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영화부터 드라마, 예능 등 20만 편 이상의 다양한 주문형비디오(VOD)를 즐기면서 모바일 상품권까지 받을 수 있는 케이블TV 포인트 상품이 나왔다. 구매한 비용보다 많은 혜택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LG헬로비전은 케이블TV 서비스 헬로tv에서 ‘TV코인플러스’ 정기 구독 상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TV코인플러스’ 상품은 TV코인 월 9000원을 정기 구독하면, 이마트또는 CU 모바일 상품권 6000원권을 매달 사은품으로 지급한다.매달 총 1만5000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는 셈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헬로비전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어린이·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디지털 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지역채널 공익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최근 자극적·폭력적 콘텐츠와 검증되지 않은 정보가 많아지면서 아이들의 올바른 스마트기기 사용이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스마트기기 노출 빈도가 높은 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은 디지털 역기능 예방 교육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다.LG헬로비전은 NIA와 이날 서울 마포구 LG헬로비전 본사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디지털 이용 문화 조성에 앞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이달 수도권 최대 케이블방송사 ‘딜라이브(D‘LIVE)’와 광고매체 판매 활성화 및 커버리지 확대를 위한 사업 제휴를 체결하고, 수도권 광고 커버리지 1위 유료방송 플랫폼 기업으로 올라섰다고 29일 밝혔다.양사 제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오는 7월부터 자사 통합 광고 운영 플랫폼인 ‘U+AD’를 통해 딜라이브 광고를 송출한다. 지난해 광고사업의 DX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구축한 U+AD는 TV·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의 광고 상품을 청약부터 운영, 결과 리포트까지 통합 관리하는 플랫폼이다.L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헬로tv뉴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콘텐츠 중심’ 전략을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권역별 분리돼있던 페이지를 통합하고, 모바일 콘텐츠 제작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뒀다.먼저, 권역별로 산재된 페이지를 통합해 시청자 접근성을 더욱 높였다. 기존에는 지역별 뉴스가 LG헬로비전 공식 홈페이지의 각 10개 하위 사이트로 분류돼 한 번에 기사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개편 결과 단독 홈페이지를 오픈한 지 한 달 만에 기사 조회수가 약 2배 증가했다는 설명이다.뉴스 전용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헬로비전은 강원도 원주시에 두 번째 오픈 스튜디오를 개소했다고 17일 밝혔다. 경남 김해에 첫 오픈 스튜디오를 연 지 1년여 만이다.원주 오픈 스튜디오는 LG헬로비전 영서방송 권역인 강원도 원주에 조성됐다. 원주에서도 중심가로 손꼽히는 무실동 시청 사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두 번째 오픈 스튜디오는 김해 1호점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LG헬로비전은 오픈 스튜디오 2호점을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 ▲로컬 콘텐츠 제작 공간 ▲고품질 서비스 체험 및 상담 공간으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헬로비전이 지역채널 커머스로 청년 농부의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LG헬로비전은 오는 8일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과 온라인몰 ‘제철장터’를 통해 청년 농부 생산 상품을 판매하는 ‘똑똑! 