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삼성전자는 16~18일 3일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삼성 동남아 포럼'을 개최하고 'QLED(퀀텀닷 발광다이오드) TV'와 '패밀리허브 2.0' 등 2017년 전략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삼성포럼'은 삼성전자가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신제품 라인업을 현지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선보이는 대륙별 신제품 소개 행사다. 이번 '동남아 포럼'에는 싱가폴·인도네시아·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 주요 지역 거래선과 미디어 등 65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동남아 시장에 'QLED TV'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삼성 QLED TV는 메탈 소재를 적용한 새로운 퀀텀닷 기술을 통해 색 표현력, 넓은 시야각, 최상의 명암비 등을 통해 차원이 다른 화질을 제공함은 물론, 사용성과 디자인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보여줘 T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행사에 참석한 거래선들은 삼성 QLED TV가 세계 최초로 밝기에 따른 색 표현력을 측정하는 기준인 컬러볼륨을 100% 구현해 화면이 밝아지거나 어두워져도 완벽한 색상을 표현해 준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밖에도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 2.0 냉장고 ▲트윈 쿨링 플러스 냉장고, ▲플렉스워시 세탁기 ▲벽걸이형 무풍에어컨 ▲로봇청소기 등 프리미엄 가전 제품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TV·냉장고 등 전략 제품에 동남아 지역의 제품 사용 환경과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라인업도 선보였다. TV에서는 '커넥티드 TV', '트리플 프로텍션' 기능이 대표적 사례다.
냉장고에서는 동남아 시장에 특화된 'RT6500M 트윈 쿨링 플러스' 가 대표적 동남아향 제품이다. 이 제품은 삼성전자만의 독립냉각 시스템인 '트윈 쿨링 플러스' 기술을 적용해 냉장고 안의 수분량을 최대 70% 수준까지 유지해줘 냉장실 식재료를 더욱 오랫동안 신선하고 촉촉하게 보관해 준다.
전용성 삼성전자 동남아 총괄 전무는 "삼성전자는 작년 아시아 시장에서 5년 연속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동남아 시장의 다양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이 고려된 제품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접목된 혁신 제품으로 시장을 리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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