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생활가전 시장에서 5분기 연속 1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은 삼성전자가 2017년 2분기 미국 브랜드별 생활가전 시장에서 18.2%의 시장점유율(매출기준)을 기록하며 1위를 했다고 발표했다. 상반기 누계로는 18.7%로 전년 동기 대비 3% 포인트 증가했다.

삼성전자는‘패밀리허브’,‘플렉스워시’ 등 프리미엄 제품 경쟁력에 힘입어 2016년 2분기 16.7%로 1위에 등극한 이후 5분기 연속 1위를 달성하며,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위상을 확고히 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 제품 개발, 전문 유통 강화, 생산거점 확보 등의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6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뉴베리카운티에 현지생산 거점 확보를 위한 투자의향서를 체결해 내년 초부터 세탁기를 공급할 예정이며, 작년 9월 인수한 럭셔리 가전 브랜드 데이코의 역량까지 더해 미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베스트바이 매장에서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셰프컬렉션' 냉장고를 체험해 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LG전자, 코드제로 A9 고객 초청 제품 해체쇼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지난 27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R&D센터에서 제품 속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LG 코드제로 A9 고객 초청 제품 해체쇼’ 를 진행했다.

장성규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LG 코드제로 A9 소비자 체험단 및 블로거 60여명을 초청해 제품을 분해하는 해체쇼와 개발스토리, 디자인 배경 등 제품 개발에 숨겨진 뒷 이야기를 소개했다.

무선 청소기는 모터 사이즈를 줄이면서 흡입력을 강력하게 만드는 것이 핵심 기술이다. 참가자들은 제트엔진보다 16배 빠른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발휘하는 A9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직접 돌려보며 LG모터 기술을 직접 확인했다.

LG전자 HA마케팅 박내원 담당은 “LG코드제로 A9는 7월 3주 만에 1만대 판매를 돌파하는 등 국내 무선청소기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며 “코드제로 A9 해체쇼가 소비자들에게 A9의 우수성과 완성도를 잘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G 코드제로 A9 고객 초청 제품 해체쇼 개최(사진=LG전자)

네이버, 가공식품 쇼핑검색 시 성분정보 제공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초록마을이 운영하는 식품정보 오픈 플랫폼 잇사이트의 데이터를 연동해 모바일 쇼핑 가격비교에서 가공식품에 대한 성분정보를 제공한다.
 
탄수화물, 지방 등 각 영양성분 함유량과 원재료, 주의사항, 인증정보 등 차별화된 데이터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영·유아 등 알레르기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참고가 될 수 있도록 알레르기 유발 원료 성분도 표시한다.
 
현재 2만 6천 여 건의 제품에 적용을 시작했으며, 매달 1천 건 이상의 새로운 제품에 추가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초록마을이 운영하는 식품정보 오픈 플랫폼 잇사이트의 데이터를 연동해 모바일 쇼핑 가격비교에서 가공식품에 대한 성분정보를 제공한다. (사진=네이버)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 '다 있다, 다방' 신규 캠페인 론칭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원룸, 투룸, 오피스텔에 아파트 단지 정보까지 더해져 다양한 매물을 확인할 수 있음을 알리는 ‘다 있다, 다방’ 캠페인을 시작했다.
 
신규 캠페인에 맞춰 제작한 이번 광고에서는 헬기와 잭해머를 작동시킬 때 나오는 반복적 의성어인 ‘다’를 강조함과 동시에 아파트까지 추가된 부동산 매물 정보가 다 있다는 메시지와 연결시켜 직관적이고 재미있게 전달할 계획이다. 전속 모델 혜리가 또 한 번 출연해 성공가도를 이어간다.

투믹스, 2017미스섹시백 대회 메인 후원사 참여...쇼케이스 성료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웹툰 플랫폼 투믹스는 2017 미스섹시백 선발대회 메인 후원사로 참여한다. 

