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옥수수 드라마,‘애타는 로맨스’ 750만뷰 돌파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가 서비스 중인 드라마 '애타는 로맨스'가 13일 기준 누적 750만 뷰를 달성했다.

지난 4월 14일 첫 회가 공개된 애타는 로맨스는 전작인 ’1%의 어떤 것‘의 600만 뷰를 넘어서며 전체누적 750만 뷰를 돌파했다. SK브로드밴드는 12일에는 750만 뷰 돌파 기념으로 옥수수 시청자들과 ’주연배우 성훈, 송지은의 팬미팅‘을 시행했다.

애타는 로맨스는 미국의 아시아 드라마 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인 드라마 피버 역사상 짧은 시간에 1위를 달성할 정도로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옥수수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지닌 오리지널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제작할 예정“이라며 "후속작까지 성공을 이끌어내 모바일 드라마 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옥수수 드라마 '애타는 로맨스' 팬미팅에 참석한 배우 성훈과 송지은(사진=SK브로드밴드)

효성인포, 베트남 타이어 제조 공장에 스마트팩토리 구축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효성의 베트남 타이어 제조공장에 빅데이터를 통합 관리해 치밀한 공정관리 및 문제 발생 예방도 가능한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지난해 12월부터 약 4개월에 걸쳐 효성 타이어보강재 사업 부문 베트남 공장의 생산공정 혁신을 위한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이는 다양한 생산 공정 설비와 운전 현황을 실시간 감시하고 분석해 생산공정 역량을 높이는 인프라를 구축을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효성은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부문에서 세계 1위 업체로 타이어보강재 일괄생산 공급 시스템을 갖춘 회사다. 타이어코드는 생명과 직결된 안전 부품으로 품질 기준이 까다롭고 제조과정이 복잡해 섬세한 공정이 요구된다. 

이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DS)의 원스톱 빅데이터 솔루션인 펜타호를 공급해 코딩없이 손쉽게 대규모 데이터를 통합하고, 자료수집에서 분석까지 아우르는 통합 환경을 구축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펜타호 솔루션 PDI(Pentaho Data Integration)를 활용해 제조공정 시스템에 분산된 대용량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수집 및 적재하고 실제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를 추출했다. 

VM웨어 에어워치,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7년 연속 EMM 리더 선정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VM웨어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EMM) 솔루션 에어워치가 가트너가 발표한 '2017년 매직 쿼드런트'에 7년 연속 리더로 13일 선정됐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는 두 개의 평가 항목 '비전 완성도'와 '실행력'을 바탕으로 업계 경쟁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IT 평가 지표다. 

VM웨어 에어워치는 2013년부터 5년 연속 실행력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지난해에 이어 비전 완성도 항목에서도 최고점을 기록해 2년 연속 EMM 부문 동시 1위를 달성했다.

가트너에 따르면 에어워치는 안정적인 대규모 배포를 지원하고 새로운 운영체제(OS)를 출시할 때 발생하는 제로 데이 공격에 대응하는 보안 기능, 기업으로부터 인가 받지 않은 모바일 디바이스에 대한 제어 기능 등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모바일, 데스크톱, IoT(사물인터넷) 등 모든 엔드포인트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 접근 방식도 제공한다. 

수밋 다완 VM웨어 수석 부사장은 "앞으로도 각각의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이 빠르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화진흥원, '사랑나눔 여름침구류 후원' 활동 나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은 대구혁신도시로 이전한 9개 공공기관과 함께 13일 지역 저소득층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사랑나눔 여름침구류 후원’ 활동을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대구혁신도시로 이전한 9개 공공기관과 함께 지역 내 7개 사회복지관과 공동으로 진행됐다. 대구 동구에 위치한 안심 제1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전달식을 가진 후, 혁신도시 인근 홀로어르신 500세대에게 여름이불과 베개커버 세트를 임직원이 직접 대상자 세대를 방문하여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신입직원들은 “대구 혁신도시 공공기관에서 근무하는 직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지역사회공헌활동 취지와 공공기관의 사회적책임을 이해하고,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정보화진흥원은 대구 혁신도시로 이전한 9개 공공기관과 함께 공동사회공헌활동에 관한 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역 내 사회복지관과 협력, 수요자 발굴 및 활동기획을 하고 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신입 직원들이 대구 지역 홀로어르신들에게 이불세트 후원 전달식에 참여했다.(사진=NIA)

탈레스, '보메트릭 데이터 암호화 솔루션' 나라장터 등록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탈레스의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 암호화 솔루션인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이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됐다.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은 국정원 암호화 모듈 적합성 검증 및 GS 인증 획득에 이어 이번 나라장터 제품 등록을 통해 공공기관 고객들의 수요에 적극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은 데이터 보호를 위한 고성능 암호화 솔루션으로 성능 저하나 키 관리 복잡성 없이 모든 유형의 파일 및 데이터베이스의 암호화를 지원하며 구축 및 관리가 용이하다.

