.

‘HIS2’는 게임어스의 대표 PC게임 ‘HIS’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제작된 비행슈팅 장르의 모바일 게임으로 2018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기존 FPS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창의적인 그래픽과 독창적인 게임성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원작의 세계관을 녹여냈다.

히어로즈 인더 스카이2 이미지 (사진=와이디온라인)

넷마블 ‘모마스타’ 초청 발대식 개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지난 12일 국민 모바일 게임 ‘모두의마블’의 파트너 크리에이터인 ‘모마스타’를 넷마블 사옥으로 초대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약 2주간의 모집을 통해 선발한 50명의 모마스타가 참가한 이번 발대식은 모마스타의 향후 일정 안내와 함께 구글 유튜브 및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넷마블은 향후 5개월간 ‘모두의마블’의 영상을 만들어갈 ‘모마스타’와 함께 매월 정기모임 및 게임BJ 토너먼트, 연말 시상식 등을 진행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모마스타’의 크리에이터로의 성장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이용자분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준비한 이번 ‘모마스타’에 많이 지원해 주셔서 무척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50인의 '모마스타'가 만들어갈 다양한 콘텐츠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넷마블 모마스타 발대식 (사진=넷마블)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팩트’ 발매 11주년 기념 이벤트 참가자 모집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네오위즈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에서 플레이스테이션4로 발매한 신작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가 발매 기념 오프라인 이벤트 ‘DJMAX RESPECT U’의 참가자 모집을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제이맥스’ 시리즈 발매 11주년을 기념해 팬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된 이벤트로 26일 오후 3시 서울 논현동 ‘플랫폼-엘’에서 개최된다.

선착순 200명에게만 기회가 주어지는 이번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공식 페이지에서 16일부터 시작되는 신청자 모집에 참여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