투믹스는 올해로 4번째 개최를 맞이하는 ‘2017 미스섹시백 선발대회’의 메인 후원사로 프로모션, 쇼케이스, 심사 등 대회의 전반적인 활동에 참여한다. . 

투믹스는 지난 22일 본선무대에 앞서 반포한강수영장, 동대문 상설 무대에서 진행된 쇼케이스를 후원했다. 이날 본선대회 후보자들은 투믹스가 제공한 복장을 입고 쇼케이스 무대에 올랐다. 예고 없이 진행된 게릴라 무대임에도 수많은 인파가 몰려 성공적인 쇼케이스 무대가 완성됐다.

디캠프, 7월 디데이 홈스타일링 서비스 ‘홈디’ 우승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대표 하영구)는 지난27일 저녁에 개최한 ‘7월 디데이’에서 온라인 홈스타일링 서비스‘홈디(대표 이형경)’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디데이는 예비창업자, 창업자, 투자자 등 150여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심사와 멘토링은 허진호 세마트랜스링크캐피털 대표, 김유진 스파크랩스 대표, 배기홍 스트롱벤처스 대표, 손호준 스톤브릿지캐피탈 팀장, 배기홍 스트롱벤처스 대표, 전태연 본엔젤스 파트너가 맡았다.

우승팀인 ‘홈디’는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온라인 홈스타일링 스타트업으로 올해 2월 런칭 이후 200개 공간에 서비스를 제공했다. 최근에는 일반인뿐만 아니라 연예인 등 다양한 고객을 유치하며 주목 받고 있다.

7월 디데이 우승 이형경 홈디 대표(왼쪽)와 김광현 디캠프 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디캠프)

위메프-KT엠하우스, 모바일 커머스 활성화 위한 MOU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온라인 쇼핑 플랫폼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를 운영하는 KT엠하우스(대표 조훈)와 28일 ‘모바일 커머스와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위메프와 KT엠하우스 양사가 보유한 온라인 유통 노하우와 IT 기반 서비스 역량을 모아 다양한 기능과 혜택이 더해진 모바일 상품권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협력사항으로는 ▲위메프 e쿠폰 카테고리 내 상품 다양화 ▲양사 공동 프로모션 등 마케팅 활성화 ▲e쿠폰 기술제휴를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 등이 있다.

위메프 상품사업부문 이진원 부사장은 “최근 모바일 상품권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면서 ‘e쿠폰족’에 대한 혜택을 고민하게 되었다”며 “이번 KT엠하우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다양한 상품을 e쿠폰 이용자들에게 편리하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위메프 상품사업부문 이진원 부사장(오른쪽)과 KT엠하우스 조훈 대표가 MOU 체결식 이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위메프)

SK매직, 2개 화구 합쳐 쓰는 ‘프리미엄 인덕션 전기레인지’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매직(대표 류권주)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전기레인지 시장에 확고한 자리 마련을 위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한 신제품 ‘프리미엄 인덕션 전기레인지(모델명: IHR-BF311)’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사각팬과 같이 바닥이 넓은 용기에 고르게 열을 가하기 위해 2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플렉스 기능을 추가한 점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또한 인덕션 히팅 방식의 고효율 제품으로 3구 모두 터보 기능 적용, 원적외선 세라믹 글라스 직수입 상판을 채용했다.

프리미엄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한국형 스마트 콘트롤과 함께 블루 LED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잔열표시 기능, 다중 안전장치, 타이머, 보온, 키즈락, 음성안내, 원터치 화력설정, 사용용기 알림, 일시정지 기능을 넣어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가격은 169만원이다.

2개 화구 합쳐 쓰는 프리미엄 인덕션레인지 (사진=SK매직)

SKB, 오리지널 드라마 ‘뇌맘대로 로맨스 LR’ 29일 첫 선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SK브로드밴드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가 하반기 신규 오리지널 드라마 ‘뇌맘대로 로맨스 LR’을 29일부터 공개한다.

