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삼성전자는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삼성 유럽포럼’을 개최하며 올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삼성포럼’은 삼성전자가 글로벌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신제품 라인업을 현지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선보이는 대륙별 신제품 소개 행사다.

삼성전자는 이번 바르셀로나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케이프타운, 상해 등 4개 도시에서 대륙별 포럼을 8차례 개최하고 전세계 4000여명의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에게 QLED TV와 IoT 연결성이 강화된 프리미엄 가전 제품 등의 혁신 제품과 전략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CES 2017에서 최초로 공개돼 관심을 받은 삼성 QLED TV를 유럽에서 공개했다.

또 주요 TV기술을 소개하는 테크 세미나를 함께 진행해 QLED TV의 화질과 장점 등을 컬러볼륨, 시야각, 명암비 섹션으로 나눠 설명했다. 특히 컬러볼륨을 설명하며 삼성 QLED TV Q9과 Q8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 밖에도 삼성 홈 사운드시스템(사운드바 MS750, 무선오디오 H7)도 전시됐다.

삼성 유럽 포럼 전시장 (사진=삼성전자)

유럽 지역에 특화된 프리미엄 가전 제품 공개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 2.0’, ‘애드워시’와 건조기, ‘무풍에어컨’ 벽걸이형 등 IoT 연결성과 사용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유럽향 가전 제품들도 전시했다.

음성인식 기능과 연결성이 강화된 IoT 냉장고 패밀리허브 2.0은 대용량 프리미엄 냉장고인 프렌치도어 타입과 함께 유럽지역에 특화된 상냉장•하냉동 방식의 2도어 BMF(Bottom-Mounted Freezer) 타입이 전시됐다.

기존의 ‘푸드 매니지먼트’,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더욱 강화됐고, 음성 인식 기능, 가족 구성원별 개인 계정 설정 기능,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등 사용자들의 니즈가 반영되며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

도어 상단의 ‘애드윈도우’를 통해 세탁 중간에도 간편하게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는 애드워시는 기존 제품보다 한층 슬림한 외관을 가진 ‘애드워시 슬림’과 하나의 세탁기에 세탁과 건조 기능을 모두 갖춘 ‘애드워시 콤보’ 등으로 유럽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들이 선보였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IoT 냉장고 '패밀리허브 2.0'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특히 신규로 도입하는 세탁기-건조기 페어는 세탁기 위에 건조기를 올려놓는 방식으로 대도시의 좁은 주거 환경에서도 두 제품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트루 빌트인’ 전자레인지를 포함한 조리기기 신제품들과 빌트인 냉장고의 고질적인 문제인 성에현상을 해결한 ‘노 프로스트(No-Frost)’가 적용된 ‘트루 빌트인’ 냉장고 등 빌트인 풀 패키지를 선보이며 유럽 빌트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무풍에어컨 벽걸이형과 로봇청소기 2017년형 ‘파워봇’ 등도 유럽 포럼에 모습을 드러냈다.

데이비드 로즈 삼성전자 구주총괄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삼성전자는 이번 포럼과 같은 소통의 자리를 통해 각 지역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통찰력, 혁신 그리고 긴밀한 파트너십을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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