특히 리눅스, 유닉스, 윈도우 등 주요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며 물리적, 가상, 빅데이터, 도커 및 클라우드 환경에 존재하는 정형 데이터뿐 아니라 비정형 데이터를 암호화할 수 있다.

넷마블 ‘스톤에이지’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에 신규 펫, 모험지역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전설 펫 ‘백설토끼 류’는 거대한 당근을 소환하여 아군을 회복시키거나 공격 피해를 감소시키는 능력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펫은 속성에 따라 ‘백설토끼’, ‘신선토끼’, ‘불량토끼’, ‘말랑토끼’ 등 4종으로 구분된다.

신규 모험지역은 ‘외전:정복’의 8번째이자 마지막 챕터로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최고 난이도로 구성된 콘텐츠다. 각 챕터는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용자는 챕터 내에서 원하는 스테이지를 선택해 공략할 수 있다.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신화등급 골로스M 등 큰 보상이 주어진다. 또 프라키토스 류의 ‘해적왕 블랙잭’ 등 신규 코스튬도 추가했다.

한지훈 넷마블 본부장은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는 신규 모험지역의 등장으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며 “또한 한정 이벤트로 제공되던 펫 합성기(PFM-300)가 이번에 고정적으로 적용돼 다양한 펫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며 새로운 덱을 짜는 즐거움도 한층 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험, 토벌대, 투기장 등을 통해 획득한 이벤트 재화로 신규 펫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전설 펫 획득 이벤트’를 6월 13일부터 17일까지 연다. 또 6월 18일부터 22일까지는 펫 세트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황금 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스톤에이지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펜타스톰’ PC방 토너먼트 17일부터 시작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가 첫 오프라인 PC방 토너먼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과 경기 지역 PC방에서 진행되는 ‘펜타스톰’의 PC방 토너먼트는 17일부터 9월 30일까지 총 16주간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이번 토너먼트는 해당 기간 동안 총 96개 PC방에서 진행되며, 참여 희망 시 원하는 PC에서 5명의 팀 또는 개인 단위로 월요일에서 금요일 사이에 사전 현장접수를 하면 된다. 매주 각 PC방 별로 선착순 8팀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팀 단위 신청이 우선순위를 갖게 된다.

넷마블은 ‘펜타스톰’의 PC방 대회에 참가하는 전원에게 문화상품권과 스킨랜덤박스 쿠폰을 지급한다. 우승팀에게 문화상품권 25만원과 휴대용 선풍기, 준우승 팀에게는 문화상품권 15만원과 휴대용 선풍기를 증정한다.

한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7월부터 진행 예정인 펜타스톰의 정규리그에 앞서 이용자분들께서 부담 없이 모여서 대회를 펼칠 수 있는 장소인 PC방에서 토너먼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께서 참여하셔서 앞으로도 이용자들을 위한 대회가 더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펜타스톰이 PC방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사진=넷마블)

게임빌 ‘A.C,E’ CBT 시작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게임빌은 하이브리드 대작 ‘A.C.E’의 국내 CBT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13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될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누구나 구글 플레이에서 내려 받아 참여할 수 있다.

게임빌은 참여자 전원에게 정식 출시 이후 고급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고 CBT 설문 조사 이벤트, 진형 편성 및 전투력 인증 이벤트, CBT 최고의 길드를 가려라ㅜ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북미,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을 겨냥해 게임빌과 드래곤플라이가 손잡고 선보일 ‘A.C.E’는 ‘RPG’와 ‘SLG’ 두 장르의 조화가 특징인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영웅 수집과 성장을 통해 구성한 영웅으로 상대를 침략하고 약탈하는 유저 간 경쟁이 강점으로 꼽히며 출시는 하반기로 예정돼 있다.

게임빌 'A.C.E' 메인 포스터 (사진=게임빌)

스포츠 전문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 출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스포츠 콘텐츠만을 서비스하는 프리미엄 온라인 스포츠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가 13일 론칭한다. 언제 어디서든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UFC, 라리가, WTA,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등의 독점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스포티비 나우는 공식 오픈 전인 지난 6월 4일 UFC 212를 테스트 중계해 이미 격투기 팬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여름에는 곽관호, 김동현 등이 출전하는 UFC 파이트 나이트 111(UFC in 싱가포르), 최두호의 경기가 있는 UFC 214 등이 예정되어 있어 공식 론칭을 기대하는 목소리가 높다.
 
스포티비 나우는 실시간 시청이 가능한 ‘베이식(월 9,800원, 부가세 별도)’과 VOD 상품까지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한 ‘스탠더드(월 12,000원, 부가세 별도)’ 두 가지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더 많은 시청자들이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가입 후 한 달 동안은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