청년농부’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LG헬로비전과 농촌진흥청이 지난달 청년농부 판로 확대 및 동반 성장을 위해 맺은 업무협약의 성과다. LG헬로비전은 농촌진흥청 추천 농가 등 우수 업체 10곳을 우선 선정해 기획전을 연다. LG헬로비전은 이번 기획전을 시작으로 농촌진흥청과 매달 1~2개 농가를 선정해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TV와 모바일 광고상품을 통합 운영하는 통합 광고 플랫폼의 브랜드 ‘U+AD’를 16일 론칭하고, 초개인화 타겟팅 광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U+AD’는 광고사업의 DX(디지털 전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구축한 광고 운영 플랫폼으로, TV·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의 광고 상품을 청약부터 운영, 결과 리포트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자사 IPTV(U+tv)와 자회사 LG헬로비전 케이블TV(헬로tv)를 시청하는 전국 940만 가구는 물론, 모바일(U+골프, U+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역대 최고의 사전선거 투표율을 기록한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케이블TV 지역채널이 선거 당일 개표방송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LG헬로비전은 선거기간 내 지역채널의 정체성을 살릴 수 있도록 방송 권역별로 차별화된 포맷의 선거방송을 기획했다. 선거 당일에는 통합 뉴스룸을 활용한 입체적 선거방송과 오픈 스튜디오 연결 이원방송 등을 통해 현장 분위기를 실감 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 지역에 현안에 밝은 다양한 전문가가 출연해 지역 선거 판세를 맞춤 분석한다.개표방송 시청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월 2만원대에 프리미엄 유료방송과 기가인터넷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알뜰형 케이블TV 결합 상품’이 등장했다.LG헬로비전은 케이블TV와 기가인터넷을 결합할인하는 ‘알뜰형 케이블TV 결합 상품’ 프로모션을 7월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월 2만원대에 프리미엄 유료방송과 기가인터넷 모두 이용 가능하다. 인터넷 결합 유형에 따라 월 2만2000원 또는 2만5300원을 납부하면 된다. 제휴카드 이용 시 월 1만6000원을 추가로 할인 받는다 (3년 약정·셋톱박스 임대료 별도).LG헬로비전은 이번 방송·인터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올해 1분기 지역채널 우수프로그램 작품상을 수상한 총 8편의 프로그램을 20일 발표했다.보도분야에서는 ▲헬로tv뉴스 ‘강원·울진 산불’ 특보(LG헬로비전 재난특별취재팀) ▲폐광산 앞 4천세대 입주...중금속 오염 ‘공포’(SK브로드밴드 수원방송) ▲파주시 접격지역 농지...무분별한 불법성토로 홍역(딜라이브 경기방송) ▲전기차 충전구역 非전기차 계도시스템 ‘먹통’(딜라이브 구로금천방송)이 선정됐다.특집분야에는 4·3 74주년 특별기획 ‘뿌리’(KCTV제주방송), 지방자치 30년-당신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전국동시지방선거가 5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LG헬로비전이 지역채널을 활용해 ‘동네 맞춤 일꾼’ 찾기에 나선다.LG헬로비전은 ‘비전 2022, 지역에 희망을!’을 슬로건으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방송 체제에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지방선거에서는 광역·기초지자체 단체장과 광역·기초의회 의원, 시·도 교육감을 뽑는다. LG헬로비전은 자사 방송 권역에서만 1300여 명이 선출되는 만큼 밀착 선거방송을 만든다는 계획이다.이를 위해 광역단체장과 교육감뿐만 아니라 기초단체장은 물론 광역·기초의원에 이르기까지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케이블TV 지역채널 뉴스가 저출생 고령화, 지역 경제 활성화, 기후위기 대응 등 우리 지역 주요 현안의 해결책을 찾고 지역 균형 발전 지원에 나선다.LG헬로비전은 지역 밀착형 뉴스프로그램 ‘헬로TV뉴스’를 4월 4일부터 전면 개편한다고 31일 밝혔다. 회사는 새롭게 달라지는 지역채널 뉴스를 통해 유료방송 사업자로서 공적 책무를 다하고 케이블TV의 차별화된 가치인 지역채널 정체성을 공고할 방침이다.이번 개편은 ▲지역별 특화 아젠다 연속 보도·코너 신설 ▲지역과 접점 확대·콘텐츠 확산 ▲뉴스 진행·디자인 등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헬로비전은 케이블TV 서비스 ‘헬로TV’와 알뜰폰 서비스 ‘헬로모바일’ 유무선 결합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타사 대비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방송·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며 차별화된 이용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방침이다.헬로TV UHD(뉴베이직·뉴프리미엄)와 헬로모바일(기본료 1만1000원 이상 요금제) 결합 시 2200원을 할인해 준다. 헬로TV UHD 신규 가입·상품 변경 또는 헬로모바일 신규 가입 후 30일 이내 결합을 요청하면 된다.헬로TV UHD는 아이들나라·넷플릭스·디즈니 플러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 계열 ‘더라이프’ 채널이 ‘내일은 영웅’ 후속으로 ‘내일은 영웅 - 깐부 위드(with) 박세리’를 6일부터 방영한다고 밝혔다.‘내일은 영웅’은 국내 최초 골프 오디션으로 지난해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가 1600만 회, 시청 시간 100만 시간을 상회하는 등 인기를 얻은 ‘더라이프’ 채널의 오리지널 프로그램이다.