옥수수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전 10시 선보이는 ‘뇌맘대로 로맨스 LR’은 여주공인 미오의 좌뇌 L과 우뇌 R이 선택의 순간에 결정장애를 겪는 미오를 돕는 밀착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이성적인 L역은 ‘하백의 신부’, ‘혼술남녀’ 등을 통해 주목받은 공명이 맡았고, 감성적인 R역은 옥수수 드라마 ‘애타는 로맨스’에서 매력을 보여줬던 김재영이 나선다. 또 신예 정민이 신선하고 풋풋한 여주인공 미오로 출연한다.

SK브로드밴드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가 하반기 신규 오리지널 드라마 ‘뇌맘대로 로맨스 LR’을 29일부터 공개한다. (사진=SK브로드밴드)

KT스카이라이프, 충청 특별재난지역 방송 시청환경 복구 총력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집중호우로 침수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해 최우선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수해로 분실되거나 파손된 수신기는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하면 무상으로 안드로이드나 UHD 수신기로 교체 받을 수 있다. 회사는 특별재난지역인 충청권 고객이 AS 요청 시 최우선으로 무상 출동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침수 피해가구의 안정적인 방송 시청환경 확보를 위해 3개월간 무료시청을 제공한다. 해지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할인반환금이나 장비 분실 비용 전액을 면제해 신속하게 해지 처리를 할 방침이다. 안테나 등 기타 제반 장비들이 파손됐다면 역시 무상으로 교체해준다.

안랩 V3, AV-TEST 인증 획득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의 통합 PC보안 솔루션인 'V3 인터넷 시큐리티 9.0'이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 'AV-TEST'가 실시한 2017년 5월~6월 인증 평가에서 진단율 만점 등 상위권 성적으로 AV-TEST 인증을 획득했다.

윈도우10 환경에서 실시된 이번 테스트에서 'V3 IS 9.0'은 진단율(Protection), 성능(Performance), 오진 및 사용 편의성(Usability) 등 3가지 부문 모두 인증 기준을 충족해 인증을 획득했다.

한창규 안랩 시큐리티대응센터(ASEC) 실장은 "안랩 V3는 글로벌 테스트 기관으로부터 PC 및 모바일 분야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글로벌에서 명실공히 인정받은 안랩 V3의 PC 및 모바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리더십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MS, 학생 IT 경진대회 '이매진컵 2017' 마무리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27일(미국 현지시각) 올해로 개최 15주년을 맞이한 세계 최대 규모 학생 IT 경진대회인 '이매진컵 2017' 월드파이널의 최종 우승자를 발표했다.

올해 이매진컵의 경우, 4차 산업혁명의 핵심 IT 기술인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VR(가상현실)/MR(혼합현실) 기기 및 클라우드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소개됐다.

올해는 지난 5월 열린 한국 예선에서 우승한 세종대학교 'En#I-Guard(윤명식, 박민현, 오성민)'팀이 본선에 진출해 전세계 개발자들과 열띤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안토니 살시토 MS 교육 총괄 부사장은 "지난 15년 동안 이매진컵을 통해 한결같이 젊은 개발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지켜보는 것은 언제나 뜻 깊은 경험이다"라며 "학생들의 노력들이 모여 기술을 바탕으로 더 좋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마련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 계정 보안 서비스 제공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이용자에게 계정 보안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리니지M 이용자는 2차 인증 기기 등록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계정을 보호할 수 있다. 2차 인증 기기 등록 서비스는 이용자가 등록한 휴대 기기에서만 이용자의 계정에 접속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다.

리니지M 로그인 화면의 좌측 하단 보안 설정을 터치하여 보안 서비스를 가입할 수 있다. 이용자는 SMS 인증을 거쳐 자신이 사용하는 휴대 기기를 등록할 수 있다. 여러대의 휴대 기기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위해 계정당 최대 5대까지 등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