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대형 SNS 업체들의 이커머스 시장 공략에 가속도가 붙었다.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는 물론 카카오로 대표되는 국내 업체들도 이커머스 확대에 쏟아붓는 실탄을 늘리기 시작했다.SNS 플랫폼들은 아마존처럼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것 보다는 팬층을 거느린 인플루언서들이 이커머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사격을 하는, 이른바 '인플루언서 이코노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테크크런치 등 외신들에 따르면 8월 초 인스타그램은 미국에서 인스타그램숍스 탭광고를 시범 테스트를 진행하고 8월 말부터 전세계를 상대로 서비스를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SNS를 이용한 부당 광고 사례가 급증하면서 정부가 적극적인 조치를 예고하고 나섰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17개 지방자치단체와 손잡고 대대적인 부당광고 단속에 속도를 내고 있다. 상반기에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부당 광고 단속에 주력했다면 하반기에는 SNS를 집중 겨냥한다는 방침이다.식약처는 하반기 SNS 속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부당광고를 근절하기 위해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집중 점검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밴드 등의 누리소통망(SNS)을 중심으로 집중 점검할