후속으로 선보이는 ‘내일은 영웅 - 깐부 위드 박세리’는 오디션에 출전했던 선수들과 연예인들의 동반 경기를 통해 시청자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골프의 대중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박세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가 자사 IPTV 서비스인 U+tv를 통해 글로벌 OTT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를 월 2만원대에 제공한다. 고객 편의를 위해 월 2만4600원(3년 약정, 인터넷 결합 기준, 부가세 포함)에 IPTV 서비스와 디즈니 플러스의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결합 요금제를 출시하는 것이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요금제와 결합된 ‘디즈니 플러스 프리미엄팩’도 출시했다. 월 9만 5000원 이상 5G 요금제 가입자 및 10만원대 이상 LTE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디즈니 플러스 구독권이 매월 제공된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헬로비전은 하반기 각기 다른 오리지널 콘텐츠 5종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5~9시에 편성하는 ‘오구오구(5959) 편성 전략’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매일 6시 30분에 방송하는 지역 뉴스와 연계한 5시간 규모 편성 존을 완성하고, 요일별 대표 프로그램 체제를 구축했다는 설명이다.LG헬로비전은 ▲월요일에 인생 책 소재 나눔 토크쇼 ‘북유럽 with 캐리어’ ▲화요일에 예능과 라이브커머스를 연계한 특산물 소재 예능 ‘팔도밥상 플러스’ ▲수요일에 이색 캠핑 버라이어티 ‘호동’s 캠핑존-골라자봐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헬로비전이 온라인 다이렉트샵을 통해 가입한 MZ(밀레니얼+Z) 세대에 ‘플로깅’ 키트를 선물한다. 플로깅(plogging)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 세대에게 상품을 구매하고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LG헬로비전은 ‘#지구 좋아 산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8월 한 달간 LG헬로비전 온라인 다이렉트샵에서 헬로tv·헬로인터넷에 가입한 300명에게 ‘헬로 플로깅 키트’를 증정한다.‘헬로 플로깅 키트’는 구성품부터 포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헬로비전이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로 2040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이르는 말)와 소통 강화에 나선다. LG헬로비전은 방송·인터넷 서비스와 관련된 MZ세대의 고민을 상담하고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라이브 커머스 '헬로 라이브'(Hello LIVE)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헬로 라이브는 18일과 25일 오후 7시부터 소스라이브와 LG헬로비전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회사측에 따르면 시청자들은 헬로 라이브에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공연제작사 에이콤, 서울 예술의전당과 LG유플러스가 문화예술 콘텐츠 사업을 위해 손을 잡았다. LG유플러스는 LG헬로비전과 함께 IPTV 서비스 ‘U+tv’, 케이블TV 서비스 ‘헬로tv’에서 국내 창작 뮤지컬 ‘명성황후’를 실시간 독점 중계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공연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미디어 콘텐츠의 다양성을 높이는 상생 전략의 일환이다. 문화 활동이 힘들어진 고객들의 볼거리를 확대한다는 의미도 지닌다.올해 25주년 기념 공연으로 새롭게 단장한 ‘명성황후’는 한국 창작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헬로비전이 기획보도와 최신 스튜디오 설비를 접목한 디지털 뉴스룸을 바탕으로 지역뉴스를 강화하는 ‘2021 로컬 뉴스룸’ 전략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2021 로컬 뉴스룸’ 전략을 통해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뉴스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역 활성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올해 3대 보도 테마로 ▲소상공인 중심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 뉴딜 정책 및 특화산업 조명 ▲지방소멸 극복과 균형발전을 선정하고 보도 역량을 총동원한다. LG헬로비전은 최신 설비를 전면 도입해 스튜디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